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1-30(목)

산청군, 동의보감촌 웰니스 산업 육성 잰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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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동의보감촌 웰니스 산업 육성 잰걸음

경남 산청군이 동의보감촌을 세계적인 한방항노화 테마 웰니스 관광허브로 육성시키고자 잰걸음을 옮기고 있다. 산청군은 지난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동의보감촌 중심 웰니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유치전략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지난 6월 동의보감촌 중심 웰니스 관광·산업 활성화의 필요성, 산청 한방 웰니스 산업·관광 활성화 방안, 산청 한방 항노화 산업 활성화 방안 등을 찾고자 용역을 발주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관련 기관·기업 방문과 자료조사 등을 통한 경남권역 한방항노화산업 현황과 과제를 제시했다. 동의보감촌 중심 웰니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 전문가 자문 세미나에서 도출한 발전 방안도 공유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에서 수행하는 용역은 12월까지 잇는다. 군은 12월 5일 국회에서 세미나도 열 예정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2001년 추진해 지금까지 운영하는 동의보감촌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려 한다”며 “웰니스산업 관광분야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경남(산청)분원 설립으로 동의보감촌이 웰니스 글로벌 거점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밑그림을 잘 그리겠다”고 말했다.

완도 해양치유센터 개관, 우리나라 해양치유산업 서막 열렸다!

국내 최초로 건립된 ‘완도 해양치유센터’가 개관했다. 완도군은 11월 24일 해양치유센터(완도군 신지면 명사십리61번길 94) 개관식을 갖고 우리나라 해양치유산업의 서막이 열렸음을 알렸다. 개관식에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윤재갑 국회의원, 김인창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정문수 목포지방해양수산청장,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 이철·신의준 도의원, 완도군의회 전 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군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기념 식수, 센터 건립 경과보고, 환영사, 축사, 시설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2020년 착공한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지하 1층, 지상 2층(연면적 7,740㎡) 규모로 1층에는 딸라소풀, 명상풀, 해조류 거품 테라피실 등 5개의 테라피실, 2층에는 건강 진단실과 머드·해조류 등을 활용하는 11개의 전문 테라피실(습식·건식)로 구성됐다. 테라피실에서 사용되는 제품은 황칠, 비파, 유자, 머드 등 완도에서 생산되는 자원을 활용했다. 이외에도 필라테스, 요가 등 운동 요법을 이용한 치유 공간과 차, 다과 등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휴게 공간도 마련했다. 군은 센터 개관에 앞서 지난 9월 21일부터 11월 17일까지 군민, 기관·사회단체 등 1,800명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실시했다. 시범운영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층 기본 프로그램은 ‘매우 만족한다’가 48.9%, ‘만족’ 41.1%, 2층 전문 프로그램은 ‘매우 만족’ 47.4%, ‘만족’ 40.8%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특히 수중 재활 운동인 ‘와츠’와 ‘해조류 거품 테라피’, 2층의 ‘스톤 테라피’와 ‘해조류 머드 랩핑 테라피’가 인기 프로그램으로 꼽혔다. 군은 앞으로 완도만의 특화되고 전문적인 치유 서비스 제공으로 치유 방문객을 유입하여 해양치유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센터 운영에 내실을 기할 방침이다. 완도군은 청정한 해양환경과 풍부한 해양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지난 2017년 해양치유산업 선도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후 해양기후치유센터와 해양문화치유센터, 약산 해안치유의 숲, 청산 해양치유공원 등 각종 공공시설을 건립하고 핵심 시설인 해양치유센터 개관으로 해양치유산업 생태계 조성을 완료했다. 해양치유센터 본격 운영과 함께 민간 투자 유치를 통해 호텔과 리조트, 레지던스 등을 건립해 해양치유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완도 해양치유센터 개관을 기념하며 해양치유센터를 비롯한 해양문화치유·기후치유 등 공공시설을 정상가보다 50%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초고령화 시대, 국내 최초로 건립된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국민에게 건강한 삶을 안겨주고 일자리와 소득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을 줄 것이다”면서 “특히 군 역점 사업인 전복과 해조류를 특화한 해양바이오산업과 웰니스 해양관광도시 건설과도 연계하여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완도 해양치유센터가 해양치유산업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완도가 대한민국 치유 1번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온양온천시장 공모전 시상식 및 임명장 수여식 개최

온양온천시장 공모전 시상식 및 임명장 수여식이 11월 13일 순천향대학교 공학관 9223호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순천향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온양온천시장 상인회,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올해 8월 온양온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중 대학교와 협업을 통한 성장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장탐험대-숏츠제작단 △동아리 공연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이날 행사에서는 각 프로그램의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임명하는 전통시장 서포터즈, 온양온천시장 크리에이터의 임명장이 수여됐다.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올해 9월 11일부터 9월 22일까지 52명이 접수했으며 10월 12일 심사를 거쳐 아산시장상 2명과 온양온천시장 상인회 금상 6명, 은상 10명, 입상 10명이 수상했다.시장탐험대-숏츠제작단은 9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7팀이 참여해 총 25편의 숏츠 영상을 제작했으며, 11월 1일 심사를 통해 우수작으로 아산시장상 2팀(감동란팀, 첨벙첨벙팀), 온양온천시장 크리에이터로 3팀(누가죄인인가팀, 노인과바다팀, 온새미로팀)이 선정됐다. 제작된 숏츠 영상은 온양온천시장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전통시장 서포터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에서 전통시장 최초로 지정했다. 서포터즈로 선정된 순천향대학교 이건우 학생 외 13명은 올해 말까지 온양온천시장의 스토리텔링 및 브랜딩 과제를 수행해 온양온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함께 온양온천시장의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다.이를 포함해 1기 온양온천시장 크리에이터로 총 35팀, 49명이 선정됐다.온양온천시장은 지역대학과의 연계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한 이번 활동으로 대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 냈으며, 고령화된 전통시장에 대학생들의 새로운 시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수용함으로써 향후 시장의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수상한 학생들도 이번 활동을 계기로 전통시장을 보다 잘 알게 됐으며, 시장상인들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는 긍정적인 인식과 소감을 밝혔다.순천향대학교 창업지원단 김희섭 단장은 “우리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전통시장의 새로운 브랜드로 정착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과 참여를 유도하는 지속적인 사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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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투엔 ‘실버케어’에서 ‘응급 케어’로 AI 의료 서비스 사업 확장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코스닥 307870, 대표이사 주현정, 박종율)이 AI 의료 서비스 케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비투엔은 중앙보훈병원(병원장 유근영) ‘AI 기반 디지털 전환 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해 원스톱 응급대응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늘 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1단계 고령 환자 대상의 ‘늘 실버케어 요양병원’ 서비스를 론칭했고, 이에 이어 응급실에서 긴급 환자 케어를 위한 ‘응급케어’까지 사업 범위를 확장한다. 이후 요양원 및 홈 케어까지 사업범위를 빠른 호흡으로 확장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되겠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AI 기반 원스톱 응급대응 시스템 구축으로 골드타임 내 신속하고 정확한 조치를 통해 환자는 안전한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뿐만 아니라 환자 전원 시에도 의료 공백없이 이송이 가능해지며, 환자 대기 시간 단축 등 전반적인 공공의료 서비스 질 향상과 함께 의료진의 업무 부담까지 완화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해당 컨소시엄은 2년간 30억원을 지원받아 5개 지역 보훈병원(부산, 광주, 대구, 대전, 인천)과 의료 데이터를 통합하고 디지털 전환을 통해 지역 간 의료 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비투엔은 자체 연구·개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늘 밴드’와 환경 센서 ‘늘 허브’를 납품하고, 이를 통해 응급 환자의 체온, 심박수, 호흡수, 산소포화도, 혈압 등 실시간 바이탈 정보를 모니터링한다. 또한 AI 알고리즘이 적용된 ‘늘 케어’ 플랫폼을 적용해 의료진이 응급 환자의 중증도를 빠르게 판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응급실뿐만 아니라 치료가 어려운 응급환자를 다른 병원으로 이송하는 앰뷸런스에서도 거점 간 연계 시스템 구축을 통해 환자의 바이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그 과정에서 중증도가 높아질 경우 중앙·인천보훈병원 응급실 의료진에게 자동으로 원격진료 알람을 전송하는 등 부족한 의료진으로 인한 의료 공백 해소를 지원할 계획이다.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은 국가유공자와 국민을 위한 진료 및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AI, IoT 등 신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스마트 병원을 실현하고 있다.마혜선 비투엔 늘서비스그룹장은 “현재 1차 사업 마무리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후 내년에는 거점 병원을 확장하고 보훈병원의 스마트병원 체계 구축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어 “늘 케어 플랫폼은 실버케어 서비스에 한정된 플랫폼이 아닌 확장성을 고려해 설계한 플랫폼”이라며 “실버케어와 응급케어 외에도 헬스케어 사업 범위는 지속 확장시켜 늘 케어 플랫폼에 탑재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유근영 원장은 “중앙보훈병원을 시작으로 전국 보훈병원에 응급 대응 시스템을 확장 구현해, 지역사회 내 ‘보훈의료 전달체계’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사업은 중앙보훈병원이 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국민이 보다 편리하고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임팩트 근골격계 건강관리 플랫폼 ‘힐니스북’ 현대인 자세 교정 필수 솔루션 주목

오픈놀이 운영하는 관악S밸리 입주 스타트업인 미임팩트(대표 강승희)가 지난해 3월 론칭한 맞춤형 근골격계 건강관리 플랫폼 힐니스북(Healness Book)이 현대인들의 고질적 질환 중 하나인 목, 어깨, 허리, 손목 통증 관리 및 개선을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2021년 설립된 미임팩트는 ‘미(Me 나)’로부터 매일 ‘임팩트(IMPACT)’를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프로필 등을 통해 물리치료사를 선택하고 개인에 맞는 건강관리 솔루션을 추천받을 수 있고, 정보비대칭 해소 및 비대면 상담을 통한 인뎁스 소통이 가능한 통증 버티컬 플랫폼 힐니스북을 개발·운영하고 있다.힐니스북은 글로벌 기업에서 20여 년간 근무하며 30대 초반부터 오십견은 물론 허리 및 목 디스크 등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에 시달렸던 미임팩트 강승희 대표의 경험에서 비롯됐다. 팔이 저려 마우스조차 쥐기 힘들 정도로 고통의 연속이었지만, 워킹맘인 관계로 충분히 치료받지 못했던 강승희 대표는 ‘파스와 진통제로 버티면서 일하는 직장인 삶은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판단, 자신과 같은 질환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한 솔루션을 고안했다.우리 삶 곳곳에 ‘디지털 라이프’가 깊숙이 자리매김함에 따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를 오래 사용했을 때 생기는 VDT(Visual Display Terminal) 증후군 환자가 국내 전체 인구의 12.7%를 차지한다는 통계가 있다. VDT 증후군은 안구건조증 등 눈 질환을 비롯해 거북목증후군, 목 디스크, 어깨 결림, 손목터널증후군 같은 근골격계 질환, 두통, 수면 장애, 피부 질환 등을 아우르는 개념이다. 근골격계 질환으로 범위를 좁힐 경우 3명 중 1명이 크고 작은 근골격계 통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강승희 대표는 통증은 의료기관에만 의존할 게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맞춤형 관리를 병행해야 한다고 판단했고 △믿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꾸준하게 자세 교정 체조나 운동을 할 수 있는 개별 맞춤형 관리 시스템 개발에 돌입했다.힐니스북의 핵심은 회원이 전담 트레이너를 직접 선택하거나 추천을 받아 개인별 맞춤 수업을 받을 수 있는 매칭서비스 ‘힐클래스’로, 회원들은 힐니스북에 가입된 500여명의 물리치료사 회원 가운데 현재 프리랜서 계약을 체결한 20여명의 힐쌤(물리치료사, 운동지도사 자격증 소지자) 중 전담 트레이너를 추천받을 수 있다.이후 설문 조사와 실시간 동작 평가를 통해 맞춤 수업(스트레칭, 필라테스, 근육 운동)에 필요한 몸 상태를 분석하고, 실시간 영상(줌)을 통해 통증을 줄이고 예방할 수 있는 맞춤형 수업이 진행된다. 맞춤 수업 후에는 전담 트레이너가 수업 내용과 보완점 등의 일지 작성을 통한 사후관리도 꼼꼼히 진행한다. 수업은 1:1 수업 및 그룹수업으로 운영되며, 비대면 그룹수업은 효율성 확보를 위해 5명 이내로 진행한다. 또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 맞춤형 운동 관리를 받으면서도 비용 부담이 적다는 점도 장점으로 손꼽힌다.이 밖에도 미임팩트는 목 안마기(힐마이넥) 등 근골격계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판매하는 힐니스샵도 운영 중으로, 20~40대 직장인들이 일상생활 중에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운동과 휴식의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강승희 미임팩트 대표는 “힐니스북은 개인은 물론 기업 내 임직원들을 위한 효율적인 건강관리에도 기여할 수 있다”며 “많은 기업들이 임직원들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관리 및 교육, 복지 솔루션으로써 미임팩트의 힐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다각화 및 고도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스타트업·벤처기업 육성·지원 클러스터 ‘관악S밸리’ 내 낙성벤처창업센터 대표기업인 미임팩트는 구글 창구프로그램 4기, 신한스퀘어브릿지, 서울경제진흥원(SBA) 서울혁신챌린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전담멘토 지원사업 등에 선정돼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인정받았으며, 지난해 밸류-업 개인투자조합 펀드로부터 엔젤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웹사이트: http://openknowl.com

엔케이맥스, 건기식 ‘엔케이365’로 암환자 면역회복 관찰

엔케이맥스의 아가리쿠스 분말이 포함된 멀티비타민 및 미네랄 복합제(엔케이365)가 비소세포폐암(NSCLC) 수술 후 자연살해세포(NK세포) 활성도를 향상시키는 등 면역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엔케이맥스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아시아 태평양 호흡기 학술대회(Asia Pacific Society of Respirology, 이하 APSR 2023)’에서 경희대학교병원 이승현 교수 연구팀과 서울아산병원 지원준 교수 연구팀이 '수술을 받은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멀티비타민 및 미네랄 복합제가 NK세포 활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예비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경희대학교병원과 서울아산병원에서 진행된 공동연구로, 총 66명의 비소세포폐암 1~3기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실험군(32명)은 외과적 수술 후 총 28일 동안 하루 2회 엔케이365를 복용했으며, 대조군(34명)도 동일한 방법으로 위약을 복용했다. 모든 임상 대상자는 수술 전, 수술 직후(1-3일), 수술 후(30일) 3회에 걸쳐 NK뷰키트(NK Vue® kit)를 이용해 NK세포 활성도를 측정했고 유세포 분석법을 통해 면역세포를 분석했다. 연구 결과, 수술로 인해 손상된 면역계의 회복은 엔케이365를 복용한 실험군에서 더 좋은 경향을 나타냈다. 특히 수술 직후와 수술 후 30일의 NK세포 활성도를 비교했을 때 수술 후 실험군의 NK세포 활성도가 증가한 정도가 대조군에 비해 높았으며, 면역세포 집단의 감소가 더 적은 것으로 관찰됐다. 연구책임자인 이승현 경희대학교병원 교수는 "일반적으로 암 환자의 경우 NK세포 활성도가 일반인에 비해 낮게 측정되며, 암 절제 수술 후 NK세포 활성도를 비롯한 면역저하 상태가 발생한다”며 “이는 수술 후 합병증, 감염, 재발 등의 원인이 돼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면역계의 회복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엔케이365를 복용한 실험군에서 NK세포 활성이 향상되었다”며 “이는 엔케이365가 수술 후 환자의 전반적인 면역력 회복을 도울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엔케이365는 NK세포 활성도 측정 시 면역수치가 낮은 사람을 위해 개발된 솔루션으로 멀티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미국에서 재배된 고품질의 유기농 아가리쿠스 버섯을 고함량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박상우 엔케이맥스 대표는 "엔케이365는 엄격한 기준으로 아가리쿠스 버섯을 선별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이번 임상연구를 통해 아가리쿠스 버섯의 강력한 면역 강화 효과를 입증했다. 앞으로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면역 진단에서 치료까지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서 입지를 굳게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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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타이둥에서 힐링하기… 타이둥 스피릿 페스티벌 개최

대만 타이둥현 정부가 만든 몸과 마음, 정신을 위한 휴양과 미의 브랜드인 ‘타이둥 스피릿 페스티벌(Taitung Spirit Festival)’이 10월 28일~29일 즈번(Zhiben)의 온천 지역과 11월 4일~5일 루예(Luye) 고원에서 깊은 휴식과 치료를 위한 여행인 ‘마음을 정화하다’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당초 8월 말과 9월 중순으로 예정됐으나 태풍 때문에 연기됐다. 여름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온천의 치유력과 가을이 겨울로 바뀌어 가는 별의 기운을 경험하기 위해 두 주말 동안 거의 100명이 타이둥에 방문했고, 그 열기는 줄지 않았다.두 주말마다 각기 다른 주제가 있었다. 첫 번째인 ‘즈번 온천, 깊은 내려놓음(Zhiben Hot Springs, Deep Release)’에는 자신을 사랑하는 여섯 가지 방법인 ‘속도 늦추기’, ‘성찰’, ‘의식’, ‘삶에 대한 신뢰’, ‘마음 열기’, ‘올바르게 식사하기’에 대한 프로그램이 있었다. 요가 및 마음챙김 수행자 웨이칭루(Wei Ching-Ru), 원예치료사 유니스 치우(Eunice Chiu), 공연예술가 린 이치(Lin I-chi), 연극 및 심신예술 강사 퀴나(Queena), 지역 브랜드 ‘Tribe Walk & Work’의 경연자인 첸 유퉁(Tseng Yu-tung)이 차례로 프로그램을 주관했다.참석자들은 ‘걷기 명상’, ‘온천수 치료’, ‘스트레칭’, ‘손향 만들기’, ‘향토 음식 먹기’ 등의 활동에 참여해 일상생활로 인한 육체적 긴장을 풀고 정신적인 휴식을 가졌다. 마음에 각인된 습관적인 행동을 제쳐두는 훈련을 통해 참가자들은 몸과 마음에 대한 통제권을 가져와 다시 회복할 수 있었다.루예(Luye) 고원에서 막 끝난 별빛 산책 행사는 지리학적 특성상 밤하늘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곳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에서는 대만의 대표적인 브래드인 이매진스타(Imagine Star)와 협력해 ‘외계 심리 테스트’, ‘별에 대한 안내’, ‘스페셜 플래닛 블렌드’ 등의 활동을 진행했으며, 손으로 떠다니는 양초를 만드는 ‘미스터리 활동’과 ‘인간 디자인 다이어그램 이해’ 수업도 진행했다.또한 현지 요가 수련자인 몽키 린(Monkey Lin)과 행드러머 ET 첸(ET Chen)이 요가 행드럼 테라피 체험 프로그램을 주도했다. 이 밖에도 첸이 소속된 음파치료 크로스오버 밴드 ‘원네스(Oneness)’와 영적 댄스 강사 라힌나(Lahinna), 전자음악 프로듀서 우팅링(Utingling)이 치료 음악과 댄스 파티를 펼쳐 참가자들에게 이틀간의 환상적인 여행을 선사했다.타이둥현 정부는 타이둥은 에너지가 가득한 소중한 땅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이 에너지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고 타이둥의 치유력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 특성과 치유 에너지가 풍부한 독점 콘텐츠를 공동으로 출시하는 데 더 많은 지역 단체가 참여하고 연결되기를 원했다. 과거 현지 에센셜 오일 브랜드가 진행한 해양 미술 치료 행사, 올해 지번(Zhiben) 온천 치료, 루예(Luye) 별 여행 등 모두 타이둥의 깊은 치료력을 표현한 것이다.2023년 타이둥 스피릿 페스티벌(Taitung Spirit Festival)은 11월 11일 산위안(Shanyuan)만에서 열린 행사, 11월 20일과 21일 국립선사박물관에서 열린 ‘지역사회 역량 강화 행사’, 11월 18일 타이둥 성모 건강농장(Taitung St. Mary’s Health Farm)에서 직업과 교육을 돕는 사람들을 위한 행사 등 보다 다양한 행사들로 이어졌다. 타이둥의 고유한 에너지를 경험하고 일상생활에서 지지와 동기부여의 형태로 유지하는 모두를 환영했다. 자세한 내용은 타이둥 스피릿 페스티벌(Taitung Spirit Festival)의 공식 홈페이지 또는 관련 소셜 미디어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타이둥 스피릿 페스티벌(Taitung Spirit Festival)은 대만의 대표적인 음반사이자 음악 기업인 윈드뮤직(Wind Music)이 주관하고 있다. 사운드퍼즐은 윈드뮤직 (Wind Music)의 협력사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하고 있다.

‘현대 한국사회에서의 자살과 불교정신치료적 접근’ 학술 세미나 개최

한국불교심리치료학회는 11월 2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현대 한국사회에서의 자살과 불교정신치료적 접근’을 주제로 온라인 가을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 세션1 : 현대와 불교에서 자살에 대한 이해(좌장 서광스님)발표와 토론 1. 현대한국사회에서의 자살현황과 대책 (이화영 교수, 순천향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발표와 토론 2. 불교 교학에서 본 자살에 대한 이해 (김재성 교수, 능인대학원대학교 명상심리학과)· 세션2. 자살과 불교 정신 치료(좌장 이규미 교수)발표와 토론 3. 청소년 자해 및 자살에 대한 마음챙김 근거 치료(원승희 교수, 경북대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좌장 한창환 원장)발표와 토론 4. 치료자의 마음챙김이 자살 상담에 미치는 영향(박용한 원장, 박정신건강의학과의원)발표와 토론 5. 자살에 대한 불교 정신 치료적 접근(전현수 원장, 전현수정신건강의학과의원)· 세션3. 종합토론(좌장 미산스님)· 참가비: 일반 5만원, 학생 3만원· 신청: https://bit.ly/kabp2023인간은 살아가면서 고통을 경험하게 되는 존재다. 고통이 심하게 지속되고 그것을 해결할 방법이 없다고 판단됐을 때 인간은 최후의 수단으로 자신의 존재를 없애는 자살의 방법을 선택하게 된다.부처님은 사성제와 팔정도의 가르침을 통해 고통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가르치셨다. 우리나라는 오랜 기간 불교의 영향과 전통을 이어온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전 세계 국가 중에서 행복지수가 낮고 자살률이 높은 국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학회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일어난 여러 가지 배경과 현황을 알아보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재조명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데 응용할 수 있을지 심도 있게 토의해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내면의 평화를 위한 상품 제안하는 온라인쇼핑몰 ‘마인드풀 마켓’ 리뉴얼 오픈

내면의 평화를 위한 상품을 제안하는 온라인 쇼핑몰 마인드풀 마켓(MINFFUL MARKET, 대표 김민지)이 리뉴얼 오픈됐다고 밝혔다. 202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마인드풀 마켓은 ‘내 안의 평화를 위한 하루 한 번의 의식’이라는 콘셉트 아래 명상이나 수행, 다도 등에 필요한 다양한 오브제를 판매하는 웰니스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리뉴얼된 쇼핑몰은 △명상 시 호흡을 관찰하는 모습을 형상화해 향을 피울 수 있는 용도로 만들어진 ‘향완:숨’ △빛을 켜는 마음으로 기도할 수 있는 향초 ‘향초:기도’ △청아하게 울려퍼지는 종소리를 담은 ‘명상종:맑음’ △마음이 담긴 주얼리 ‘비움·마음씨·사띠’ 등의 마인드리추얼(MIND RITUAL)을 비롯해 향긋하고 고요한 여정으로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차(茶)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만트라티(Mantra Tea), 방석·죽비·족자·목탁·염주 등 스스로의 수행을 도우며 ‘붓다로 살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르마켓(DHARMAKET) 등 세 가지 메인 카테고리 아래,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마인드풀 마켓은 ‘내 안의 평화를 위한 하루 한 번의 의식’이라는 슬로건처럼 △바쁜 일상 속 △명상이나 수행 △다도 등을 통해 오롯이 나만은 위한 평온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생활 속에서 웰니스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며, 고객 니즈를 반영해 관련 카테고리를 꾸준히 확대해나갈 계획으로, 웰니스 문화 산업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마인드풀 마켓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mindfulmark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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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VIP 대상 라프레리 뷰티클래스 성료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28일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VIP 라운지에서 스위스 럭셔리 하우스 라프레리와 뷰티클래스를 진행했다. 라프레리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쎌루라 콤플렉스’ 성분에 플래티늄, 골드, 캐비아 등 고급 원료를 더한 제품을 만들어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중에서도 최고로 손꼽힌다. 1931년 스위스에서 출발해 긴 역사와 명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많은 해외 유명 인사들이 애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뷰티클래스에는 라프레리와 신세계면세점 VIP 고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라프레리의 대표 제품인 ‘플래티늄 래어’, ‘스킨 캐비아’, ‘퓨어 골드’, ‘화이트 캐비아’ 라인을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라프레리 에듀케이션 매니저의 강좌 진행 및 고객별 피부에 맞는 맞춤형 관리법 등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참가한 모든 고객에게 제품 할인 혜택과 함께 라프레리 신제품 샘플 등으로 구성한 선물을 증정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시내 면세점을 찾는 개별 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구매력이 높은 충성 고객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제품을 단순 체험하는 수준을 넘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스머지 스틱 만들기 등 이색 체험도 마련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뷰티클래스를 시작으로 VIP 고객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일 방침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뷰티클래스를 통해 교육과 이색 체험, 할인 혜택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고객 호응이 좋았다”며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알찬 행사를 준비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 더후·숨·오휘 립세린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강력한 보습 효과로 ‘동안 입술’을 완성할 수 있는 럭셔리 립세린 3종을 출시했다. 립세린은 입술 피부의 5대 고민인 각질, 주름, 보습, 탄력, 윤기를 관리하는 3세대 기능성 립 케어로 휴대성·사용성·기능성이 최적화된 새로운 개념의 화장품이다. LG생활건강은 최근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트리 오브 후’와 ‘숨37˚’, ‘오휘’에서 잇따라 립세린을 선보이며 기능성 립 케어 시장의 고급화를 주도하고 있다. 립세린은 기존 립밤과 립 마스크의 효과를 그대로 살린 ‘듀얼 기능’에, 입술뿐만 아니라 입 주변도 관리할 수 있는 ‘멀티 유즈’ 립 케어다. 입술과 입가에 수시로 바르며 직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어, ‘슬로 에이징’을 찾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궁중 럭셔리 화장품 더 히스토리 오브 후(더후)는 순도 99.5%의 순금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를 함유한 ‘더후 로얄 에센셜 골든 립세린’을 출시했다. 로얄 에센셜 골든 립세린은 궁중 비방 ‘공진비단’ 성분을 기본으로, 왕후를 위한 대표적인 궁중 보석인 금·진주·호박을 함유해 영양과 탄력을 동시에 관리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선사한다.여기에 비타민E 성분을 넣어 촘촘한 보습과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골드 플레이크가 들어있는 투명하고 탄성 있는 고보습 제형이 섬세한 입술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 밀착되면서 ‘동안 입술’을 완성해준다.로얄 에센셜 골든 립세린은 입술 각질과 탄력, 속보습 개선 효과와 2주 후 입술 주름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생활 속 ‘틈새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자극받은 입술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케어밤’과 입술 각질을 없애고 수분을 충전해주는 ‘수면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입술에 자연스러운 광택과 불륨감을 연출하고 싶을 때는 ‘립 하이라이터’로도 사용할 수 있다.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는 외부 노출로 지친 입술을 진정시키고 대자연의 에너지로 건강함을 채워주는 ‘스킨-스테이 모이스처 립세린’을 선보였다. 숨의 새로운 색조 라인인 ‘스킨-스테이’는 피부 친화적인 메이크업으로 숨 쉬는 듯한 편안한 피부를 선사하는 럭셔리 클린 뷰티를 추구하고 있다.스킨-스테이 모이스처 립세린은 ISO 16128 천연유래지수 98%와 100% 비건 성분들로 이뤄져 입술 본연의 건강한 윤기와 생기를 선사하는 립 케어다. 만개한 꽃잎을 연상시키는 반투명한 핑크빛 겔 타입의 제형이 입술 피부에 스며들 듯 녹아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외출 전과 메이크업 전·후, 자기 전 수시로 덧바를수록 수분을 공급해 매끈하고 윤기 있는 입술을 가꿔준다. 실제로 임상을 통해 12시간 입술 속 보습 지속 효과를 확인했다.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오휘가 출시한 ‘미라클 모이스처 립세린’은 강력한 보습 효과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고 광채를 살려주는 제품이다. 보습에 특화된 ‘오휘 미라클 모이스처’ 라인에서 나온 첫 번째 립 케어로, 입술 보습력 개선에 집중했다.미라클 모이스처 립세린은 미라클 모이스처 라인의 대표 성분인 쉬폰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건조한 입술의 수분 장벽을 한층 더 촘촘하게 채워주며, 12시간 입술 속까지 보습력이 지속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은은한 핑크빛의 탄탄한 글로우 샤베트(셔벗) 제형이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며 단 한 번의 사용으로 입술 표면의 각질을 정리하고 립 메이크업으로 칙칙해진 입술 톤과 결을 개선해준다.LG생활건강의 모든 립세린은 기능성 성분에 최적화된 ‘에어핏(Air-Fit)’ 용기를 적용했다. 기존 립 케어 제품들은 사용하면 할수록 성분이 오염되고 변질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LG생활건강은 립세린 전용 용기인 에이핏을 독자 개발하고 특허를 출원했다. 에어핏은 립세린의 성분 오염을 방지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다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사용감을 유지해준다. 또한, 양 조절이 가능한 다이얼 회전 구조로 1회 적정량이 토출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LG생활건강은 립세린이 다양한 환경과 생활 습관에서 발생하는 입술 고민을 ‘틈새 안티에이징’ 케어로 개선해 동안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며, 연말연시 소중한 사람에게 센스 있는 선물로 제격이라고 설명했다.앞서 LG생활건강은 더마 화장품 브랜드 CNP를 비롯해 빌리프, 비욘드, 글린트 등 6개 브랜드에서 립세린을 출시했으며, 올 연말까지 16개 화장품 브랜드에서 립세린을 선보일 예정이다.

WWD KOREA ‘K-Beauty 토크 콘서트 with 케이몬즈 김성진 대표’ 개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최하고 WWD KOREA가 주관하는 ‘2023년 K-Beauty 토크 콘서트 with 케이몬즈 김성진 대표’가 11월 24일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 2층 콘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올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WWD KOREA가 함께하는 ‘2023년 제형&마케팅 교육’의 마지막 회차로, 뷰티업계 현직자들의 전문적인 강의를 통해 K-beauty를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이다.이번 토크 콘서트에 초청된 케이몬즈 김성진 대표는 10년 이상 해외 시장을 직접 발로 뛰며 4000회 이상 콘퍼런스 콜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수출 전문가다. 그는 “해외 시장을 직접 발로 뛰며 바이어를 발굴·검증하고 기업에 연결하면서 많은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뷰티 업계 실무진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이번 강연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변화, 해외 국가별 화장품 수출 현황과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수출 방법 등 수출에 대해 고민하는 업계 종사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모집 인원은 35명이며 현재 올코스에서 참석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대상은 화장품 업계 종사자, 소규모 뷰티 브랜드 임직원, 비즈니스 관심자 등으로 화장품 수출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는 강연 이후에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럭키 드로를 진행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WWD는 113년 역사를 보유한 명망 높은 글로벌 패션 뷰티 언론사다. 1910년 에드먼드 페어차일드가 창간한 이래 수준 높은 안목과 통찰력으로 전 세계 패션과 뷰티, 비즈니스,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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