배너 닫기

동아시아 스파웰니스 전문가 국제포럼 성료

해외인사 50여명 참여한 가운데 제주 오리엔탈호텔에서 이틀 간 진행

등록일 2018년09월10일 23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동아시아 지역 스파 웰니스 산업계 대표 단체들의 모임인 동아시아스파연맹 2018년 국제포럼행사가 지난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제주오리엔탈 호텔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사단법인 제주산학융합원과 한국스파웰니스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제주컨벤션뷰로가 후원한 이 행사에는 일본, 중국, 몽골, 프랑스 등 해외 스파 웰니스 단체 소속 인사 50여 명이 참석하고, 국내에서는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과 한국스파웰니스협회 송하영 회장을 비롯한 유관 산업계 인사 5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13회째인 이 행사는 아시아 4개국이 순번제로 개최해 왔는데, 한국에서는 지난 2013년에도 제주에서 개최한 바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제주테크노파크 소속 서인수 수석연구원이 ‘제주형 항노화(anti-aging) 산업 육성 전략’에 관해 주제 발표에 나섰고, 제주도 화장품 기업인 ㈜웰니스라이프연구소(대표이사 이현주)의 천연화장품 브랜드 식스드롭스(6-drops)가 동아시아스파연맹 선정 ‘올해의 웰니스 화장품 브랜드’(Wellness Cosmetics Brand of the Year)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제주 지역 화장품 및 식품 분야 10여개 기업도 주최측 초청으로 특별 전시 공간과 함께 행사에 참여, 해외 참가자들과 국내 인사들에게 제주 특산 제품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선보였다.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은 “웰니스는 건강과 뷰티, 휴양, 그리고 화장품 분야를 포괄하는 거대한 산업군으로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관련 제품 및 서비스의 한 차원 높은 진화가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제주의 웰니스 산업 분야도 산-학-관-연의 유연한 협력과 더불어 해외 국가들과의 교류와 협력 폭을 보다 실질적으로 넓혀갈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해외 인사들은 행사 둘째 날 절물휴양림 등 제주도 내 주요 여행지를 시찰했다.

 

홍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웰니스 헬스케어 심신수련 식생활 뷰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