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Home >  라이프스타일 >  문화
-
바른북스 출판사, 자기계발 도서 ‘인간해킹’ 출간
바른북스 출판사가 자기계발서 ‘인간해킹’을 출간했다. ‘인간해킹’, 손상윤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84쪽, 1만8800원 ◇ 책 소개당신은 인간관계에 진정으로 만족하시나요.사랑하는 가족과 애인, 가까운 친구들은 당신과의 관계에서 행복할까요.성격유형, 애착유형, 정서민감성까지. 현대 심리학의 핵심 요소들을 ‘관계 개선’이라는 하나의 혁신적 시스템으로 재구성한 ‘인간해킹’이 그 해답을 제시한다.인간관계에서 겪는 불만족에는 반드시 과학적인 원인이 있다.저자는 심리검사 엔진을 직접 개발하며 정리한 445개의 심리요소 중 인간관계의 핵심을 이루는 59가지의 심리코드를 선별했다. 그리고 각 심리코드별 맞춤형 전략을 통해 그동안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인간관계의 문제를 명확하게 풀어낸다.‘인간해킹’은 인간관계를 단순히 재능이나 센스의 영역으로 치부하지 않는다. 과학적으로 분석된 심리요소들을 통해 인간관계의 메커니즘을 체계화해, 누구나 효과적으로 관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조화돼 있다.저자는 3년간의 심리검사 개발을 통해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를 정교한 심리분석 엔진으로 구조화했다. 이 혁신적인 엔진을 통해 인간관계의 숨겨진 코드인 감정, 불안, 애착, 정서의 심리적 역동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또 실용적으로 해결해 낼 방법을 제시한다. 각 심리요소별 맞춤 전략으로, 이제 당신은 그 어떤 인간관계도 원하는 방향으로 리모델링할 수 있다.더 이상 인간관계는 운이나 재능의 영역이 아니다. ‘인간해킹’을 통해 새롭게 리모델링될 당신의 인간관계를 기대해 봐도 좋다.◇ 저자손상윤인간은 집단사회를 이루며 번영했다. 그래서 인간관계는 사냥과 채집보다 훨씬 더 중요한 생존 요소가 됐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나 자신조차도 어떤 사람인지 잘 알지 못하며, 타인을 손쉽게 속단하고 오해한다. 사람을 알아가는 데 인내심이 없어지고 있는 요즘, 점점 인간관계의 본질을 잊어가고 있다는 위기의식 속에서 더 나은 인간관계를 위한 심리 코드를 재정립했다.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본서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인간해킹’의 집필을 시작했다.저자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의 연구 끝에 휴먼인사이드 심리검사 엔진을 개발했다. 기존의 학문적이기만 한 심리검사들을 새롭게 재구성하고 큐레이팅한 교차분석 구조의 심리검사는 더 효과적인 심리상담을 위해 탄생했다. 기존의 심리검사들은 사람들이 겪는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과 불안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질 못했기 때문이다. 저자는 더 효과적인 심리상담을 위해 새로운 심리분석 엔진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이를 개발하는 고된 과정에서 얻은 수많은 지식과 통찰을 ‘인간해킹’에 담아내었다.저자는 대한민국 1세대 심리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채널 ‘인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SBS, TBS eFM에 출연했고, ‘이코노미조선’, ‘중앙선데이’, ‘데일리안’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심리 콘텐츠 전문창작자로 활동해 왔다. 또한 ‘휴먼인사이드 심리검사 엔진’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심리검사와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자가 개발한 심리검사는 ‘HIP 심리검사’와 ‘HIP 연애가이드’ 등이 있으며, 향후 다양한 심리분석 엔진을 개발하기 위해 오늘도 연구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차례여는 말 왜 인간해킹인가?Chapter 0 : 심리요소란심리요소의 정의심리요소를 활용하는 이유Chapter 1 : 정서민감성심약함우울불안과잉행동공격성충동성Chapter 2 : 협조성/준거성협조성과 준거성순응과 도전정서 합리성과 준거 합리성타협과 확고 불변이해관계와 원칙협조성과 준거성을 해킹하는 맞춤형 전략Chapter 3 : 적응지향성/결정지향성적응지향성과 결정지향성개방적 목표와 결정적 목표적시적 결정과 지속 가능한 결정개방적 계획과 통제적 계획유연화와 체계화자발적 효율과 구조적 효율적응지향성과 결정지향성을 해킹하는 맞춤형 전략Chapter 4 : 타인 애착 모델타인 애착 모델불안의존형 애착 모델회피독립형 애착 모델혼란형 애착 모델타인 애착 모델에 관한 유의사항Chapter 5 : 외향성 심리 모델외향성 심리 모델변화 추구자실용 추구자사교적 협력도전적 행동결단과 행동활동과 체험Chapter 6 : 내향성 심리 모델내향성 심리 모델내관적 성찰경험적 안정심미적 탐구사색적 사고신중한 설계독립적 탐험Chapter 7 : 개방성 심리 모델개방성 심리 모델개방적 감성개방적 사고비전적 상상확장적 상상비개방적 감성비개방적 사고현실적 결정현실적 적응Chapter 8 : 결정과 실행 심리 모델결정과 실행 심리 모델섬세한 결정자감성적 협력자전략적 기획자비평적 탐색자Chapter 9 : 인간해킹 메커니즘인간해킹의 본질적 원리성격과 행동 패턴의 관계자극과 반응 메커니즘감정과 행동 메커니즘불안과 행동 메커니즘닫는 말 인간해킹이 필요한 이유◇ 출판사 서평심리검사 개발자가 밝혀낸 인간관계 해킹의 기술당신이 몰랐던 관계의 숨겨진 코드를 파헤치다.세상에는 타고난 센스로 인간관계를 잘 풀어가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계에서 불안과 어려움을 겪는다.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걸까. 이 차이의 핵심에는 ‘심리요소’라는 인간관계의 숨겨진 코드가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그동안 당신이 겪었던 많은 인간관계 문제들이 왜 발생했는지 명확히 이해하게 될 것이다.저자는 심리검사 엔진 개발자로서 3년간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하며 인간관계의 핵심 메커니즘을 연구해 왔다. 그 결과 성격유형, 애착유형, 정서민감성 등을 포함해 현대 심리학에서 인간관계를 좌우하는 59가지의 심리코드를 선별했다. 이 책은 그동안 파편적으로 존재하던 심리학적 통찰들을 ‘관계 개선’이라는 하나의 목표로 통합하고 체계화한 획기적인 시도다. 읽다 보면 ‘아, 이 사람은 이래서 그런 거구나’, ‘아, 내가 이런 성향이라서 이렇게 느낄 수밖에 없었구나’라는 깨달음의 순간들을 반복적으로 경험하게 될 것이다.특히 주목할 점은 단순한 심리분석에 그치지 않고 실전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맞춤형 전략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정서민감성이 높은 사람, 지나치게 협조성만 높거나 그 반대인 사람, 회피 애착이 높은 사람 등 각각의 심리유형별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자신과 타인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심리적 인과관계를 기반으로 최적의 관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더불어 책의 후반부에서 다루는 ‘인간해킹 메커니즘’은 그동안 어렴풋이 알고 있던 관계의 원리들을 과학적으로 설명해 주는 놀라운 통찰을 제공한다.‘인간해킹’의 가장 큰 강점은 이 책의 저자가 바로 심리검사 엔진을 직접 만든 개발자라는 점이다. 저자는 5년간 454개의 심리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1189만1760회(2024.11.27. 기준)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SBS, TBS eFM에 출연했고, ‘이코노미조선’, ‘중앙선데이’, ‘데일리안’ 등의 언론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심리 콘텐츠 제작자로서 통찰력과 창의성을 대중에게 인정받아 왔다.또한 3년간의 심리검사 엔진 개발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감정, 불안, 애착, 정서 등의 심리적 역동을 짜임새 있게 풀어냈다. 여기에 수년간의 심리상담을 통한 검증으로 이론과 현실의 균형을 맞추는 데 집중한 노력이 책 곳곳에서 엿보인다. 책에서 제시하는 각각의 전략들은 많은 자기 계발 서적들과 비교해 상당히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다.특히 인상적인 것은 책의 구성이다. 첫 장을 펼치는 순간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인간의 성격을 구성하는 심리 코드들을 하나하나 전개해 나간다. 각 장은 독립적으로도 충분한 통찰을 주지만, 전체를 관통하는 하나의 큰 그림을 그리며 진행된다. 마지막 장을 덮을 즈음에는 인간관계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될 것이다.이 책은 단순한 처세술이나 관계 기술을 넘어, 인간관계의 본질적 메커니즘을 파헤치고 이를 실용적 전략으로 승화시킨 획기적인 심리 실용서다. 이 책을 열고 마지막 페이지를 덮었을 때, 지금까지 알던 인간에 대한 인식은 너무나도 모호했고 뜬구름에 불과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누구에게나 적용될 만한 뻔한 말이 아닌 당신만의 고유한 성향에 맞춘 해결책을 원한다면, ‘인간해킹’에 큐레이팅된 59가지 심리 코드들로 당신의 인간관계를 해킹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책은 당신의 인간관계에 대한 인식을 완전히 바꿔놓을 것이다.
-
좋은땅출판사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 출간 메뉴
좋은땅출판사가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를 펴냈다.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불안과 분노는 개인과 공동체 모두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감정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용은 저자가 집필한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는 분노라는 감정을 심리학적으로 깊이 탐구하며, 이를 이해하고 건강하게 다루기 위한 실천적 지침을 제공한다. 저자는 신학, 사회복지학, 목회학, 기독교상담학, 상담심리학을 전공한 다방면의 전문가로,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오랜 임상 경험을 쌓아왔다. 그는 심리상담 전문가로서 개인의 인지, 정서, 행동의 균형을 맞추고 성격 분석을 통해 분노 감정을 코칭하며 성장으로 이끄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대학에서 상담심리학을 가르치며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은 불안과 분노가 인간의 성격과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어떤 접근법이 필요한지를 체계적으로 다룬다. 저자는 “분노는 단순히 부정적 감정이 아니라, 적절히 이해하고 다스릴 때 개인의 성장과 사회적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불안과 분노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는 개인과 사회 모두에게 의미 있는 통찰을 제공한다. 심리학에 관심 있는 독자는 물론, 감정 조절과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새로운 길잡이가 될 것이다.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
'성경 속 아로마' ... 아로마테라피 전문가의 온라인 특강
[웰니스투데이 이우식 기자] 일상 속 아로마테라피 활용이 늘고 있는 가운데, 성경 속에 등장하는 아로마 향기 물질의 특징과 활용성을 살펴보는 온라인 강좌가 개설됐다. 한국아로마웰니스학회(KAWA)는 2월 25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온라인 플랫폼 ZOOM(줌)을 통해 '성경 속 아로마 - 천국의 향기'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성경에 언급된 향기 관련 스토리들을 중심으로 해당 향기 물질의 정체, 그 당시 시대적 배경과 문화, 종교적 위상, 현대적 관점에서의 활용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아로마테라피 연구 개발과 교육 분야에서 25년 이상 경력을 가진 이현주 KAWA 학회장(이학박사)가 담당한다.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인 이현주 박사는 이스라엘, 이집트, 오만 등을 방문해 성경 속 향기식물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해 왔으며, 현재 제주에서 아로마테라피 응용 화장품 연구개발과 천연 조향분야 사업을 하고 있다. 강좌는 유료로 진행되며, 네이버스마트스토어(점포명 '베셈')에서 수강권을 판매하고 있다. 수강생에게는 13만원 상당의 '성전향 4종 세트' 제품과 교재가 제공된다. 또 선착순 신청자에 한해, 동방박사들이 예수탄생 때 예물로 드린 세 가지 선물 중 유향과 몰약의 실제 수지(resin) 샘플을 체험용으로 증정한다. 수업 내용의 상세 소개와 수강권 구입은 https://smartstore.naver.com/6drops에서 확인 및 구매 가능하다.
-
-
바른북스 출판사, 자기계발 도서 ‘인간해킹’ 출간
- 바른북스 출판사가 자기계발서 ‘인간해킹’을 출간했다. ‘인간해킹’, 손상윤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84쪽, 1만8800원 ◇ 책 소개당신은 인간관계에 진정으로 만족하시나요.사랑하는 가족과 애인, 가까운 친구들은 당신과의 관계에서 행복할까요.성격유형, 애착유형, 정서민감성까지. 현대 심리학의 핵심 요소들을 ‘관계 개선’이라는 하나의 혁신적 시스템으로 재구성한 ‘인간해킹’이 그 해답을 제시한다.인간관계에서 겪는 불만족에는 반드시 과학적인 원인이 있다.저자는 심리검사 엔진을 직접 개발하며 정리한 445개의 심리요소 중 인간관계의 핵심을 이루는 59가지의 심리코드를 선별했다. 그리고 각 심리코드별 맞춤형 전략을 통해 그동안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인간관계의 문제를 명확하게 풀어낸다.‘인간해킹’은 인간관계를 단순히 재능이나 센스의 영역으로 치부하지 않는다. 과학적으로 분석된 심리요소들을 통해 인간관계의 메커니즘을 체계화해, 누구나 효과적으로 관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조화돼 있다.저자는 3년간의 심리검사 개발을 통해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를 정교한 심리분석 엔진으로 구조화했다. 이 혁신적인 엔진을 통해 인간관계의 숨겨진 코드인 감정, 불안, 애착, 정서의 심리적 역동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또 실용적으로 해결해 낼 방법을 제시한다. 각 심리요소별 맞춤 전략으로, 이제 당신은 그 어떤 인간관계도 원하는 방향으로 리모델링할 수 있다.더 이상 인간관계는 운이나 재능의 영역이 아니다. ‘인간해킹’을 통해 새롭게 리모델링될 당신의 인간관계를 기대해 봐도 좋다.◇ 저자손상윤인간은 집단사회를 이루며 번영했다. 그래서 인간관계는 사냥과 채집보다 훨씬 더 중요한 생존 요소가 됐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나 자신조차도 어떤 사람인지 잘 알지 못하며, 타인을 손쉽게 속단하고 오해한다. 사람을 알아가는 데 인내심이 없어지고 있는 요즘, 점점 인간관계의 본질을 잊어가고 있다는 위기의식 속에서 더 나은 인간관계를 위한 심리 코드를 재정립했다.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본서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인간해킹’의 집필을 시작했다.저자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의 연구 끝에 휴먼인사이드 심리검사 엔진을 개발했다. 기존의 학문적이기만 한 심리검사들을 새롭게 재구성하고 큐레이팅한 교차분석 구조의 심리검사는 더 효과적인 심리상담을 위해 탄생했다. 기존의 심리검사들은 사람들이 겪는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과 불안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질 못했기 때문이다. 저자는 더 효과적인 심리상담을 위해 새로운 심리분석 엔진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이를 개발하는 고된 과정에서 얻은 수많은 지식과 통찰을 ‘인간해킹’에 담아내었다.저자는 대한민국 1세대 심리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채널 ‘인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SBS, TBS eFM에 출연했고, ‘이코노미조선’, ‘중앙선데이’, ‘데일리안’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심리 콘텐츠 전문창작자로 활동해 왔다. 또한 ‘휴먼인사이드 심리검사 엔진’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심리검사와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자가 개발한 심리검사는 ‘HIP 심리검사’와 ‘HIP 연애가이드’ 등이 있으며, 향후 다양한 심리분석 엔진을 개발하기 위해 오늘도 연구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차례여는 말 왜 인간해킹인가?Chapter 0 : 심리요소란심리요소의 정의심리요소를 활용하는 이유Chapter 1 : 정서민감성심약함우울불안과잉행동공격성충동성Chapter 2 : 협조성/준거성협조성과 준거성순응과 도전정서 합리성과 준거 합리성타협과 확고 불변이해관계와 원칙협조성과 준거성을 해킹하는 맞춤형 전략Chapter 3 : 적응지향성/결정지향성적응지향성과 결정지향성개방적 목표와 결정적 목표적시적 결정과 지속 가능한 결정개방적 계획과 통제적 계획유연화와 체계화자발적 효율과 구조적 효율적응지향성과 결정지향성을 해킹하는 맞춤형 전략Chapter 4 : 타인 애착 모델타인 애착 모델불안의존형 애착 모델회피독립형 애착 모델혼란형 애착 모델타인 애착 모델에 관한 유의사항Chapter 5 : 외향성 심리 모델외향성 심리 모델변화 추구자실용 추구자사교적 협력도전적 행동결단과 행동활동과 체험Chapter 6 : 내향성 심리 모델내향성 심리 모델내관적 성찰경험적 안정심미적 탐구사색적 사고신중한 설계독립적 탐험Chapter 7 : 개방성 심리 모델개방성 심리 모델개방적 감성개방적 사고비전적 상상확장적 상상비개방적 감성비개방적 사고현실적 결정현실적 적응Chapter 8 : 결정과 실행 심리 모델결정과 실행 심리 모델섬세한 결정자감성적 협력자전략적 기획자비평적 탐색자Chapter 9 : 인간해킹 메커니즘인간해킹의 본질적 원리성격과 행동 패턴의 관계자극과 반응 메커니즘감정과 행동 메커니즘불안과 행동 메커니즘닫는 말 인간해킹이 필요한 이유◇ 출판사 서평심리검사 개발자가 밝혀낸 인간관계 해킹의 기술당신이 몰랐던 관계의 숨겨진 코드를 파헤치다.세상에는 타고난 센스로 인간관계를 잘 풀어가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계에서 불안과 어려움을 겪는다.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걸까. 이 차이의 핵심에는 ‘심리요소’라는 인간관계의 숨겨진 코드가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그동안 당신이 겪었던 많은 인간관계 문제들이 왜 발생했는지 명확히 이해하게 될 것이다.저자는 심리검사 엔진 개발자로서 3년간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하며 인간관계의 핵심 메커니즘을 연구해 왔다. 그 결과 성격유형, 애착유형, 정서민감성 등을 포함해 현대 심리학에서 인간관계를 좌우하는 59가지의 심리코드를 선별했다. 이 책은 그동안 파편적으로 존재하던 심리학적 통찰들을 ‘관계 개선’이라는 하나의 목표로 통합하고 체계화한 획기적인 시도다. 읽다 보면 ‘아, 이 사람은 이래서 그런 거구나’, ‘아, 내가 이런 성향이라서 이렇게 느낄 수밖에 없었구나’라는 깨달음의 순간들을 반복적으로 경험하게 될 것이다.특히 주목할 점은 단순한 심리분석에 그치지 않고 실전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맞춤형 전략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정서민감성이 높은 사람, 지나치게 협조성만 높거나 그 반대인 사람, 회피 애착이 높은 사람 등 각각의 심리유형별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자신과 타인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심리적 인과관계를 기반으로 최적의 관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더불어 책의 후반부에서 다루는 ‘인간해킹 메커니즘’은 그동안 어렴풋이 알고 있던 관계의 원리들을 과학적으로 설명해 주는 놀라운 통찰을 제공한다.‘인간해킹’의 가장 큰 강점은 이 책의 저자가 바로 심리검사 엔진을 직접 만든 개발자라는 점이다. 저자는 5년간 454개의 심리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1189만1760회(2024.11.27. 기준)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SBS, TBS eFM에 출연했고, ‘이코노미조선’, ‘중앙선데이’, ‘데일리안’ 등의 언론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심리 콘텐츠 제작자로서 통찰력과 창의성을 대중에게 인정받아 왔다.또한 3년간의 심리검사 엔진 개발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감정, 불안, 애착, 정서 등의 심리적 역동을 짜임새 있게 풀어냈다. 여기에 수년간의 심리상담을 통한 검증으로 이론과 현실의 균형을 맞추는 데 집중한 노력이 책 곳곳에서 엿보인다. 책에서 제시하는 각각의 전략들은 많은 자기 계발 서적들과 비교해 상당히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다.특히 인상적인 것은 책의 구성이다. 첫 장을 펼치는 순간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인간의 성격을 구성하는 심리 코드들을 하나하나 전개해 나간다. 각 장은 독립적으로도 충분한 통찰을 주지만, 전체를 관통하는 하나의 큰 그림을 그리며 진행된다. 마지막 장을 덮을 즈음에는 인간관계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될 것이다.이 책은 단순한 처세술이나 관계 기술을 넘어, 인간관계의 본질적 메커니즘을 파헤치고 이를 실용적 전략으로 승화시킨 획기적인 심리 실용서다. 이 책을 열고 마지막 페이지를 덮었을 때, 지금까지 알던 인간에 대한 인식은 너무나도 모호했고 뜬구름에 불과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누구에게나 적용될 만한 뻔한 말이 아닌 당신만의 고유한 성향에 맞춘 해결책을 원한다면, ‘인간해킹’에 큐레이팅된 59가지 심리 코드들로 당신의 인간관계를 해킹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책은 당신의 인간관계에 대한 인식을 완전히 바꿔놓을 것이다.
-
- 라이프스타일
- 문화
-
바른북스 출판사, 자기계발 도서 ‘인간해킹’ 출간
-
-
좋은땅출판사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 출간 메뉴
- 좋은땅출판사가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를 펴냈다.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불안과 분노는 개인과 공동체 모두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감정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용은 저자가 집필한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는 분노라는 감정을 심리학적으로 깊이 탐구하며, 이를 이해하고 건강하게 다루기 위한 실천적 지침을 제공한다. 저자는 신학, 사회복지학, 목회학, 기독교상담학, 상담심리학을 전공한 다방면의 전문가로,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오랜 임상 경험을 쌓아왔다. 그는 심리상담 전문가로서 개인의 인지, 정서, 행동의 균형을 맞추고 성격 분석을 통해 분노 감정을 코칭하며 성장으로 이끄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대학에서 상담심리학을 가르치며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은 불안과 분노가 인간의 성격과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어떤 접근법이 필요한지를 체계적으로 다룬다. 저자는 “분노는 단순히 부정적 감정이 아니라, 적절히 이해하고 다스릴 때 개인의 성장과 사회적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불안과 분노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는 개인과 사회 모두에게 의미 있는 통찰을 제공한다. 심리학에 관심 있는 독자는 물론, 감정 조절과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새로운 길잡이가 될 것이다.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
- 라이프스타일
- 문화
-
좋은땅출판사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 출간 메뉴
-
-
'성경 속 아로마' ... 아로마테라피 전문가의 온라인 특강
- [웰니스투데이 이우식 기자] 일상 속 아로마테라피 활용이 늘고 있는 가운데, 성경 속에 등장하는 아로마 향기 물질의 특징과 활용성을 살펴보는 온라인 강좌가 개설됐다. 한국아로마웰니스학회(KAWA)는 2월 25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온라인 플랫폼 ZOOM(줌)을 통해 '성경 속 아로마 - 천국의 향기'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성경에 언급된 향기 관련 스토리들을 중심으로 해당 향기 물질의 정체, 그 당시 시대적 배경과 문화, 종교적 위상, 현대적 관점에서의 활용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아로마테라피 연구 개발과 교육 분야에서 25년 이상 경력을 가진 이현주 KAWA 학회장(이학박사)가 담당한다.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인 이현주 박사는 이스라엘, 이집트, 오만 등을 방문해 성경 속 향기식물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해 왔으며, 현재 제주에서 아로마테라피 응용 화장품 연구개발과 천연 조향분야 사업을 하고 있다. 강좌는 유료로 진행되며, 네이버스마트스토어(점포명 '베셈')에서 수강권을 판매하고 있다. 수강생에게는 13만원 상당의 '성전향 4종 세트' 제품과 교재가 제공된다. 또 선착순 신청자에 한해, 동방박사들이 예수탄생 때 예물로 드린 세 가지 선물 중 유향과 몰약의 실제 수지(resin) 샘플을 체험용으로 증정한다. 수업 내용의 상세 소개와 수강권 구입은 https://smartstore.naver.com/6drops에서 확인 및 구매 가능하다.
-
- 뉴스
- 웰니스
-
'성경 속 아로마' ... 아로마테라피 전문가의 온라인 특강
-
-
예스24 ‘책 제목’으로 보는 2024년 도서 트렌드 분석 발표
- [웰니스투데이 이현지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연말을 맞아 4개 주요 분야(에세이·경제경영·IT 모바일·자기계발)에서 출간된 2024년 신간들의 제목 트렌드를 살펴보고, 올 한 해 출판 및 베스트셀러 동향을 분석했다. 책 제목을 보면 한 해의 ‘트렌드’가 보인다. 책 제목에 자주 쓰인 키워드를 보면 그 해의 출판 트렌드는 물론 화제가 된 사회적 이슈까지 짐작할 수 있다. 실제로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선 승리 소식이 전해진 11월부터 12월 한 달 사이 ‘트럼프’가 제목에 포함된 도서는 11종이나 새롭게 출간됐다. 2024 화제 에세이는 모두 ‘인생’ 키워드… 유홍준의 ‘나의 인생만사 답사기’ 1위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자신만의 색깔을 이야기에 담아내는 에세이. 2024년에는 ‘인생’을 제목 키워드로 삼으며 삶을 회고하는 에세이가 다수 출간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제목에 ‘인생’이 들어간 에세이는 올해만 126종이 출간되며 세 자리 수를 돌파했고, 판매량도 전년 동기(1.1~12.15) 대비 24.4% 증가했다. 관련서 베스트셀러 분석 시, 중장년층 유명 작가들이 선보인 인생 에세이가 동년배 독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얻었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로 유명한 유홍준 작가의 신간 ‘나의 인생만사 답사기’는 작가와 동년배인 50대 독자들의 구매 비율이 1위(38.9%)를 차지했다. 시니어 유튜브 채널 ‘밀라논나’의 70대 크리에이터 장경숙 작가와 40대 기획자 이경신 작가가 함께 쓴 ‘오롯이 내 인생이잖아요’는 40대 구매자가 1위(37.2%)에 올랐다. 이외에도 2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김도윤의 ‘내가 천 개의 인생에서 배운 것들’, 최연소 KBS 성우 남도형의 ‘인생은 파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유병욱의 ‘인생의 해상도’ 등이 5위권 내에 자리했다. 책 제목에 ‘코인’ 사용한 경제경영서 재주목… 전년 대비 4배 가까이 출간 늘어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베스트셀러를 휩쓸었던 코인(암호화폐) 관련 경제경영서. 이후 인기가 주춤하던 코인 관련서는 가상자산에 우호적인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제47대 대통령으로 당선되는 등 상승장을 맞아 올해 다시 크게 주목받았고, 전년 동기(1.1~12.15) 대비 판매량이 188.3% 급증했다. 이에 따라 알트코인, 비트코인 등 책 제목에 ‘코인’이 들어간 도서의 출간도 증가했다. 제목에 ‘코인’ 키워드가 포함된 경제경영서는 10종에 그쳤던 지난해에 비해 올해는 42종이 출간되며 눈길을 끌었다.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과 함께 다가올 코인 시대를 예견하는 ‘트럼프와 함께하는 알트코인 대폭등’이 2주 연속(11월 4주~12월 1주) 종합 20위권을 차지하며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출간과 동시에 12월 3주차 경제경영 분야 3위에 오른 신간 ‘알트코인 하이퍼 사이클’, 유튜버 ‘봉현이형’의 코인 입문서 ‘나는 월급날, 비트코인을 산다!’ 등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책 제목에도 분 ‘AI’ 열풍… IT 모바일 분야 ‘AI’ 관련서 62.4% 판매 증가 무서운 속도로 일상 속에 들어서고 있는 AI의 영향은 출판계를 지나치지 않았다. 본격적인 AI 시대가 시작되며, 책 제목에 ‘AI·인공지능’이 포함된 IT 모바일 분야 도서는 전년 동기(1.1~12.15) 대비 3배 가까이 급증한 389종이 발간됐다. 이와 함께 AI 관련 IT 모바일 도서의 판매는 전년과 비교해 62.4% 증가했다. 12월 2주 차 IT 모바일 분야 8위에 오른 ‘AI 리터러시’를 비롯해 LLM (대규모 언어 모델) 기술의 이론과 방법론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LLM을 활용한 실전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챗GPT와 AI를 통한 디자인 노하우를 제공하는 ‘챗GPT & AI 활용법’ 등의 신간이 올해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6월 출간 이후 18주간 IT 모바일 분야 베스트셀러 10위권을 차지한 ‘AI 영상제작’은 AI에 대한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대화’ 키워드 제목의 자기계발서 관심… ‘아무도 상처받지 않는 대화법’ 화제 자기계발의 영역에서는 ‘대화법’의 중요성이 주목받은 한 해였다. 회사 생활이나 일상 속 타인과의 작은 갈등부터 적대와 대립으로 발생한 거대한 국가적 이슈까지, ‘대화’하지 못해 촉발된 많은 문제들이 오히려 ‘대화’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대화말〮’ 키워드가 제목에 포함된 자기계발서의 출간 종수는 2022년 67종, 2023년 75종에 이어 올해는 93종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올해 출간된 책 제목에 ‘대화말〮’이 들어간 자기계발서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는 입소문만으로 15만 부 이상 판매된 화제작 ‘아무도 상처받지 않는 대화법’이 올랐다. 퓰리처상을 수상한 저널리스트 찰스 두히그의 신작 ‘대화의 힘’은 2위에 자리했다. 이외에도 인간관계 부자들의 소통 비법을 파헤치는 ‘아주 작은 대화의 기술’, 한석준 아나운서가 전하는 ‘한석준의 대화의 기술’, 65가지 말하기 노하우를 소개하는 ‘말하기 고수들만 아는 대화의 기술’ 등이 5위권에 올랐다.
-
- 기획 Feature
- 트렌드
-
예스24 ‘책 제목’으로 보는 2024년 도서 트렌드 분석 발표
-
-
CGV, 삼성동 일대에 크리스마스 판타지 선사한다
- [웰니스투데이 홍수진 기자]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에서 펼쳐지는 빛의 축제와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세요. CGV가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의 디지털 미디어와 K-POP 라이브 미디어 광장에서 ‘2024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이하 ‘SMAF 2024’)을 오는 25일까지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SMAF 2024’는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민관합동협의회가 주최하고, WTC Seoul, 현대백화점 면세점, 파르나스호텔, CGV, 중앙일보, 메가박스, 인벤트파트너스 등 다양한 주관사가 협력해 선보이는 행사다. CGV는 행사의 전반적인 기획 및 제작을 맡았으며, 미디어아트 쇼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화이트 포레스트 판타지아(White Forest Fantasia)’로 옥외 및 내외 미디어 총 71기를 전체 연동해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동시 상영한다. 1부 메인 테마쇼에서는 크리스마스 별의 신비로운 여행을 주제로 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공연이 펼쳐지고, 2부 미디어아트 쇼에서는 7개 파트너사들이 매일 새로운 테마와 개성을 지닌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CGV는 디스트릭트(d’strict)와 함께 8개 전시 영상으로 구성된 미디어아트 쇼를 오는 24일 오전 11시 30분을 시작으로 오후 9시 30분까지 약 15분간 일곱 차례 선보인다. 삼성역 6번 출구 앞 야외 광장에는 6미터 규모의 대형 소원트리와 10미터 규모의 LED 스크린을 결합해 선보이는 루미나리에 쇼 스크린을 비롯해 다양한 빛으로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화이트 포레스트 숲으로 연출한 공간이 펼쳐진다. CGV 이기택 DX사업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미디어아트 쇼라는 새로운 형태의 전시 콘텐츠도 즐기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며 “CGV는 앞으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실감나고 몰입감 있는 콘텐츠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GV는 지난 2021년 12월, CJ 올리브네트웍스 광고사업부문과의 합병 이후 극장 인프라를 활용한 사업 외에도 OOH(옥외 광고)와 DX(Digital experience) 등 다양한 영역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동 코엑스몰 ‘S-LIVE’, 삼성동 무역센터 ‘K-POP LIVE’, 강남대로 ‘G-LIGHT’, 지하철 2호선 등에서 대표 대형 미디어플랫폼을 운영하고 토털 디지털 미디어 아트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체험형 라이프 스타일 공간 사업자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
- 라이프스타일
- 문화
-
CGV, 삼성동 일대에 크리스마스 판타지 선사한다
-
-
향기와 전시회가 만났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쿨티, 예술의전당과 이색 협업 진행
-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오렌지향 가득한 공간에서 이탈리아 대표 화가 작품 관람해보세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프래그런스 브랜드 쿨티(Culti)가 이달 ‘예술의전당’과 이색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쿨티는 내년 3월 말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진행되는 ‘빛의 거장 카라바조 & 바로크의 얼굴들’ 전시회에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디퓨저를 전시해 관객들이 예술작품과 함께 향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쿨티는 홈 디자이너였던 알레산드로 아그라티(Alessandro Agrati)가 공간과 사물에도 특유의 향이 있고 후각을 통해서도 기분 좋은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 뒤 조향사로 전향, 1988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설립한 브랜드다. 디퓨저 향을 확산시키기 위해 꽂아 두는 라탄 재질의 스틱(리드 스틱)을 세계 최초로 도입한 원조이기도 하다. 쿨티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럭셔리 프래그런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만큼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와 함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3대 천재 화가 중 한명으로 꼽히는 카라바조의 전시회에 참여하게 됐다. 바로크 미술의 창시자인 카라바조는 빛과 어둠의 대비로 내면을 표현하는 특유의 화풍으로 ‘빛의 거장’이라고 불린다. 생전 100여점만의 작품을 남겨 세계적으로도 작품이 귀하기로 유명하다. 이번 전시에서는 피렌체 우피치 미술관이 소장한 ‘의심하는 성 토마스’를 비롯한 카라바조의 원작 10점과 카라바조와 함께 17세기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던 예술가들의 작품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쿨티는 카라바조의 주요 작품인 ‘도마뱀에 물린 소년’이 전시된 관람실에 ‘아라마라’ 데코르 디퓨저를 배치했다. 브랜드의 인기 향인 아라마라(Aramara)는 시칠리아의 파티셰가 오렌지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 내기 위해 연구하고 있는 오후의 주방을 표현했으며, 최고급 이탈리아산 디저트를 연상시키는 향이 특징이다. 비터 오렌지와 베르가못의 상쾌한 시트러스향과 샌달우드의 우디함이 기분좋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특히 관람실에 전시된 데코르 디퓨저 라인은 브라운 색상의 유리로 제작된 직사각 형태의 보틀(병)로, 모던하고 무게감 있는 디자인이 올려놓는 것 만으로도 공간에 개성을 부여한다. 예술의전당 내 아트샵 매장에서는 좀 더 다양한 쿨티의 홈 프래그런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라마라’ 향 외에도 남부 이탈리아의 태양 아래서 느낄 수 있는 숲의 나무 냄새와 지중해의 짠 바닷내가 섞인 공기를 표현한 ‘메디테라네아’, 고된 하루 일과를 마치고 녹차잎이 가득한 욕조에 몸을 담그는 향을 연상키는 ‘떼(Thé)’, 이탈리아의 오래된 직물 제조 기술을 기념해 실이 가진 촉감과 패브릭의 따스함을 표현한 ‘테수토’ 등이 있다. 쿨티는 예술의전당과의 이색 협업을 기념해 이달 2일부터 15일까지 2주 간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 라페르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5만원 이상(실결제 금액) 쿨티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전시회 관람권을 증정한다. 1인당 2매로 선착순 한정수량 증정되며, 12월 19일 일괄 문자로 발송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쿨티 관계자는 “후각이 다른 어떤 감각보다 정교하고 가장 강력한 기억으로 남는 것에 착안해 이번 이색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쿨티의 대표 향기와 함께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리는 카라바조 전시회의 여운이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 라이프스타일
- 문화
-
향기와 전시회가 만났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쿨티, 예술의전당과 이색 협업 진행
실시간 문화 기사
-
-
바른북스 출판사, 자기계발 도서 ‘인간해킹’ 출간
- 바른북스 출판사가 자기계발서 ‘인간해킹’을 출간했다. ‘인간해킹’, 손상윤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84쪽, 1만8800원 ◇ 책 소개당신은 인간관계에 진정으로 만족하시나요.사랑하는 가족과 애인, 가까운 친구들은 당신과의 관계에서 행복할까요.성격유형, 애착유형, 정서민감성까지. 현대 심리학의 핵심 요소들을 ‘관계 개선’이라는 하나의 혁신적 시스템으로 재구성한 ‘인간해킹’이 그 해답을 제시한다.인간관계에서 겪는 불만족에는 반드시 과학적인 원인이 있다.저자는 심리검사 엔진을 직접 개발하며 정리한 445개의 심리요소 중 인간관계의 핵심을 이루는 59가지의 심리코드를 선별했다. 그리고 각 심리코드별 맞춤형 전략을 통해 그동안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인간관계의 문제를 명확하게 풀어낸다.‘인간해킹’은 인간관계를 단순히 재능이나 센스의 영역으로 치부하지 않는다. 과학적으로 분석된 심리요소들을 통해 인간관계의 메커니즘을 체계화해, 누구나 효과적으로 관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조화돼 있다.저자는 3년간의 심리검사 개발을 통해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를 정교한 심리분석 엔진으로 구조화했다. 이 혁신적인 엔진을 통해 인간관계의 숨겨진 코드인 감정, 불안, 애착, 정서의 심리적 역동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또 실용적으로 해결해 낼 방법을 제시한다. 각 심리요소별 맞춤 전략으로, 이제 당신은 그 어떤 인간관계도 원하는 방향으로 리모델링할 수 있다.더 이상 인간관계는 운이나 재능의 영역이 아니다. ‘인간해킹’을 통해 새롭게 리모델링될 당신의 인간관계를 기대해 봐도 좋다.◇ 저자손상윤인간은 집단사회를 이루며 번영했다. 그래서 인간관계는 사냥과 채집보다 훨씬 더 중요한 생존 요소가 됐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나 자신조차도 어떤 사람인지 잘 알지 못하며, 타인을 손쉽게 속단하고 오해한다. 사람을 알아가는 데 인내심이 없어지고 있는 요즘, 점점 인간관계의 본질을 잊어가고 있다는 위기의식 속에서 더 나은 인간관계를 위한 심리 코드를 재정립했다.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본서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인간해킹’의 집필을 시작했다.저자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의 연구 끝에 휴먼인사이드 심리검사 엔진을 개발했다. 기존의 학문적이기만 한 심리검사들을 새롭게 재구성하고 큐레이팅한 교차분석 구조의 심리검사는 더 효과적인 심리상담을 위해 탄생했다. 기존의 심리검사들은 사람들이 겪는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과 불안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질 못했기 때문이다. 저자는 더 효과적인 심리상담을 위해 새로운 심리분석 엔진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이를 개발하는 고된 과정에서 얻은 수많은 지식과 통찰을 ‘인간해킹’에 담아내었다.저자는 대한민국 1세대 심리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채널 ‘인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SBS, TBS eFM에 출연했고, ‘이코노미조선’, ‘중앙선데이’, ‘데일리안’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심리 콘텐츠 전문창작자로 활동해 왔다. 또한 ‘휴먼인사이드 심리검사 엔진’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심리검사와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자가 개발한 심리검사는 ‘HIP 심리검사’와 ‘HIP 연애가이드’ 등이 있으며, 향후 다양한 심리분석 엔진을 개발하기 위해 오늘도 연구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차례여는 말 왜 인간해킹인가?Chapter 0 : 심리요소란심리요소의 정의심리요소를 활용하는 이유Chapter 1 : 정서민감성심약함우울불안과잉행동공격성충동성Chapter 2 : 협조성/준거성협조성과 준거성순응과 도전정서 합리성과 준거 합리성타협과 확고 불변이해관계와 원칙협조성과 준거성을 해킹하는 맞춤형 전략Chapter 3 : 적응지향성/결정지향성적응지향성과 결정지향성개방적 목표와 결정적 목표적시적 결정과 지속 가능한 결정개방적 계획과 통제적 계획유연화와 체계화자발적 효율과 구조적 효율적응지향성과 결정지향성을 해킹하는 맞춤형 전략Chapter 4 : 타인 애착 모델타인 애착 모델불안의존형 애착 모델회피독립형 애착 모델혼란형 애착 모델타인 애착 모델에 관한 유의사항Chapter 5 : 외향성 심리 모델외향성 심리 모델변화 추구자실용 추구자사교적 협력도전적 행동결단과 행동활동과 체험Chapter 6 : 내향성 심리 모델내향성 심리 모델내관적 성찰경험적 안정심미적 탐구사색적 사고신중한 설계독립적 탐험Chapter 7 : 개방성 심리 모델개방성 심리 모델개방적 감성개방적 사고비전적 상상확장적 상상비개방적 감성비개방적 사고현실적 결정현실적 적응Chapter 8 : 결정과 실행 심리 모델결정과 실행 심리 모델섬세한 결정자감성적 협력자전략적 기획자비평적 탐색자Chapter 9 : 인간해킹 메커니즘인간해킹의 본질적 원리성격과 행동 패턴의 관계자극과 반응 메커니즘감정과 행동 메커니즘불안과 행동 메커니즘닫는 말 인간해킹이 필요한 이유◇ 출판사 서평심리검사 개발자가 밝혀낸 인간관계 해킹의 기술당신이 몰랐던 관계의 숨겨진 코드를 파헤치다.세상에는 타고난 센스로 인간관계를 잘 풀어가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계에서 불안과 어려움을 겪는다.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걸까. 이 차이의 핵심에는 ‘심리요소’라는 인간관계의 숨겨진 코드가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그동안 당신이 겪었던 많은 인간관계 문제들이 왜 발생했는지 명확히 이해하게 될 것이다.저자는 심리검사 엔진 개발자로서 3년간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하며 인간관계의 핵심 메커니즘을 연구해 왔다. 그 결과 성격유형, 애착유형, 정서민감성 등을 포함해 현대 심리학에서 인간관계를 좌우하는 59가지의 심리코드를 선별했다. 이 책은 그동안 파편적으로 존재하던 심리학적 통찰들을 ‘관계 개선’이라는 하나의 목표로 통합하고 체계화한 획기적인 시도다. 읽다 보면 ‘아, 이 사람은 이래서 그런 거구나’, ‘아, 내가 이런 성향이라서 이렇게 느낄 수밖에 없었구나’라는 깨달음의 순간들을 반복적으로 경험하게 될 것이다.특히 주목할 점은 단순한 심리분석에 그치지 않고 실전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맞춤형 전략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정서민감성이 높은 사람, 지나치게 협조성만 높거나 그 반대인 사람, 회피 애착이 높은 사람 등 각각의 심리유형별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자신과 타인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심리적 인과관계를 기반으로 최적의 관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더불어 책의 후반부에서 다루는 ‘인간해킹 메커니즘’은 그동안 어렴풋이 알고 있던 관계의 원리들을 과학적으로 설명해 주는 놀라운 통찰을 제공한다.‘인간해킹’의 가장 큰 강점은 이 책의 저자가 바로 심리검사 엔진을 직접 만든 개발자라는 점이다. 저자는 5년간 454개의 심리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1189만1760회(2024.11.27. 기준)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SBS, TBS eFM에 출연했고, ‘이코노미조선’, ‘중앙선데이’, ‘데일리안’ 등의 언론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심리 콘텐츠 제작자로서 통찰력과 창의성을 대중에게 인정받아 왔다.또한 3년간의 심리검사 엔진 개발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감정, 불안, 애착, 정서 등의 심리적 역동을 짜임새 있게 풀어냈다. 여기에 수년간의 심리상담을 통한 검증으로 이론과 현실의 균형을 맞추는 데 집중한 노력이 책 곳곳에서 엿보인다. 책에서 제시하는 각각의 전략들은 많은 자기 계발 서적들과 비교해 상당히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다.특히 인상적인 것은 책의 구성이다. 첫 장을 펼치는 순간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인간의 성격을 구성하는 심리 코드들을 하나하나 전개해 나간다. 각 장은 독립적으로도 충분한 통찰을 주지만, 전체를 관통하는 하나의 큰 그림을 그리며 진행된다. 마지막 장을 덮을 즈음에는 인간관계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될 것이다.이 책은 단순한 처세술이나 관계 기술을 넘어, 인간관계의 본질적 메커니즘을 파헤치고 이를 실용적 전략으로 승화시킨 획기적인 심리 실용서다. 이 책을 열고 마지막 페이지를 덮었을 때, 지금까지 알던 인간에 대한 인식은 너무나도 모호했고 뜬구름에 불과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누구에게나 적용될 만한 뻔한 말이 아닌 당신만의 고유한 성향에 맞춘 해결책을 원한다면, ‘인간해킹’에 큐레이팅된 59가지 심리 코드들로 당신의 인간관계를 해킹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책은 당신의 인간관계에 대한 인식을 완전히 바꿔놓을 것이다.
-
- 라이프스타일
- 문화
-
바른북스 출판사, 자기계발 도서 ‘인간해킹’ 출간
-
-
좋은땅출판사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 출간 메뉴
- 좋은땅출판사가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를 펴냈다.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불안과 분노는 개인과 공동체 모두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감정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용은 저자가 집필한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는 분노라는 감정을 심리학적으로 깊이 탐구하며, 이를 이해하고 건강하게 다루기 위한 실천적 지침을 제공한다. 저자는 신학, 사회복지학, 목회학, 기독교상담학, 상담심리학을 전공한 다방면의 전문가로,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오랜 임상 경험을 쌓아왔다. 그는 심리상담 전문가로서 개인의 인지, 정서, 행동의 균형을 맞추고 성격 분석을 통해 분노 감정을 코칭하며 성장으로 이끄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대학에서 상담심리학을 가르치며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은 불안과 분노가 인간의 성격과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어떤 접근법이 필요한지를 체계적으로 다룬다. 저자는 “분노는 단순히 부정적 감정이 아니라, 적절히 이해하고 다스릴 때 개인의 성장과 사회적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불안과 분노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는 개인과 사회 모두에게 의미 있는 통찰을 제공한다. 심리학에 관심 있는 독자는 물론, 감정 조절과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새로운 길잡이가 될 것이다.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
- 라이프스타일
- 문화
-
좋은땅출판사 ‘분노심리와 성격 이해하고 다루기’ 출간 메뉴
-
-
'성경 속 아로마' ... 아로마테라피 전문가의 온라인 특강
- [웰니스투데이 이우식 기자] 일상 속 아로마테라피 활용이 늘고 있는 가운데, 성경 속에 등장하는 아로마 향기 물질의 특징과 활용성을 살펴보는 온라인 강좌가 개설됐다. 한국아로마웰니스학회(KAWA)는 2월 25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온라인 플랫폼 ZOOM(줌)을 통해 '성경 속 아로마 - 천국의 향기'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성경에 언급된 향기 관련 스토리들을 중심으로 해당 향기 물질의 정체, 그 당시 시대적 배경과 문화, 종교적 위상, 현대적 관점에서의 활용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아로마테라피 연구 개발과 교육 분야에서 25년 이상 경력을 가진 이현주 KAWA 학회장(이학박사)가 담당한다.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인 이현주 박사는 이스라엘, 이집트, 오만 등을 방문해 성경 속 향기식물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해 왔으며, 현재 제주에서 아로마테라피 응용 화장품 연구개발과 천연 조향분야 사업을 하고 있다. 강좌는 유료로 진행되며, 네이버스마트스토어(점포명 '베셈')에서 수강권을 판매하고 있다. 수강생에게는 13만원 상당의 '성전향 4종 세트' 제품과 교재가 제공된다. 또 선착순 신청자에 한해, 동방박사들이 예수탄생 때 예물로 드린 세 가지 선물 중 유향과 몰약의 실제 수지(resin) 샘플을 체험용으로 증정한다. 수업 내용의 상세 소개와 수강권 구입은 https://smartstore.naver.com/6drops에서 확인 및 구매 가능하다.
-
- 뉴스
- 웰니스
-
'성경 속 아로마' ... 아로마테라피 전문가의 온라인 특강
-
-
예스24 ‘책 제목’으로 보는 2024년 도서 트렌드 분석 발표
- [웰니스투데이 이현지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연말을 맞아 4개 주요 분야(에세이·경제경영·IT 모바일·자기계발)에서 출간된 2024년 신간들의 제목 트렌드를 살펴보고, 올 한 해 출판 및 베스트셀러 동향을 분석했다. 책 제목을 보면 한 해의 ‘트렌드’가 보인다. 책 제목에 자주 쓰인 키워드를 보면 그 해의 출판 트렌드는 물론 화제가 된 사회적 이슈까지 짐작할 수 있다. 실제로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선 승리 소식이 전해진 11월부터 12월 한 달 사이 ‘트럼프’가 제목에 포함된 도서는 11종이나 새롭게 출간됐다. 2024 화제 에세이는 모두 ‘인생’ 키워드… 유홍준의 ‘나의 인생만사 답사기’ 1위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자신만의 색깔을 이야기에 담아내는 에세이. 2024년에는 ‘인생’을 제목 키워드로 삼으며 삶을 회고하는 에세이가 다수 출간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제목에 ‘인생’이 들어간 에세이는 올해만 126종이 출간되며 세 자리 수를 돌파했고, 판매량도 전년 동기(1.1~12.15) 대비 24.4% 증가했다. 관련서 베스트셀러 분석 시, 중장년층 유명 작가들이 선보인 인생 에세이가 동년배 독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얻었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로 유명한 유홍준 작가의 신간 ‘나의 인생만사 답사기’는 작가와 동년배인 50대 독자들의 구매 비율이 1위(38.9%)를 차지했다. 시니어 유튜브 채널 ‘밀라논나’의 70대 크리에이터 장경숙 작가와 40대 기획자 이경신 작가가 함께 쓴 ‘오롯이 내 인생이잖아요’는 40대 구매자가 1위(37.2%)에 올랐다. 이외에도 2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김도윤의 ‘내가 천 개의 인생에서 배운 것들’, 최연소 KBS 성우 남도형의 ‘인생은 파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유병욱의 ‘인생의 해상도’ 등이 5위권 내에 자리했다. 책 제목에 ‘코인’ 사용한 경제경영서 재주목… 전년 대비 4배 가까이 출간 늘어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베스트셀러를 휩쓸었던 코인(암호화폐) 관련 경제경영서. 이후 인기가 주춤하던 코인 관련서는 가상자산에 우호적인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제47대 대통령으로 당선되는 등 상승장을 맞아 올해 다시 크게 주목받았고, 전년 동기(1.1~12.15) 대비 판매량이 188.3% 급증했다. 이에 따라 알트코인, 비트코인 등 책 제목에 ‘코인’이 들어간 도서의 출간도 증가했다. 제목에 ‘코인’ 키워드가 포함된 경제경영서는 10종에 그쳤던 지난해에 비해 올해는 42종이 출간되며 눈길을 끌었다.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과 함께 다가올 코인 시대를 예견하는 ‘트럼프와 함께하는 알트코인 대폭등’이 2주 연속(11월 4주~12월 1주) 종합 20위권을 차지하며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출간과 동시에 12월 3주차 경제경영 분야 3위에 오른 신간 ‘알트코인 하이퍼 사이클’, 유튜버 ‘봉현이형’의 코인 입문서 ‘나는 월급날, 비트코인을 산다!’ 등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책 제목에도 분 ‘AI’ 열풍… IT 모바일 분야 ‘AI’ 관련서 62.4% 판매 증가 무서운 속도로 일상 속에 들어서고 있는 AI의 영향은 출판계를 지나치지 않았다. 본격적인 AI 시대가 시작되며, 책 제목에 ‘AI·인공지능’이 포함된 IT 모바일 분야 도서는 전년 동기(1.1~12.15) 대비 3배 가까이 급증한 389종이 발간됐다. 이와 함께 AI 관련 IT 모바일 도서의 판매는 전년과 비교해 62.4% 증가했다. 12월 2주 차 IT 모바일 분야 8위에 오른 ‘AI 리터러시’를 비롯해 LLM (대규모 언어 모델) 기술의 이론과 방법론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LLM을 활용한 실전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챗GPT와 AI를 통한 디자인 노하우를 제공하는 ‘챗GPT & AI 활용법’ 등의 신간이 올해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6월 출간 이후 18주간 IT 모바일 분야 베스트셀러 10위권을 차지한 ‘AI 영상제작’은 AI에 대한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대화’ 키워드 제목의 자기계발서 관심… ‘아무도 상처받지 않는 대화법’ 화제 자기계발의 영역에서는 ‘대화법’의 중요성이 주목받은 한 해였다. 회사 생활이나 일상 속 타인과의 작은 갈등부터 적대와 대립으로 발생한 거대한 국가적 이슈까지, ‘대화’하지 못해 촉발된 많은 문제들이 오히려 ‘대화’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대화말〮’ 키워드가 제목에 포함된 자기계발서의 출간 종수는 2022년 67종, 2023년 75종에 이어 올해는 93종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올해 출간된 책 제목에 ‘대화말〮’이 들어간 자기계발서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는 입소문만으로 15만 부 이상 판매된 화제작 ‘아무도 상처받지 않는 대화법’이 올랐다. 퓰리처상을 수상한 저널리스트 찰스 두히그의 신작 ‘대화의 힘’은 2위에 자리했다. 이외에도 인간관계 부자들의 소통 비법을 파헤치는 ‘아주 작은 대화의 기술’, 한석준 아나운서가 전하는 ‘한석준의 대화의 기술’, 65가지 말하기 노하우를 소개하는 ‘말하기 고수들만 아는 대화의 기술’ 등이 5위권에 올랐다.
-
- 기획 Feature
- 트렌드
-
예스24 ‘책 제목’으로 보는 2024년 도서 트렌드 분석 발표
-
-
CGV, 삼성동 일대에 크리스마스 판타지 선사한다
- [웰니스투데이 홍수진 기자]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에서 펼쳐지는 빛의 축제와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세요. CGV가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의 디지털 미디어와 K-POP 라이브 미디어 광장에서 ‘2024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이하 ‘SMAF 2024’)을 오는 25일까지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SMAF 2024’는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민관합동협의회가 주최하고, WTC Seoul, 현대백화점 면세점, 파르나스호텔, CGV, 중앙일보, 메가박스, 인벤트파트너스 등 다양한 주관사가 협력해 선보이는 행사다. CGV는 행사의 전반적인 기획 및 제작을 맡았으며, 미디어아트 쇼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화이트 포레스트 판타지아(White Forest Fantasia)’로 옥외 및 내외 미디어 총 71기를 전체 연동해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동시 상영한다. 1부 메인 테마쇼에서는 크리스마스 별의 신비로운 여행을 주제로 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공연이 펼쳐지고, 2부 미디어아트 쇼에서는 7개 파트너사들이 매일 새로운 테마와 개성을 지닌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CGV는 디스트릭트(d’strict)와 함께 8개 전시 영상으로 구성된 미디어아트 쇼를 오는 24일 오전 11시 30분을 시작으로 오후 9시 30분까지 약 15분간 일곱 차례 선보인다. 삼성역 6번 출구 앞 야외 광장에는 6미터 규모의 대형 소원트리와 10미터 규모의 LED 스크린을 결합해 선보이는 루미나리에 쇼 스크린을 비롯해 다양한 빛으로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화이트 포레스트 숲으로 연출한 공간이 펼쳐진다. CGV 이기택 DX사업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미디어아트 쇼라는 새로운 형태의 전시 콘텐츠도 즐기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며 “CGV는 앞으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실감나고 몰입감 있는 콘텐츠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GV는 지난 2021년 12월, CJ 올리브네트웍스 광고사업부문과의 합병 이후 극장 인프라를 활용한 사업 외에도 OOH(옥외 광고)와 DX(Digital experience) 등 다양한 영역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동 코엑스몰 ‘S-LIVE’, 삼성동 무역센터 ‘K-POP LIVE’, 강남대로 ‘G-LIGHT’, 지하철 2호선 등에서 대표 대형 미디어플랫폼을 운영하고 토털 디지털 미디어 아트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체험형 라이프 스타일 공간 사업자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
- 라이프스타일
- 문화
-
CGV, 삼성동 일대에 크리스마스 판타지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