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도네시아] 발리 <파이브 엘리먼츠> 웰니스 리트리트 Fivelements Puri Ahimsa

토속 천연주의 힐링 리조트의 표본

등록일 2012년11월14일 20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신들의 섬 발리의 내륙. 짙푸른 열대의 숲과 굽이도는 아융강 계곡, 그 좁은 산허리들엔 계단처럼 단층져진 논들이 독특한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자연의 질서에 순응하고 그 질서를 신앙삼아 수 천 년을 살아온 소박하고 신실한 사람들. 가는 곳마다 마주치는 이끼 낀 사원의 석조물들은 힘든 세속을 스쳐간 인간 군상들의 갖가지 애절한 사연들을 품고 있는 듯하다.

 

내륙의 중심이자 전통과 예술의 고향인 우붓(Ubud)을 지나 서쪽으로 굽이 굽이 30여 분을 더 달려 다다른 곳. 뙤약볕 아래 밭을 일구는 촌노들이 눈에 띄는 전형적인 농촌 마을 맘발(Mambal)에 도착했다. 이런 곳에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천연 건강 리조트가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열대의 수풀 속에 숨은 듯 보이는 초가지붕들. 평범한 농촌 시골집의 작은 마당으로 안내하는 듯한 입구. 거기엔 상호를 새겨 놓은 허리 높이의 작은 석상이 전부다. 정식 명칭은 <파이브 엘리먼츠 퓨리 아힘사>(Fivelements Puri Ahimsa).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그 질서를 깨뜨리지 않는 삶의 지혜를 배우는 곳이다.

 

‘파이브 엘리먼츠’는 동양철학에서 만물의 근원인 오행(五行)을, 산스크리트어인 ‘아힘사’는 지상의 모든 창조물에 해를 가하지 않는 삶을 살아갈 것을 계도하는 용어다. 현지어로 성(城)을 의미하는 ‘퓨리’를 합쳐서 이곳의 정체성을 그 상호 속에 담아 놓고 있다.

 

<파이브 엘리먼츠>는 심(mind or emotion)-신(body)-영(spirit)의 정화와 균형, 잠재되어 있는 생명 에너지를 일깨우는 일련의 재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힌두교의 영양이 많은 발리의 토속 전통과 철학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 눈에 보이는 시설 환경 하나 하나에서도 천연주의 철학을 고집하고 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한 문명의 이기는 최소한으로 제공된다.

 

<파이브 엘리먼츠>의 대부분 시설은 대나무와 도시에서 가져온 재활용 목재, 돌과 초가 지붕으로 꾸며져 있다. 그러면서도 예술성이 뛰어나고 화려한 것이 특징이다. 아융강 계곡에 흠집을 내지 않고 자연의 모습 위에 가장 자연스런 인공물을 조화시켜 놓았다. 모든 시설물들이 자연과 인간의 소통을 위한 매개체들로 연출되어 있다.

 

 

 
 

Rooms & Accommodation

 

이곳에는 7채의 독립 스위트 시설이 고객의 사생활을 보호하면서 자연환경을 만끽하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어 들어서 있다. 작은 돌담으로 가린 각 별채의 입구에 들어서면 시원하게 트인 베란다가 계곡을 향해 설치되어 있다. 아융강 계곡의 물소리와 함께 숲의 정령들이 지친 영혼을 쉬게하고 세례해 줄 것 같다.

 

베란다의 한 쪽에는 돌을 깍아 만든 욕조가 있고, 욕조 안에는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7가지 아름다운 컬러 조명이 흐른다. 7가지 컬러는 고대 인도 의학에서 전하는 차크라(Chakra) 색상에 상응하는 것들이다.

 

<파이브 엘리먼츠> 내에는 각각의 정원을 가진 파빌리온 컨셉의 숙소도 5채 지어져 있다. 숙소의 이름은 옛 인도(印度) 철학에서 가르치는 5행의 명칭을 그대로 따서 사용하고 있다. 지(地, earth) - 수(水, water) - 화(火, fire) - 풍(風, wind) - 공(空, ether).

 

초가를 이고 대나무와 재활용 목재로 만들어진 하우스에서 바깥 문을 열어 두면 하얀 커튼이 미풍에 살랑거린다. 트리트먼트 후에 깊은 휴식과 평화를 만끽할 수 있다.

개별 숙소의 뒷마당은 화장실과 샤워실, 파우더 공간이다. 분명 돌담으로 둘러쳐진 뒷마당이지만 본채의 지붕이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덮고 있어 실내 같은 아늑함을 준다. 돌담에 붙은 샤워 꼭지를 돌리면 천연 채광 속에 샤워를 즐길 수 있다.

 

          


삭티 식당 Sakti Dining Room

 

<파이브 엘리먼츠>의 식당 건물은 한 마디로 예술 작품이다. 이곳의 상징 시설이기도 하다. 대나무와 목자재, 그리고 마른 풀로 엮은 지붕. 하늘에서 내려다 보면 바나나 잎 모양을 하고 있다. 발리인들에게 바나나 잎은 음식을 상징한다고 한다. 디자이너의 은밀한 솜씨가 수준급이다.

 

식당의 앞쪽은 연꽃이 심어진 소담한 연못이고, 뒤쪽은 생기 넘치는 아융강 계곡이다. 삭티 식당은 최대 80명까지 앉을 수 있는 좌석을 확보하고 있다. 중앙에 난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2층 휴게 라운지로 연결되고, 여기서는 더 멀리 시선을 돌려 발리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2층 라운지에서는 개인별 헬스 코칭과 식생활 강좌가 열리기도 한다.

 

삭티 식당에서 내놓는 음식은 ‘리빙 푸드’(Living Foods)를 핵심 컨셉트로 한다.

 


 

육류를 배제한 채식 위주의 식단. 모든 식재료는 가급적 열을 가하지 않는 ‘최소한의 조리’를 철칙으로 전문 요리사의 손에 맡겨진다. 과일, 채소, 곡물류, 견과류, 씨앗, 해조류, 신선한 쥬스 등이 메뉴를 구성한다.

 

건식 요리들은 섭씨 48도를 넘기지 않는 조리법으로 습기를 제거한 것들이다. ‘최소 조리’ 원칙은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필수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소화 촉진과 세포 재생을 돕기 위해 생효소의 섭취를 강조하고, 각종 질환에 대한 면역력 강화, 심신건강 개선을 위한 다양한 메뉴를 전통과 과학을 동원하여 개발, 제공하고 있다.

 

정화와 재생을 돕는 시설들

 

삭티 식당의 건너편 풀숲 속에는 ‘신성한 공간’(Sacred Spaces)으로 불리는 작은 마당이 있다. 명상, 대화, 평화, 축복 같은 주제의 의식들이 행해지는 곳이다.

 


 

8개의 주요 에너지 라인이 교차하는 구조로 입지가 마련되어 있고, 14개의 큼직한 강돌들이 마당의 가장자리에 일정한 간격으로 원을 그리며 놓여 있다. 불(fire)을 피워 정화의 의식을 치르는 성소도 한쪽에 마련되어 있다.

 

스위트 별채들로 향하는 길목에는 아융강 계곡을 따라 힐링 빌리지(healing village)가 나온다. 8개의 트리트먼트 룸이 입욕 시설들과 함께 마련되어 있다. 그 옆에는 워터 힐링 풀(water healing pool)도 있다. 와추(watsu) 테라피를 위한 풀, 휴식과 명상을 위한 낮은 랩 풀. 수중 바디 마사지를 위한 제트 모터, 수중 음악, 컬러테파리용 조명까지 설치되어 있다.

          

 

‘신성한 공간’이 정화를 위한 시설이라면, 발리의 전통 미용 건강 요법을 제공하는 뷰티 생츄어리(Beauty Sanctuary)는 보다 실존적이고 긍정적인 삶을 규명하고 실천하도록 도와주는 시설일 것 같다. 발리 전통 방식에 기초한 바디, 얼굴, 모발 관리와 독특한 방식의 릴렉세이션 마사지를 이곳에서 제공한다. 강물이 내려다 보이는 곳에 테라스가 있고, 라운지 풀과 욕실이 위치해 있다.

 

생츄어리의 입구 로비에는 발리 전통 수공예품과 직물, 힐링 크리스탈, 명상용 염주, 에너지 밸런싱 보석, 토속 우사다 허브 치유제, 에센셜 오일 등을 판매하는 리테일 숍이 이채롭다.

 

헬스 리조트의 새로운 전형

 

<파이브 엘리먼츠>는 세계의 어느 헬스 리조트들과 마찬가지로 결코 1회성 치유를 주장하지 않는다. 체류하는 고객으로 하여금 직접 보게 하고, 느끼게 하고, 성찰하게 한다.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요령을 터득하도록 가르치고 고무한다.

 


 

부조리로 가득한 세속에 던져진 인간들에게 허무가 아닌 긍정을, 찌든 영혼이나 패배주의가 아닌 생명력 있고 활기 넘치는 삶을 살아갈 지혜와 요령을 가르치는 장소인 것이다.

 

<파이브 엘리먼츠>는 새롭게 각광받기 시작한 세계 헬스 리조트 산업의 진정한 방향성을 제시해 주고 있다. 단순한 휴양지가 아니라 깨달음과 수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장소, 세계 스파와 웰니스 산업계 전문가들이 이구동성으로 극찬하는 이유가 있는 명실상부 최고의 건강 데스티네이션이다.

 

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각성과 소통의 지혜가 살아 숨쉬는 성채 <파이브 엘리먼츠>는 과도한 탐욕으로 심신이 흐트러지고 영혼까지 오염된 세계인들에게 오랫동안 이목을 집중시키며 빛을 발할 것 같다.

 

[All Photos Courtesy of Fivelements]

 

Fivelements, Puri Ahimsa
▶ 주소: Banjar Baturning, Mambal, Bali, Indonesia 80352
▶ 홈페이지: www.fivelements.org

 

Ha Y. Song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웰니스 헬스케어 심신수련 식생활 뷰티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