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30(목)
 

신세계건설_본문.png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곤충나라, 신비한 사막, 춤추는 우주, 위대한 숲

 

[웰니스투데이 이현지 기자] 대표 가족나들이 장소인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에 미디어 아트 기반의 체험형 미디어파크 ‘원더파크(WonderPark)’가 오는 4월 29일(월) 개장한다.


원더파크는 신세계건설 레저부문과 ㈜미디어앤스페이스 파트너스가 함께 설립한 ‘매직플로우(Magic Flow)’가 ‘원더래빗 고양’과 ‘원더아일랜드 제주’에 이어 세번째로 선보이는 체험형 문화공간이다.


원더파크는 수년 전부터 공실로 방치되며 노후화가 진행됐던 서울대공원의 종합안내소 유휴 공간을 재생해 약 1500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1층은 카페와 기념품 판매점이 들어서며 2층과 3층은 본격적인 디지털 체험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주요 전시·체험 공간은 △다양한 기후에 사는 동물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위대한 숲’ △곤충의 세계를 확대하여 만나는 ‘곤충나라’ △미디어 기반의 해저,사막,극지방을 바탕으로 한 ‘실감형 놀이터’ △우주를 배경으로 다양한 놀이와 체험이 가능한 ‘춤추는 우주’ 등 총 10가지의 다양한 테마로 구성됐다.


특히, 기존 동물과 자연 주제에서 더욱 확대해 지구 배경으로 살아가는 다양한 생명체의 모습을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영상 그래픽과 미디어 장치로 구현했다. 숲과 동물, 사람이 어우러지는 서울대공원의 공간적 특수성을 살린 독창적인 콘텐츠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편, 원더파크는 4월 29일 정식 개장을 앞두고 4월 1일부터 28일까지 프리오픈을 진행한다. 원더파크 프리오픈 입장권은 오는 25일부터 4월 28일까지 SSG닷컴,G마켓,옥션,야놀자 등 총 30여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상가 대비 25% 할인 판매한다.


정상가 기준 대인(중학생 이상) 2만 2000원, 소인(36개월~초등학생) 1만 8000원 입장권을 25% 할인해 대인 1만 6500원, 소인 1만 3500원에 판매한다.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의료보험증,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 지참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 ‘원더파크’는 서울대공원에서 2023년부터 이어온 ‘동행투어’에도 참여하여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에도 함께 한다. 서울대공원 동행투어 이용 시 원더파크를 포함 총 6개의 서울대공원 시설을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동행투어’는 한부모 가정, 장애 수급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이 여가·문화 생활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서울시의 프로젝트다.


원더파크 관계자는 “원더파크가 새롭게 변신중인 서울대공원에 들어서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색다른 경험을 선사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이 전시 공간을 누비며 교감하고 상호작용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방문객 5천만명 유치를 목표로 관광명소 발굴에 힘써온 서울시가 서울대공원 종합안내소 재생에 뜻을 함께하는 사업자를 2023년 3월에 공모했고, 매직플로우가 인터렉션 미디어와 프로젝션 맵핑 등 첨단 기술을 도입한 체험형 미디어파크 사업으로 입찰에 참가해 민간사업자로 선정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대공원에 체험형 미디어파크 ‘원더파크’ 들어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