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27(금)
 

ga77.jpg

 

웰니스 큐레이션 플랫폼을 개발하는 가지랩이 13억 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매쉬업엔젤스,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고, 기존 투자자인 카카오벤처스도 후속 투자를 이어갔다. 가지랩은 올해 초 창업한 이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추가 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했다.


가지랩은 최근 독자적으로 개발한 웰니스 프레임워크를 통해 맞춤형 웰니스 솔루션을 제안하는 ‘나를 알아GAZI’를 베타 서비스 중이다. 간략한 설문을 통해, 이용자가 자신의 웰니스 성향을 파악하고 맞춤형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개인의 성향, 경험, 환경에 따라 건강을 대하는 태도를 스스로 돌아볼 수 있어, 웰니스 성향 결과가 SNS에서 활발히 공유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삼아 가지랩은 웰니스 큐레이션을 고도화하는 한편, 영양, 운동, 정신건강 등 다양한 주제의 웰니스 진단과 솔루션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3040 직장인의 피로 및 번아웃 해소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된 ‘커리어 웰니스’ 알고리즘을 개발해, 직장인 건강 관리에 최적화한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베이스 인베스트먼트의 신윤호 대표는 “가지랩의 강점은 웰니스 시장에 대한 차별화된 접근 방식과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이다”라며 “다양한 데이터 포인트를 기반으로 한 맞춤 진단 알고리즘의 가치는 장기적으로 매우 중요해질 것”이라고 투자 취지를 밝혔다.


가지랩 김영인 대표는 “어려운 스타트업 투자 환경이지만, 여러 투자사로부터 가지랩의 가능성과 비전에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확보한 자원을 기반으로, 그동안 공급자 중심이었던 국내 웰니스 시장에서 사용자 개인 중심의 웰니스 플랫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웰니스 스타트업 가지랩, 13억 규모 브릿지 투자 유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