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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C녹십자,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비맥스제트’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자사의 고함량 비타민B 브랜드 ‘비맥스’의 신제품인 ‘비맥스 제트’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체내 코엔자임 형태로 빠른 효과를 보이는 활성형 비타민인 ‘메코발라민(Vitamin B12)’의 표준제조기준 1일 최대 함량을 함유해 신경통 완화 효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두뇌 피로와 육체 피로를 동시에 개선한다고 알려진 ‘벤포티아민(B1)’, ‘비스멘티아민(B1)’ 등 5종의 활성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이와 함께 비타민C, E 등의 항산화 성분과 뼈와 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그네슘 및 비타민D, 피로 회복에 좋은 ‘타우린’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는 비타민 B군과 더불어 비타민 10여 종, 각종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해 육체 피로와 체력 저하를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12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최고 포상인 대통령상을 받은 바 있다.장태훈 GC녹십자 비맥스 브랜드 매니저는 “활성비타민과 타우린, 항산화 성분까지 보강한 종합비타민 비맥스제트는 한층 더 빠르고 강력해진 효과로 고함량 프리미엄 비타민 시장의 대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는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OTC)으로, 최근 광고모델 추성훈과 함께 ‘피로회복 B로회복’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지도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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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31
  • 인삼협회, 문화 전승 위해 국가무형문화재기능협회와 업무협약
    한국 고유의 ‘인삼 문화’를 계승하고, 세계인에게 전파하기 위한 한국인삼협회(회장 반상배, 이하 인삼협회)의 부단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인삼협회는 30일 오후 1시 국가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국가무형문화재기능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국가무형문화재의 보존과 전승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하자는 취지다.국가무형문화재기능협회는 단체명 그대로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들이 소속된 협회다. 우리전통공예를 전승·보존하고 공예문화를 개발·육성하기 위한 연구와 기술 개발, 보급 활동을 통해 우리 전통공예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때문에 이번 협약은 한국의 대표적인 농업문화 중 하나인 인삼 문화의 전승과 보존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문화재청은 2020년 ‘인삼 재배와 약용문화’를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한 바 있다.인삼 문화를 알리기 위한 인삼협회의 노력은 이번 협약 뿐만이 아니다. 5월 31일에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주최하는 ‘특용작물 미래포럼’에서 남수미 한국외대 연구원이 ‘인삼 문화 유네스코 등재 신청과 의의’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또한 문화재청은 최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국내 대표 목록을 선정하기 위한 신청 공모를 받았으며, 인삼문화유네스코추진위원회는 ‘인삼 문화’를 대표목록으로 신청했다. 추진위는 인삼협회를 주축으로 총 10개 인삼 산업 유관기관과 단체로 구성돼 있다. 인삼협회는 타당성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인삼 문화 심포지엄을 여는 등 유네스코 등재를 위한 행보를 지속해왔다.6월 9일부터 1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2023 K-농산어촌 한마당’에서도 유네스코 등재를 위한 인삼협회의 노력은 이어진다. 인삼 문화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유네스코 등재를 기원하는 응원 전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이어 같은 달 21일 인삼협회 주관으로 ‘2023 인삼 문화 세미나’가 개최되는데 ‘인삼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의 의의’를 주제로 최종호 한국전통문화대 명예교수 등이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반상배 인삼협회장은 “농경분야 최초의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인삼 문화를 국내외에 알려 인삼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인삼 문화에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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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31
  • 서울푸드 2023,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미래를 ‘푸드테크’로 조망한다
    [웰니스투데이 이민영 기자] KOTRA(사장 유정열)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23)’을 개최한다. 서울푸드는 국내 최대이자 아시아 4대 식품 전문 전시회로 올해에는 전 세계 39개국에서 기업 1316개사가 참여해 국내외 식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서울푸드 2023은 국내 식품산업 기업들의 수출 및 국내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식품산업의 트렌드와 혁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이다. 올해에는 글로벌시장에서 주목받는 K푸드의 현재와 미래를 이어줄 ‘푸드테크’와 관련된 국내외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들로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내다본다. 개막식에는 유정열 KOTRA 사장과 이재율 KINTEX 대표, 크리스토퍼 이브(Cristopher Eve) 인포마 마켓(Informa Markets) 아시아 부사장을 비롯해 국가관으로 참여하는 23여 개국의 대사들이 참석해 서울푸드 2023을 빛낸다. 올해로 41회째 진행되는 ‘서울푸드 2023’은 지난해보다 참가기업이 약 37%, 부스 개수는 약 45% 증가했으며, 글로벌 식품 트렌드와 소개 및 수출 상담 서비스, 각종 어워즈, 세미나 등 참가업체들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특히 올해에는 참가업체들의 수출 및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해 KOTRA의 전 세계 84개국 129개 해외무역관이 선정한 구매력 높은 해외 바이어들을 초청해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와 국내기업들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소셜커머스, 무역 관련 기업의 바이어들과의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비즈니스 확장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서울푸드 2023’은 킨텍스 1전시장의 5개 홀에서 진행되며 전시장 1홀과 2홀에서는 식품기기 분야인 △서울국제식품기기전 △서울국제호텔&레스토랑기기전 △서울국제식품포장기기전 △서울국제식품안전기기전이 기업 189개사, 부스 944개 규모로 열린다. 3, 4홀에는 국내 식품 기업 469개사와 5홀에는 39개국의 해외기업 658개사, 부스 732개 규모로 참가한다. 이와 함께 전 세계 푸드테크 관련 전문가들을 초빙한 ‘제7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테크 컨퍼런스’가 심화하는 양극화 속 ‘New Demand, 미래를 위한 푸드 혁신’을 주제로 이달 31일에 열린다. 또한 실제 전시회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서울푸드 2023 X 카카오메이커스 온라인 페어’도 6월 5일까지 진행된다. 그 외에도 ‘서울푸드 2023’은 전문 쇼호스트와 인플루언서들이 참가업체들의 제품 홍보와 판매를 위한 △서울푸드 라이브커머스 판매대전이 진행되며, 국내외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서울푸드 어워즈를 선정해 참가기업들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기회의 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서울푸드 2023에서는 전시산업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참가업체와 참관객 대상 ESG 가이드라인을 구축하고 이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K푸드가 해외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성과를 내고 있지만, 여전히 해외 및 국내 시장 진출이 어려운 기업들이 많다”며 “이번 서울푸드가 판로 확대와 다양한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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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30
  • 어반랩스, 이너뷰티 건강식품 ‘데이풀 호박즙’·‘퓨어풀 아르기닌’ 내놓아
    기능성 식품 전문기업 어반랩스의 여성 이너뷰티 건강식품 브랜드 ‘데이풀’이 신제품 ‘데이풀 호박즙’과 ‘퓨어풀 아르기닌’을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이는 ‘데이풀 호박즙’은 나트륨 배출에 좋은 베타카로틴과 칼륨이 함유된 국내산 유기농 호박과 필수 아미노산 L-아르기닌 5000mg이 첨가된 여성의 이너뷰티를 위한 프리미엄 호박즙으로, 클리어타입이라 데일리하게 마실 수 있다.또 ‘퓨어풀 아르기닌’은 운동하는 여성을 위한 고함량 아르기닌(L-아르기닌을 6000mg) 제품이다. 클리어하게 물에 녹는 타입인 깔끔한 레몬맛의 여성용 활력 보충제로, 당이 첨가되지 않았지만 상큼한 맛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어반랩스는 두 제품은 자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반 기능성 식품 개발 솔루션 ‘BIC PM’의 기술력으로 여성들의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체계적인 설계를 거쳐 개발했다고 밝혔다.데이풀 호박즙과 퓨어풀 아르기닌은 데이풀 자사몰을 비롯해 네이버스토어, 쿠팡, 롯데온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한편 어반랩스는 빅뱅엔젤스, 코리아오메가 투자금융,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의 투자유치를 통해 ESG 기반 식물성 대체 단백질 R&D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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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04
  • 정관장, 2030 건강관리 위한 새 브랜드 ‘찐생’ 론칭
    [웰니스투데이 홍수진 기자] 건강식품 전문기업 정관장이 2030세대 건강관리를 위한 신규 브랜드 ‘찐생’을 론칭하고, ‘찐생홍삼’과 ‘찐생 온앤오프(ON&OFF)’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찐생’은 계획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지향하는 ‘갓생’을 넘어 건강하고 후회없이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정관장이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다.중장년층의 주요 관심사였던 건강관리가 최근 2030세대로 확산되는 가운데, 취업 및 수험생활, 그리고 바쁜 업무 등으로 인해 각종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기 쉬운 젊은 소비자들의 건강 니즈에 맞춰 ‘찐생’ 브랜드를 론칭했다는 설명이다.‘찐생’은 합리적인 가격과 위트있는 디자인을 앞세운 젊은 홍삼 콘셉트로 피로 및 면역시장을 동시에 공략한다는 계획이다.이번에 출시한 ‘찐생 홍삼’은 정관장 6년근 홍삼을 100% 담아 면역력과 피로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타브렛 제형의 제품이다. 정관장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능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찐생홍삼’은 식품첨가물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할 수 있으며, 500mg 소형 타브렛 하루 두 알로 쓴 맛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찐생 온앤오프(ON&OFF)’는 출근 전 섭취하는 ‘찐생 온(ON)’과 자기 전 섭취하는 ‘찐생 오프(OFF)’를 패키지로 구성해 활력부터 숙면까지 하루의 시작과 끝을 케어할 수 있는 ‘액상+정제’의 이중제형 제품이다.‘찐생 온(ON)’은 정관장 6년근 홍삼, 대추농축액, 타우린, 비타민C, L-아르기닌을 함유한 액상형 홍삼에 최대 함량 8,333%의 비타민 B군 8종을 더해, 매일 아침 활력 에너지를 더블 케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타민 B군은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 지방·탄수화물·단백질 대사, 체내 에너지 생성 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찐생 오프(OFF)’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과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유단백가수분해물)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숙면관리에 최적화됐다.KGC인삼공사 송상욱 미래브랜드센터장은 “최근 건강하게 자기만의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젊은 층이 늘어남에 따라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정관장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스트레스를 이겨내야 하는 2030세대를 위해 찐생을 론칭하게 됐다”고 밝혔다.한편 ‘찐생홍삼’과 ‘찐생 온앤오프’는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 네이버 정관장 브랜드 스토어 및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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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02
  • 미쉐린 가이드 서울-컬리, 이색 미식 경험 제공하는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이벤트 예고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14곳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및 공식 파트너사인 컬리와 함께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이벤트를 개최한다.미쉐린 가이드 서울은 ‘미쉐린 스타 하트 도시락 나눔’, ‘미쉐린 스타 하트 선데이’ 등 미식을 통한 의미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지난해 여름에는 컬리와 함께 밀키트, 피크닉 세트 등으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요리를 선보이고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테이스트 오브 썸머 인 서울(Tastes of Summer in Seoul)’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감한 바 있다.이번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미쉐린 스타 셰프 멘토링 프로그램’과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피크닉 행사’로 구성됐으며, 5월 10일(수)부터 14일(일)까지 5일간 서울숲에 위치한 컬리의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에서 진행된다.먼저 5월 10일(수)~11일(목) 양일간 진행되는 ‘미쉐린 스타 셰프의 멘토링 프로그램’은 월드비전이 선발한 16여명의 ‘꿈꾸는 아이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솔밤’ 엄태준 셰프와 ‘스와니예’ 이준 셰프의 요리 시연, 셰프와의 대화, 서울 숲 피크닉 등의 시간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또 5월 12일(금)~14일(일) 3일 동안 진행되는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피크닉 행사’에서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선정 스타 레스토랑인 강민철 레스토랑, 라망 시크레, 모수, 무오키, 밍글스, 소울, 에빗, 윤서울, 이타닉 가든, 일판, 주옥, 코자차(가나다순)가 선보이는 ‘피크닉 도시락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미쉐린 스타 셰프들의 피크닉 도시락 세트는 전복, 간자미, 봄나물, 송로 버섯 등 미쉐린 스타 셰프들의 인생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와 그들의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메뉴로 구성된다.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코자차의 최유강 셰프는 “어릴 적 외할머니께서 만들어 주셨던 진한 향수의 음식인 해물잡채에서 영감을 받아 온갖 해산물을 아끼지 않고 넣어 만든 전복 양장피 잡채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정성과 사랑이 아니면 표현될 수 없는 맛이기에 진심을 듬뿍 담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피크닉 도시락 세트’는 곧바로 픽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1일 20명 한정으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의 셰프가 직접 요리를 소개하고 핑거 푸드도 직접 맛볼 수 있는 ‘스페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참여 셰프는 소울 김희은 셰프와 윤대현 셰프, 윤서울 김도윤 셰프, 이타닉 가든 손종원 셰프다.각 레스토랑의 피크닉 메뉴, 미쉐린 쿨러백, 가이드북, 산펠레그리노 스파클링 워터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는 컬리 앱과 웹에서 4월 25일(화)부터 선착순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상품은 일정에 맞춰 서울숲 ‘오프컬리’에서 수령할 수 있다. 모든 세트의 가격은 3만9000원으로 동일하다.미쉐린 가이드 서울은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14곳과 컬리가 함께하는 이번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회공헌을 통해 더 나은 미식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마련하게 됐다며, 따뜻한 봄 날씨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셰프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제철 요리를 통해 행복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라며, 미쉐린 가이드 서울은 앞으로도 미식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14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컬리는 이번 이벤트의 모든 수익을 월드비전의 ‘꿈꾸는 아이들’ 프로그램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외에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4월 25일부터 미쉐린 가이드 서울 홈페이지와 컬리 앱·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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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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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C녹십자,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비맥스제트’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자사의 고함량 비타민B 브랜드 ‘비맥스’의 신제품인 ‘비맥스 제트’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체내 코엔자임 형태로 빠른 효과를 보이는 활성형 비타민인 ‘메코발라민(Vitamin B12)’의 표준제조기준 1일 최대 함량을 함유해 신경통 완화 효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두뇌 피로와 육체 피로를 동시에 개선한다고 알려진 ‘벤포티아민(B1)’, ‘비스멘티아민(B1)’ 등 5종의 활성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이와 함께 비타민C, E 등의 항산화 성분과 뼈와 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그네슘 및 비타민D, 피로 회복에 좋은 ‘타우린’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는 비타민 B군과 더불어 비타민 10여 종, 각종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해 육체 피로와 체력 저하를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12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최고 포상인 대통령상을 받은 바 있다.장태훈 GC녹십자 비맥스 브랜드 매니저는 “활성비타민과 타우린, 항산화 성분까지 보강한 종합비타민 비맥스제트는 한층 더 빠르고 강력해진 효과로 고함량 프리미엄 비타민 시장의 대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는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OTC)으로, 최근 광고모델 추성훈과 함께 ‘피로회복 B로회복’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지도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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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31
  • 인삼협회, 문화 전승 위해 국가무형문화재기능협회와 업무협약
    한국 고유의 ‘인삼 문화’를 계승하고, 세계인에게 전파하기 위한 한국인삼협회(회장 반상배, 이하 인삼협회)의 부단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인삼협회는 30일 오후 1시 국가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국가무형문화재기능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국가무형문화재의 보존과 전승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하자는 취지다.국가무형문화재기능협회는 단체명 그대로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들이 소속된 협회다. 우리전통공예를 전승·보존하고 공예문화를 개발·육성하기 위한 연구와 기술 개발, 보급 활동을 통해 우리 전통공예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때문에 이번 협약은 한국의 대표적인 농업문화 중 하나인 인삼 문화의 전승과 보존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문화재청은 2020년 ‘인삼 재배와 약용문화’를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한 바 있다.인삼 문화를 알리기 위한 인삼협회의 노력은 이번 협약 뿐만이 아니다. 5월 31일에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주최하는 ‘특용작물 미래포럼’에서 남수미 한국외대 연구원이 ‘인삼 문화 유네스코 등재 신청과 의의’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또한 문화재청은 최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국내 대표 목록을 선정하기 위한 신청 공모를 받았으며, 인삼문화유네스코추진위원회는 ‘인삼 문화’를 대표목록으로 신청했다. 추진위는 인삼협회를 주축으로 총 10개 인삼 산업 유관기관과 단체로 구성돼 있다. 인삼협회는 타당성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인삼 문화 심포지엄을 여는 등 유네스코 등재를 위한 행보를 지속해왔다.6월 9일부터 1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2023 K-농산어촌 한마당’에서도 유네스코 등재를 위한 인삼협회의 노력은 이어진다. 인삼 문화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유네스코 등재를 기원하는 응원 전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이어 같은 달 21일 인삼협회 주관으로 ‘2023 인삼 문화 세미나’가 개최되는데 ‘인삼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의 의의’를 주제로 최종호 한국전통문화대 명예교수 등이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반상배 인삼협회장은 “농경분야 최초의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인삼 문화를 국내외에 알려 인삼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인삼 문화에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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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31
  • 서울푸드 2023,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미래를 ‘푸드테크’로 조망한다
    [웰니스투데이 이민영 기자] KOTRA(사장 유정열)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23)’을 개최한다. 서울푸드는 국내 최대이자 아시아 4대 식품 전문 전시회로 올해에는 전 세계 39개국에서 기업 1316개사가 참여해 국내외 식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서울푸드 2023은 국내 식품산업 기업들의 수출 및 국내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식품산업의 트렌드와 혁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이다. 올해에는 글로벌시장에서 주목받는 K푸드의 현재와 미래를 이어줄 ‘푸드테크’와 관련된 국내외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들로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내다본다. 개막식에는 유정열 KOTRA 사장과 이재율 KINTEX 대표, 크리스토퍼 이브(Cristopher Eve) 인포마 마켓(Informa Markets) 아시아 부사장을 비롯해 국가관으로 참여하는 23여 개국의 대사들이 참석해 서울푸드 2023을 빛낸다. 올해로 41회째 진행되는 ‘서울푸드 2023’은 지난해보다 참가기업이 약 37%, 부스 개수는 약 45% 증가했으며, 글로벌 식품 트렌드와 소개 및 수출 상담 서비스, 각종 어워즈, 세미나 등 참가업체들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특히 올해에는 참가업체들의 수출 및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해 KOTRA의 전 세계 84개국 129개 해외무역관이 선정한 구매력 높은 해외 바이어들을 초청해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와 국내기업들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소셜커머스, 무역 관련 기업의 바이어들과의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비즈니스 확장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서울푸드 2023’은 킨텍스 1전시장의 5개 홀에서 진행되며 전시장 1홀과 2홀에서는 식품기기 분야인 △서울국제식품기기전 △서울국제호텔&레스토랑기기전 △서울국제식품포장기기전 △서울국제식품안전기기전이 기업 189개사, 부스 944개 규모로 열린다. 3, 4홀에는 국내 식품 기업 469개사와 5홀에는 39개국의 해외기업 658개사, 부스 732개 규모로 참가한다. 이와 함께 전 세계 푸드테크 관련 전문가들을 초빙한 ‘제7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테크 컨퍼런스’가 심화하는 양극화 속 ‘New Demand, 미래를 위한 푸드 혁신’을 주제로 이달 31일에 열린다. 또한 실제 전시회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서울푸드 2023 X 카카오메이커스 온라인 페어’도 6월 5일까지 진행된다. 그 외에도 ‘서울푸드 2023’은 전문 쇼호스트와 인플루언서들이 참가업체들의 제품 홍보와 판매를 위한 △서울푸드 라이브커머스 판매대전이 진행되며, 국내외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서울푸드 어워즈를 선정해 참가기업들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기회의 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서울푸드 2023에서는 전시산업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참가업체와 참관객 대상 ESG 가이드라인을 구축하고 이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K푸드가 해외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성과를 내고 있지만, 여전히 해외 및 국내 시장 진출이 어려운 기업들이 많다”며 “이번 서울푸드가 판로 확대와 다양한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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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30
  • 어반랩스, 이너뷰티 건강식품 ‘데이풀 호박즙’·‘퓨어풀 아르기닌’ 내놓아
    기능성 식품 전문기업 어반랩스의 여성 이너뷰티 건강식품 브랜드 ‘데이풀’이 신제품 ‘데이풀 호박즙’과 ‘퓨어풀 아르기닌’을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이는 ‘데이풀 호박즙’은 나트륨 배출에 좋은 베타카로틴과 칼륨이 함유된 국내산 유기농 호박과 필수 아미노산 L-아르기닌 5000mg이 첨가된 여성의 이너뷰티를 위한 프리미엄 호박즙으로, 클리어타입이라 데일리하게 마실 수 있다.또 ‘퓨어풀 아르기닌’은 운동하는 여성을 위한 고함량 아르기닌(L-아르기닌을 6000mg) 제품이다. 클리어하게 물에 녹는 타입인 깔끔한 레몬맛의 여성용 활력 보충제로, 당이 첨가되지 않았지만 상큼한 맛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어반랩스는 두 제품은 자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반 기능성 식품 개발 솔루션 ‘BIC PM’의 기술력으로 여성들의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체계적인 설계를 거쳐 개발했다고 밝혔다.데이풀 호박즙과 퓨어풀 아르기닌은 데이풀 자사몰을 비롯해 네이버스토어, 쿠팡, 롯데온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한편 어반랩스는 빅뱅엔젤스, 코리아오메가 투자금융,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의 투자유치를 통해 ESG 기반 식물성 대체 단백질 R&D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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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04
  • 정관장, 2030 건강관리 위한 새 브랜드 ‘찐생’ 론칭
    [웰니스투데이 홍수진 기자] 건강식품 전문기업 정관장이 2030세대 건강관리를 위한 신규 브랜드 ‘찐생’을 론칭하고, ‘찐생홍삼’과 ‘찐생 온앤오프(ON&OFF)’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찐생’은 계획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지향하는 ‘갓생’을 넘어 건강하고 후회없이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정관장이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다.중장년층의 주요 관심사였던 건강관리가 최근 2030세대로 확산되는 가운데, 취업 및 수험생활, 그리고 바쁜 업무 등으로 인해 각종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기 쉬운 젊은 소비자들의 건강 니즈에 맞춰 ‘찐생’ 브랜드를 론칭했다는 설명이다.‘찐생’은 합리적인 가격과 위트있는 디자인을 앞세운 젊은 홍삼 콘셉트로 피로 및 면역시장을 동시에 공략한다는 계획이다.이번에 출시한 ‘찐생 홍삼’은 정관장 6년근 홍삼을 100% 담아 면역력과 피로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타브렛 제형의 제품이다. 정관장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능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찐생홍삼’은 식품첨가물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할 수 있으며, 500mg 소형 타브렛 하루 두 알로 쓴 맛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찐생 온앤오프(ON&OFF)’는 출근 전 섭취하는 ‘찐생 온(ON)’과 자기 전 섭취하는 ‘찐생 오프(OFF)’를 패키지로 구성해 활력부터 숙면까지 하루의 시작과 끝을 케어할 수 있는 ‘액상+정제’의 이중제형 제품이다.‘찐생 온(ON)’은 정관장 6년근 홍삼, 대추농축액, 타우린, 비타민C, L-아르기닌을 함유한 액상형 홍삼에 최대 함량 8,333%의 비타민 B군 8종을 더해, 매일 아침 활력 에너지를 더블 케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타민 B군은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 지방·탄수화물·단백질 대사, 체내 에너지 생성 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찐생 오프(OFF)’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과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유단백가수분해물)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숙면관리에 최적화됐다.KGC인삼공사 송상욱 미래브랜드센터장은 “최근 건강하게 자기만의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젊은 층이 늘어남에 따라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정관장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스트레스를 이겨내야 하는 2030세대를 위해 찐생을 론칭하게 됐다”고 밝혔다.한편 ‘찐생홍삼’과 ‘찐생 온앤오프’는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 네이버 정관장 브랜드 스토어 및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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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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