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1028147215_20240110084031_8453108817.jpg

 

글로벌 시장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은 1월 10일 기업의 시장 리서치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마케팅 인텔리전스 AI 도구인 민텔 리프(Mintel Leap)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 생성형 AI 도구는 Mintel의 독점적인 연구 및 분석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축됐다. 속도와 품질, 정확성의 3박자를 모두 갖춘 Mintel Leap는 소비자,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빠른 검색과 추천을 제공하며, 혁신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려는 기업의 효율성을 증진하는 도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Leap는 Mintel의 광범위하고 전문적인 소비자 분석 데이터를 신속하게 탐색해 ‘뷰티 이커머스 소비자의 인구통계학적 변화와 구매 습관에 미치는 영향을 알고 싶어요’, ‘경쟁이 치열한 금융 서비스 환경에 대한 분석이 필요해요’ 또는 ‘식품 서비스 업계의 현재 공급망 과제와 잠재적 솔루션은 무엇인가요?’ 등 브랜드의 일상적인 질문에 간결한 답변을 제공한다. 사용이 매우 간편해 신입 사원부터 임원 레벨까지 누구나 새로운 카테고리와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되므로, 트렌드 리서치 외에 더 부가 가치가 높은 다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실제 민텔의 고객사인 Ruder Finn China의 총괄 매니저 맥켈렌 마(McKellen Ma)는 “Mintel Leap는 자사의 인사이트 발굴 프로세스에 혁신을 가져왔으며, Mintel Leap를 통합한 이후 팀 전체의 효율성과 효과성이 크게 향상됐고, 프로젝트에 중요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아내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민텔의 진정한 차별점은 AI 기술을 원활하게 통합했다는 점이다. 기술 발전의 최전선에 서고자 하는 민텔의 노력을 목격하는 것은 고객사로서 우리에게 큰 만족감을 안겨주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기대하며 Mintel Leap이 시장에 가져올 가능성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맷 넬슨(Matt Nelson) 민텔 CEO는 “Mintel Leap는 마켓 인텔리전스 업계의 AI 게임 체인저로, 고객이 데이터 기반의 전략적 인사이트를 5배 더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첨단 생성 AI를 활용하면 수십억 개의 데이터 포인트와 수년간 축적된 민텔 애널리스트의 전문 지식을 단 몇 초 만에 검색하고 요약할 수 있다”며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생성 AI 검색은 신뢰도가 떨어지는 인터넷상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다. 하지만 민텔 Leap는 민텔이 다년간 축적해 온 신뢰할 수 있는 자료를 기반으로 검색하기 때문에 기업이 의사결정을 위해 믿고 참고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Leap는 50년 동안 축적된 민텔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질문에 직접적으로 답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즉시 제공한다. 사용이 매우 간편해 신입 사원부터 C레벨 임원까지 누구나 새로운 카테고리나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자료를 찾는 시간을 대폭 절약하고 부가 가치가 높은 다른 활동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백종현 민텔 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기업들을 위주로 시연을 진행하고 있는데, 반응이 좋다”며 “현재 민텔 Leap는 사용을 원하는 고객사에만 폐쇄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여러 국내 기업이 Mintel Leap를 시연해 볼 수 있도록 올해 관련 세미나와 시연 미팅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텔 고객사는 민텔 기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바로 시연이 가능하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텔, 시장 인텔리전스 기업 최초로 기업용 생성 AI 검색 도구 Leap 론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