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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지리산권역 관광 활성화에 앞장선다 ... 계획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웰니스투데이 이우식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1일 오전 10시 30분 경남도청 서부청사 중강당회의실에서 경남도, 전남도, 시군, 용역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특화 진흥사업인 지리산권 특화 진흥사업의 실행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남도와 전남도가 공동 협업하여 경남도가 전담 시도로 사업 추진 중인 지리산권 특화 진흥사업인 지리산권 이에스지(ESG) 가치여행 특화상품 육성과 지리산권 웰니스 및 워케이션 상품 고도화 지원사업은 경남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과 전남 구례군이 하루 더 머무는 여행목적지 조성을 위해 산악내륙 지역의 생태문화 가치에 기반한 특화상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경남도는 지리산권 이에스지(ESG) 가치여행 특화상품 육성 사업으로 지리산둘레길과 인접 산악내륙 지역의 트레일을 기반으로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과 마을을 연계한 에코트레일 미션투어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운영으로 걷기를 통한 친환경 관광 활성화는 물론 미션투어 참여자들 간의 경쟁, 지역 소비 촉진 등의 보상 체계를 마련하여 지역 내 소비 활성화의 공정여행에 기반한 특화상품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지리산권 웰니스 및 워케이션 상품 고도화 지원사업을 통해 노후화와 매력적인 관광콘텐츠 부재 등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지역 내 웰니스 및 워케이션 시설을 대상으로 관광상품과 서비스 고도화 지원사업으로 일과 삶의 균형 등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걸맞은 체계적인 맞춤 컨설팅과 시범상품 운영, 역량강화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리산 일원은 우리나라 제1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될 만큼 우수한 생태환경과 역사, 종교, 생활, 문화자원 등의 다양한 인문 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관광거점 지역 부재와 관광목적지로서의 인지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남도는 이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걸맞는 친환경, 웰니스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역 간 연계사업에 기반한 특화상품 육성을 위해 관련기관간 협업 행정을 적극 구현 중이다. 아울러, 이번 실행계획 수립 용역 추진을 위해 지난해 도내 시군 간 수차례 회의를 거쳐 ▵(산청군) 지리산권 이에스지(ESG) 가치여행 특화상품 육성사업 ▵(함양군) 지리산권 웰니스 및 워케이션 상품 고도화 지원사업을 대표 시군으로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추진체계를 정비하는 한편, 다수의 참여기관 대립하는 의견 조율 및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역사의 과업 추진계획 발표 ▵사업 관계자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용역 관계자 등이 모여 의견을 교환하고, 사업 방향을 논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도진 경남도 관광개발과장은 “글로벌 산업환경 변화로 관광분야에서도 이에스지(ESG) 경영의 중요성이 확산하고 있고 청정자연, 약초, 한방을 기반으로 한 웰니스 관광자원을 다수 운영 중인 지리산권을 중심으로 경남과 전남이 연계한 특화 관광상품을 집중 육성하여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1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케이)K-거상 관광루트 상품화 사업 등 5건의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특화 진흥사업으로 지역을 넘어 지역간 연계협력형 특화 관광상품 발굴 및 개발로 남부권을 하루 더 머무는 여행목적지로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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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 전곡항에서 해양 낭만 페스티벌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 5월 30일 개막
[웰니스투데이 이민영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해양축제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화성시 전곡항에서 펼쳐진다. ‘Sailing + Entertainment + Activity’를 표현한 이번 화성 뱃놀이 축제의 슬로건 ‘Let’s S.E.A IN 화성’은 화성 뱃놀이 축제가 추구하는 신나는 해양 레저와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한, 온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축제라는 이미지를 담아냈다.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화성 뱃놀이 축제만의 요·보트 승선 체험 프로그램부터 물놀이 체험, 갯벌 체험, 다양한 체험 부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육상 체험 프로그램까지 기존의 인기 프로그램 외에도 새로운 즐길 거리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전년도에 큰 인기를 끌었던 뱃놀이 축제 대표 프로그램 ‘풍류단의 항해’가 이번에는 육·해상에서 모두 진행돼 축제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름 바닷가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는 모래놀이터를 마련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올해 화성 뱃놀이 축제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화려한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가수 장민호, 다이나믹듀오, 강자민 등 다양한 장르의 출연진들이 개막식 무대를 선보이고, 밤을 장식할 메인 공연인 라틴 DJ 댄스 페스티벌에서는 라퍼커션, 띰띰이, 린넨 등 라틴 DJ들의 열정적이고 강렬한 비트와 화려한 춤, 그리고 신나는 DJ의 음악이 어우러져 특별한 여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어촌계 요리교실 프로그램과 다양한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는 플리마켓, 축제장 곳곳에서 만나는 문화전시·공연까지 이전보다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매년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포먼스가 올해도 어김없이 펼쳐진다. 특히 지난 5월 17일 개최됐던 동부권 사전 예선전에는 작년 대비 두 배를 웃도는 참가자들이 몰려 더욱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으며, 이러한 뜨거운 열기를 바탕으로 축제 현장에서 펼쳐질 본선 경연에서는 더욱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안필연 대표이사는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오직 뱃놀이 축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려고 노력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 활기찬 여름의 시작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승선 체험 프로그램은 티켓링크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 뱃놀이 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s://hs-boatingfestival.com) 또는 SNS를 확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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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라, 맞춤형 화장품 인기에 ‘블랙 쿠션 커스텀 매치’ 신규 도입
[웰니스투데이 한지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인 ‘커스텀 매치’의 인기에 힘입어 색상, 제품 카테고리 추가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헤라의 기존 맞춤형 서비스는 파운데이션과 립 제품으로 운영 중이며, 예약 오픈과 동시에 연일 마감이 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글로벌 고객에게도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2025년 방문자 누계 기준 외국인 고객이 약 8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본과 미국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헤라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자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게 됐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이하 블랙 쿠션)을 도입해 제품 카테고리를 늘리고, 기존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 역시 색상을 125가지에서 205가지로 세분화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신규 도입된 ‘블랙 쿠션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블랙 쿠션을 130가지 색상으로 제공해 자신의 피부 톤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4년 연속 한국 럭셔리 No.1[1] 쿠션이라는 명성과 함께 맞춤형 제품을 통해 글로벌 대표 쿠션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쿠션과 파운데이션을 합치면 최대 335가지 색상 안에서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하고 정확하게 개인 피부 톤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찾을 수 있다.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피부를 먼저 측정한다. 피부에 최적화된 색상 결과가 나오면 1:1 상담을 통해 최종적으로 자신의 피부 톤과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현장에서 전문 조제 관리사가 테크니컬 로봇을 활용해 바로 쿠션과 파운데이션을 제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는 메이크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맞춤형 뷰티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연 헤라의 새로운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5월 20일부터 서울 성수동의 ‘아모레 성수’ 매장에서 선보이며, 예약은 아모레 성수 웹사이트에서 진행한다. 예약 없이 현장 방문한 고객도 매장에 비치된 셀프 측정 기기와 특수 제작된 컬러 카드를 통해 맞춤형 쿠션 및 파운데이션을 구매할 수 있다. [1] 21.2Q~25.1Q 보떼리서치/국내 백화점, 부티크, 이커머스 경로 프레스티지 쿠션 부문 판매액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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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지리산권역 관광 활성화에 앞장선다 ... 계획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 [웰니스투데이 이우식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1일 오전 10시 30분 경남도청 서부청사 중강당회의실에서 경남도, 전남도, 시군, 용역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특화 진흥사업인 지리산권 특화 진흥사업의 실행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남도와 전남도가 공동 협업하여 경남도가 전담 시도로 사업 추진 중인 지리산권 특화 진흥사업인 지리산권 이에스지(ESG) 가치여행 특화상품 육성과 지리산권 웰니스 및 워케이션 상품 고도화 지원사업은 경남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과 전남 구례군이 하루 더 머무는 여행목적지 조성을 위해 산악내륙 지역의 생태문화 가치에 기반한 특화상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경남도는 지리산권 이에스지(ESG) 가치여행 특화상품 육성 사업으로 지리산둘레길과 인접 산악내륙 지역의 트레일을 기반으로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과 마을을 연계한 에코트레일 미션투어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운영으로 걷기를 통한 친환경 관광 활성화는 물론 미션투어 참여자들 간의 경쟁, 지역 소비 촉진 등의 보상 체계를 마련하여 지역 내 소비 활성화의 공정여행에 기반한 특화상품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지리산권 웰니스 및 워케이션 상품 고도화 지원사업을 통해 노후화와 매력적인 관광콘텐츠 부재 등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지역 내 웰니스 및 워케이션 시설을 대상으로 관광상품과 서비스 고도화 지원사업으로 일과 삶의 균형 등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걸맞은 체계적인 맞춤 컨설팅과 시범상품 운영, 역량강화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리산 일원은 우리나라 제1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될 만큼 우수한 생태환경과 역사, 종교, 생활, 문화자원 등의 다양한 인문 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관광거점 지역 부재와 관광목적지로서의 인지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남도는 이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걸맞는 친환경, 웰니스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역 간 연계사업에 기반한 특화상품 육성을 위해 관련기관간 협업 행정을 적극 구현 중이다. 아울러, 이번 실행계획 수립 용역 추진을 위해 지난해 도내 시군 간 수차례 회의를 거쳐 ▵(산청군) 지리산권 이에스지(ESG) 가치여행 특화상품 육성사업 ▵(함양군) 지리산권 웰니스 및 워케이션 상품 고도화 지원사업을 대표 시군으로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추진체계를 정비하는 한편, 다수의 참여기관 대립하는 의견 조율 및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역사의 과업 추진계획 발표 ▵사업 관계자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용역 관계자 등이 모여 의견을 교환하고, 사업 방향을 논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도진 경남도 관광개발과장은 “글로벌 산업환경 변화로 관광분야에서도 이에스지(ESG) 경영의 중요성이 확산하고 있고 청정자연, 약초, 한방을 기반으로 한 웰니스 관광자원을 다수 운영 중인 지리산권을 중심으로 경남과 전남이 연계한 특화 관광상품을 집중 육성하여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1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케이)K-거상 관광루트 상품화 사업 등 5건의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특화 진흥사업으로 지역을 넘어 지역간 연계협력형 특화 관광상품 발굴 및 개발로 남부권을 하루 더 머무는 여행목적지로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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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지리산권역 관광 활성화에 앞장선다 ... 계획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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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 전곡항에서 해양 낭만 페스티벌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 5월 30일 개막
- [웰니스투데이 이민영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해양축제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화성시 전곡항에서 펼쳐진다. ‘Sailing + Entertainment + Activity’를 표현한 이번 화성 뱃놀이 축제의 슬로건 ‘Let’s S.E.A IN 화성’은 화성 뱃놀이 축제가 추구하는 신나는 해양 레저와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한, 온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축제라는 이미지를 담아냈다.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화성 뱃놀이 축제만의 요·보트 승선 체험 프로그램부터 물놀이 체험, 갯벌 체험, 다양한 체험 부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육상 체험 프로그램까지 기존의 인기 프로그램 외에도 새로운 즐길 거리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전년도에 큰 인기를 끌었던 뱃놀이 축제 대표 프로그램 ‘풍류단의 항해’가 이번에는 육·해상에서 모두 진행돼 축제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름 바닷가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는 모래놀이터를 마련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올해 화성 뱃놀이 축제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화려한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가수 장민호, 다이나믹듀오, 강자민 등 다양한 장르의 출연진들이 개막식 무대를 선보이고, 밤을 장식할 메인 공연인 라틴 DJ 댄스 페스티벌에서는 라퍼커션, 띰띰이, 린넨 등 라틴 DJ들의 열정적이고 강렬한 비트와 화려한 춤, 그리고 신나는 DJ의 음악이 어우러져 특별한 여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어촌계 요리교실 프로그램과 다양한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는 플리마켓, 축제장 곳곳에서 만나는 문화전시·공연까지 이전보다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매년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포먼스가 올해도 어김없이 펼쳐진다. 특히 지난 5월 17일 개최됐던 동부권 사전 예선전에는 작년 대비 두 배를 웃도는 참가자들이 몰려 더욱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으며, 이러한 뜨거운 열기를 바탕으로 축제 현장에서 펼쳐질 본선 경연에서는 더욱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안필연 대표이사는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오직 뱃놀이 축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려고 노력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 활기찬 여름의 시작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승선 체험 프로그램은 티켓링크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 뱃놀이 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s://hs-boatingfestival.com) 또는 SNS를 확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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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 전곡항에서 해양 낭만 페스티벌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 5월 30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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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라, 맞춤형 화장품 인기에 ‘블랙 쿠션 커스텀 매치’ 신규 도입
- [웰니스투데이 한지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인 ‘커스텀 매치’의 인기에 힘입어 색상, 제품 카테고리 추가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헤라의 기존 맞춤형 서비스는 파운데이션과 립 제품으로 운영 중이며, 예약 오픈과 동시에 연일 마감이 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글로벌 고객에게도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2025년 방문자 누계 기준 외국인 고객이 약 8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본과 미국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헤라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자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게 됐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이하 블랙 쿠션)을 도입해 제품 카테고리를 늘리고, 기존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 역시 색상을 125가지에서 205가지로 세분화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신규 도입된 ‘블랙 쿠션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블랙 쿠션을 130가지 색상으로 제공해 자신의 피부 톤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4년 연속 한국 럭셔리 No.1[1] 쿠션이라는 명성과 함께 맞춤형 제품을 통해 글로벌 대표 쿠션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쿠션과 파운데이션을 합치면 최대 335가지 색상 안에서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하고 정확하게 개인 피부 톤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찾을 수 있다.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피부를 먼저 측정한다. 피부에 최적화된 색상 결과가 나오면 1:1 상담을 통해 최종적으로 자신의 피부 톤과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현장에서 전문 조제 관리사가 테크니컬 로봇을 활용해 바로 쿠션과 파운데이션을 제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는 메이크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맞춤형 뷰티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연 헤라의 새로운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5월 20일부터 서울 성수동의 ‘아모레 성수’ 매장에서 선보이며, 예약은 아모레 성수 웹사이트에서 진행한다. 예약 없이 현장 방문한 고객도 매장에 비치된 셀프 측정 기기와 특수 제작된 컬러 카드를 통해 맞춤형 쿠션 및 파운데이션을 구매할 수 있다. [1] 21.2Q~25.1Q 보떼리서치/국내 백화점, 부티크, 이커머스 경로 프레스티지 쿠션 부문 판매액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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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라, 맞춤형 화장품 인기에 ‘블랙 쿠션 커스텀 매치’ 신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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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온도 1도 높이다’ 한국청소년연맹, 힐링스팟과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활동 진행
- [웰니스투데이 이우식 기자]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의 사회공헌사업 희망사과나무가 힐링스팟(대표 가하영)과 협업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마음나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마음나눔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마음나눔 프로젝트’에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마음나눔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작품(걱정인형 만들기) 이번 프로젝트는 2025년 3월 24일부터 5월 20일까지 전국 5개 아동·청소년 기관을 중심으로 운영됐으며, 총 162명의 아동·청소년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심리건강 검사 및 기초 심리상태 진단을 받고, 필요에 따라 정서지원 활동으로 연계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특히 이번 사업은 심리검사 전문기관 힐링스팟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검사가 이뤄졌으며, 아동·청소년의 심리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장기적인 지원을 위한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 의미 있는 성과를 남겼다.사업은 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에게 검사 기반의 맞춤형 정서지원 방향을 제시하고, 향후 회복 가능성을 장기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참여 기관들은 이번 사업이 단기적 성과보다는 향후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초석이라며, 청소년들의 정서 회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후속 프로그램의 연계가 필요하다고 한목소리를 냈다.희망사과나무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심리검사-데이터-후속지원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및 전문가 집단과의 협력을 확대해 장기적인 정서지원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한편, 희망사과나무는 한국청소년연맹의 사회공헌 브랜드로, 국내외 아동·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생활·교육 물품 지원, 그룹홈 자립청소년 후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및 후원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한국청소년연맹 운영본부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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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온도 1도 높이다’ 한국청소년연맹, 힐링스팟과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활동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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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경정공원 다시 핀 꽃양귀비, 도심 속 힐링 명소로 주목
- [웰니스투데이 홍수진 기자]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신치용)이 관리·운영하는 하남시 미사경정공원 내 화초 군락지에 올해도 어김없이 선홍빛 ‘꽃양귀비’가 만개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미사경정공원 꽃양귀비 꽃밭 전경 올해는 조정호 수변 길과 화초 군락지에 분산돼 있던 꽃양귀비를 한 곳으로 집중 파종해, 한자리에서 붉은 꽃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새로운 꽃밭을 조성했다.5~6월 중순까지 절정을 이루는 꽃양귀비 꽃밭은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 속 평온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화려하게 피어난 붉은 꽃들은 늦봄의 정취를 전하며 인생샷 명소로도 주목받고 있다.화초 군락지는 꽃양귀비 외에도 계절별로 다양한 품종이 식재돼 사계절 내내 자연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가을에는 코스모스와 국화가 차례로 개화할 예정이다.한국체육산업개발은 매년 반복되는 개화 행사이지만 방문객들이 매번 새로운 계절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종 관리와 경관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심 속 힐링 명소로서 미사경정공원의 자연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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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경정공원 다시 핀 꽃양귀비, 도심 속 힐링 명소로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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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굿스파 인증심의위원회' 출범 ... 국내 최초 스파 인증제도 시행 기반 마련
- [웰니스투데이 이우식 기자]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16일 ‘굿스파 인증심의위원회’ 발족식을 열고, 스파 산업의 신뢰성과 서비스 품질을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인증제도 도입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굿스파 인증’은 기존의 단편적인 시설 또는 제품 중심 인증을 넘어 수질(Water), 시설(Facility), 제품(Product) 전반에 대한 세분화된 전문 평가를 통해 신뢰성과 품질을 동시에 확보하는 국내 최초의 통합형 스파 인증제도다. 특히, 중금속·미생물 등 수질 안전성 검증부터 서비스 운영의 표준화, 제품의 효과성과 지속가능성까지 국제 기준(EuropeSpa, ASEAN Spa Service Standard 등)에 부합하는 전문 평가 체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국내 온천·웰니스·水치유 산업의 현장 특수성을 반영한 맞춤형 기준을 수립함으로써 인증제도의 실효성을 높였으며, 기준 수립, 심사 수행, 인증서 발급, 사후관리 등 인증 운영의 모든 과정을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해 자립성과 신뢰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인증심의위원회는 산업계·학계·시험 인증기관·소비자 단체 등 각 분야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되었으며, 발족식에서는 위원장 선출과 향후 심의 방향 및 운영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회는 향후 심사 기준 마련과 시범 평가를 주도하고,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 적합 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또한, 연 1회 정기 점검과 3년 주기의 갱신 심사를 통해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추진할 예정이다. 굿스파 인증을 획득한 시설에는 굿스파 인증서가 부여되며,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수질 검사 결과, 제품 성분, 인증 일자 등 상세 정보를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우종민 진흥원 시험평가팀장은 “굿스파 인증은 수질 안전성과 제품 신뢰성 확보를 통해 스파 산업의 질적 도약을 견인할 것”이라며, “향후 공공 조달·관광·보건 분야와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인증심의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한국스파웰니스협회 송하영 대표는 “이번 인증제도가 단순한 인증을 넘어 산업 전반의 표준화를 이끄는 기반이 되길 기대하며, 국제적 신뢰를 확보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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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지리산권역 관광 활성화에 앞장선다 ... 계획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 [웰니스투데이 이우식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1일 오전 10시 30분 경남도청 서부청사 중강당회의실에서 경남도, 전남도, 시군, 용역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특화 진흥사업인 지리산권 특화 진흥사업의 실행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남도와 전남도가 공동 협업하여 경남도가 전담 시도로 사업 추진 중인 지리산권 특화 진흥사업인 지리산권 이에스지(ESG) 가치여행 특화상품 육성과 지리산권 웰니스 및 워케이션 상품 고도화 지원사업은 경남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과 전남 구례군이 하루 더 머무는 여행목적지 조성을 위해 산악내륙 지역의 생태문화 가치에 기반한 특화상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경남도는 지리산권 이에스지(ESG) 가치여행 특화상품 육성 사업으로 지리산둘레길과 인접 산악내륙 지역의 트레일을 기반으로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과 마을을 연계한 에코트레일 미션투어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운영으로 걷기를 통한 친환경 관광 활성화는 물론 미션투어 참여자들 간의 경쟁, 지역 소비 촉진 등의 보상 체계를 마련하여 지역 내 소비 활성화의 공정여행에 기반한 특화상품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지리산권 웰니스 및 워케이션 상품 고도화 지원사업을 통해 노후화와 매력적인 관광콘텐츠 부재 등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지역 내 웰니스 및 워케이션 시설을 대상으로 관광상품과 서비스 고도화 지원사업으로 일과 삶의 균형 등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걸맞은 체계적인 맞춤 컨설팅과 시범상품 운영, 역량강화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리산 일원은 우리나라 제1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될 만큼 우수한 생태환경과 역사, 종교, 생활, 문화자원 등의 다양한 인문 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관광거점 지역 부재와 관광목적지로서의 인지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남도는 이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걸맞는 친환경, 웰니스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역 간 연계사업에 기반한 특화상품 육성을 위해 관련기관간 협업 행정을 적극 구현 중이다. 아울러, 이번 실행계획 수립 용역 추진을 위해 지난해 도내 시군 간 수차례 회의를 거쳐 ▵(산청군) 지리산권 이에스지(ESG) 가치여행 특화상품 육성사업 ▵(함양군) 지리산권 웰니스 및 워케이션 상품 고도화 지원사업을 대표 시군으로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추진체계를 정비하는 한편, 다수의 참여기관 대립하는 의견 조율 및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역사의 과업 추진계획 발표 ▵사업 관계자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용역 관계자 등이 모여 의견을 교환하고, 사업 방향을 논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도진 경남도 관광개발과장은 “글로벌 산업환경 변화로 관광분야에서도 이에스지(ESG) 경영의 중요성이 확산하고 있고 청정자연, 약초, 한방을 기반으로 한 웰니스 관광자원을 다수 운영 중인 지리산권을 중심으로 경남과 전남이 연계한 특화 관광상품을 집중 육성하여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1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케이)K-거상 관광루트 상품화 사업 등 5건의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특화 진흥사업으로 지역을 넘어 지역간 연계협력형 특화 관광상품 발굴 및 개발로 남부권을 하루 더 머무는 여행목적지로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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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지리산권역 관광 활성화에 앞장선다 ... 계획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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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 전곡항에서 해양 낭만 페스티벌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 5월 30일 개막
- [웰니스투데이 이민영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해양축제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화성시 전곡항에서 펼쳐진다. ‘Sailing + Entertainment + Activity’를 표현한 이번 화성 뱃놀이 축제의 슬로건 ‘Let’s S.E.A IN 화성’은 화성 뱃놀이 축제가 추구하는 신나는 해양 레저와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한, 온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축제라는 이미지를 담아냈다.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화성 뱃놀이 축제만의 요·보트 승선 체험 프로그램부터 물놀이 체험, 갯벌 체험, 다양한 체험 부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육상 체험 프로그램까지 기존의 인기 프로그램 외에도 새로운 즐길 거리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전년도에 큰 인기를 끌었던 뱃놀이 축제 대표 프로그램 ‘풍류단의 항해’가 이번에는 육·해상에서 모두 진행돼 축제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름 바닷가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는 모래놀이터를 마련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올해 화성 뱃놀이 축제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화려한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가수 장민호, 다이나믹듀오, 강자민 등 다양한 장르의 출연진들이 개막식 무대를 선보이고, 밤을 장식할 메인 공연인 라틴 DJ 댄스 페스티벌에서는 라퍼커션, 띰띰이, 린넨 등 라틴 DJ들의 열정적이고 강렬한 비트와 화려한 춤, 그리고 신나는 DJ의 음악이 어우러져 특별한 여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어촌계 요리교실 프로그램과 다양한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는 플리마켓, 축제장 곳곳에서 만나는 문화전시·공연까지 이전보다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매년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포먼스가 올해도 어김없이 펼쳐진다. 특히 지난 5월 17일 개최됐던 동부권 사전 예선전에는 작년 대비 두 배를 웃도는 참가자들이 몰려 더욱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으며, 이러한 뜨거운 열기를 바탕으로 축제 현장에서 펼쳐질 본선 경연에서는 더욱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안필연 대표이사는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오직 뱃놀이 축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려고 노력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 활기찬 여름의 시작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승선 체험 프로그램은 티켓링크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 뱃놀이 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s://hs-boatingfestival.com) 또는 SNS를 확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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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 전곡항에서 해양 낭만 페스티벌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 5월 30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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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라, 맞춤형 화장품 인기에 ‘블랙 쿠션 커스텀 매치’ 신규 도입
- [웰니스투데이 한지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인 ‘커스텀 매치’의 인기에 힘입어 색상, 제품 카테고리 추가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헤라의 기존 맞춤형 서비스는 파운데이션과 립 제품으로 운영 중이며, 예약 오픈과 동시에 연일 마감이 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글로벌 고객에게도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2025년 방문자 누계 기준 외국인 고객이 약 8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본과 미국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헤라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자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게 됐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이하 블랙 쿠션)을 도입해 제품 카테고리를 늘리고, 기존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 역시 색상을 125가지에서 205가지로 세분화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신규 도입된 ‘블랙 쿠션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블랙 쿠션을 130가지 색상으로 제공해 자신의 피부 톤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4년 연속 한국 럭셔리 No.1[1] 쿠션이라는 명성과 함께 맞춤형 제품을 통해 글로벌 대표 쿠션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쿠션과 파운데이션을 합치면 최대 335가지 색상 안에서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하고 정확하게 개인 피부 톤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찾을 수 있다.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피부를 먼저 측정한다. 피부에 최적화된 색상 결과가 나오면 1:1 상담을 통해 최종적으로 자신의 피부 톤과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현장에서 전문 조제 관리사가 테크니컬 로봇을 활용해 바로 쿠션과 파운데이션을 제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는 메이크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맞춤형 뷰티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연 헤라의 새로운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5월 20일부터 서울 성수동의 ‘아모레 성수’ 매장에서 선보이며, 예약은 아모레 성수 웹사이트에서 진행한다. 예약 없이 현장 방문한 고객도 매장에 비치된 셀프 측정 기기와 특수 제작된 컬러 카드를 통해 맞춤형 쿠션 및 파운데이션을 구매할 수 있다. [1] 21.2Q~25.1Q 보떼리서치/국내 백화점, 부티크, 이커머스 경로 프레스티지 쿠션 부문 판매액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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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라, 맞춤형 화장품 인기에 ‘블랙 쿠션 커스텀 매치’ 신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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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온도 1도 높이다’ 한국청소년연맹, 힐링스팟과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활동 진행
- [웰니스투데이 이우식 기자]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의 사회공헌사업 희망사과나무가 힐링스팟(대표 가하영)과 협업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마음나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마음나눔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마음나눔 프로젝트’에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마음나눔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작품(걱정인형 만들기) 이번 프로젝트는 2025년 3월 24일부터 5월 20일까지 전국 5개 아동·청소년 기관을 중심으로 운영됐으며, 총 162명의 아동·청소년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심리건강 검사 및 기초 심리상태 진단을 받고, 필요에 따라 정서지원 활동으로 연계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특히 이번 사업은 심리검사 전문기관 힐링스팟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검사가 이뤄졌으며, 아동·청소년의 심리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장기적인 지원을 위한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 의미 있는 성과를 남겼다.사업은 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에게 검사 기반의 맞춤형 정서지원 방향을 제시하고, 향후 회복 가능성을 장기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참여 기관들은 이번 사업이 단기적 성과보다는 향후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초석이라며, 청소년들의 정서 회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후속 프로그램의 연계가 필요하다고 한목소리를 냈다.희망사과나무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심리검사-데이터-후속지원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및 전문가 집단과의 협력을 확대해 장기적인 정서지원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한편, 희망사과나무는 한국청소년연맹의 사회공헌 브랜드로, 국내외 아동·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생활·교육 물품 지원, 그룹홈 자립청소년 후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및 후원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한국청소년연맹 운영본부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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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온도 1도 높이다’ 한국청소년연맹, 힐링스팟과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활동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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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경정공원 다시 핀 꽃양귀비, 도심 속 힐링 명소로 주목
- [웰니스투데이 홍수진 기자]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신치용)이 관리·운영하는 하남시 미사경정공원 내 화초 군락지에 올해도 어김없이 선홍빛 ‘꽃양귀비’가 만개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미사경정공원 꽃양귀비 꽃밭 전경 올해는 조정호 수변 길과 화초 군락지에 분산돼 있던 꽃양귀비를 한 곳으로 집중 파종해, 한자리에서 붉은 꽃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새로운 꽃밭을 조성했다.5~6월 중순까지 절정을 이루는 꽃양귀비 꽃밭은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 속 평온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화려하게 피어난 붉은 꽃들은 늦봄의 정취를 전하며 인생샷 명소로도 주목받고 있다.화초 군락지는 꽃양귀비 외에도 계절별로 다양한 품종이 식재돼 사계절 내내 자연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가을에는 코스모스와 국화가 차례로 개화할 예정이다.한국체육산업개발은 매년 반복되는 개화 행사이지만 방문객들이 매번 새로운 계절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종 관리와 경관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심 속 힐링 명소로서 미사경정공원의 자연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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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경정공원 다시 핀 꽃양귀비, 도심 속 힐링 명소로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