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공사, 1천만 구독자와 25억 조회 수 보유한 유튜버 마크 윈즈 초청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K-푸드의 매력을 통한 방한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지난 4일부터 14일까지 세계적인 인플루언서 마크 윈즈(Mark Wiens)를 한국에 초청해 한국 음식여행의 매력을 소개하는 홍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태국 거주 미국인 인플루언서 마크 윈즈는 본인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의 다양한 음식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현재 약 1천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고 총 영상 조회 수는 약 25억 회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전에도 한국에 방문한 경험이 있는 마크 윈즈는 “색다르고 깊은 매력을 갖고 있는 한식의 맛뿐만 아니라, 외부인의 시각에서 지역 음식의 숨겨진 이야기 및 요리 과정도 자세히 취재하고 싶다”라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공사 안효원 아시아중동팀장은 “해외에서 인기가 날로 높아가고 있는 K-컬처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한식은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도 한국 방문의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며, “이번 유력 인플루언서 초청지원을 통해 외국인에게 한식여행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특히 지역음식의 여행코스를 방한 상품화해서 향후 지역 관광객 유치로 이어지게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