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14(금)
 

[기획] 유럽의 헬스 & 힐링 스파 - 체코 (4) 최초의 라돈 온천 라듐 팰리스(Radium Palace) 스파 & 클리닉


[편집자 주 - 유럽의 헬스 & 힐링 스파 특집으로 체코와 독일 편을 시리즈로 연재한다. 최근 글로벌 스파 & 온천 산업은 웰니스를 강조하는 새로운 소비층의 요구에 따라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지역의 특성과 글로벌 트렌드를 잘 결합하고 있는 온천 관광 산업의 현장을 돌아 보았다.]


최초의 라돈 온천 라듐 팰리스(Radium Palace) 스파 & 클리닉 

 

unnamed (13)fffss.jpg

 

체코 카를로비 바리에서 북동쪽으로 20분 가량 운전해 가면 광산도시 야히모프(Jachymov)가 있다. 야히모프는 중세 때 은광으로 유명했고, 2차대전 후 구소련 영향 하에 우라늄 광산으로 운영된 바 있다. 광산은 1950년대 초에 폐광되었다. 야히모프의 명성은 광산 때문만은 아니다.


야히모프는 세계 최초로 라듐 온천이 발견된 곳이기도 하다. 라돈(Radium) 덕분에 야히모프는 유럽 최고의 건강 휴양지로 또다른 명성을 획득했다. 20세기 초 노벨화학상 수상자인 마리 퀴리의 연구와 라돈의 건강 효과에 관심이 높아져 이미 19세기 말부터 이 일대에 라돈 함유 온천수를 앞세운 온천탕들이 세워졌다. 

 

야히모프는 우라늄 생산 광산으로 시작되었지만, 그 채굴 과정에서 발견된 방사능이 포함된 온천수가 치료적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온천 치료 시설로 발전한 것이다. 이는 지역 경제와 의료 관광의 중심지가 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이러한 인기를 배경으로 1912년 라듐팰리스 온천호텔이 문을 열었다. 라듐 팰리스는 당시로서는 유럽에서 손꼽힐 정도의 현대적 시설로 세간의 관심을 모았고 방사능 요법의 선구자로 자리 잡았다.


호텔은 그 자체로 유럽 귀족, 과학자, 정치인들이 방문했던 사교의 중심지였다. 또 고급 의료 관광지가 되었고, 특히 류머티즘과 관절염 치료를 원하는 부유층과 유명 인사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라듐 팰리스는 세계 대전 중에는 병원과 요양소로 활용되기도 했다. 전후 사회주의 시기 동안 라듐 팰리스는 국가 소유가 되어 온천 병원 형식으로 운영되었다. 체코 국내는 물론 동유럽권 노동자와 가족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스파와 의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어쨌든 이 시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대대적인 홍보로 유럽의 유명 치유온천으로 알려졌고, 구소련 간부들이나 유럽의 유력 인사들이 방문했다.


사회주의 체제 이후 민영화가 진행되면서, 라듐 팰리스는 다시금 고급 의료와 웰니스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시설로 탈바꿈했다.  아르누보 건축 양식의 우아함을 복원하고 시설을 개조하여 전통적인 라돈 요법과 현대적인 웰니스 프로그램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 고객층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민간 호텔 체인인 액소스(Axxos Hotels & Resorts) 그룹 계열사인  라즈네야히모프(Lázně Jáchymov)사가 운영하고 있고, 라돈 치료를 중심으로 한 이곳의 독특한 의료 스파 서비스는 여전히 높은 경쟁력 요소가 되고 있다. 

 

라듐팰리스는 약 16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숙박 옵션을 제공한다. 고급 스위트룸부터 기본 객실까지, 환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환자와 방문객을 위한 건강식과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과 카페가 운영되고 있다.

 

현재 이 호텔 병원은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인지도가 높아, 연간 약 20,000명의 방문객이 짧게는 1주에서 길게는 3주 동안 체류하는 등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라듐팰리스는 천연 라돈 미네랄 워터를 중심으로 한 포괄적인 스파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파 치료 영역은 천연 라돈 워터 입욕, 버블 하이드로테라피, 수중 마사지, 지압, 침술, 반사 요법 등을 포괄하고 이 요법들은 주로 근골격계 질환, 대사질환, 재활 치료 등에 활용되고 있다. 또 개인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풀 운동, 노르딕 워킹 같은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lj-radiologicky-pavilon-1.jpg


2022-09-02bbnn.jpg

 

그 외에 냉동치료(크라이오테라피), 가스 주입, 자기치료(마그네토테라피), 레이저 치료, 림프 배농 등 특정 질환에 맞춘 치료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호텔내 사우나, 솔라리움, 아로마테라피 목욕실, 태국 마사지센터, 소금동굴, 피트니스 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전문가가 상주하는 뷰티살롱에서 피부와 모발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이러한 시설들은 스파 방문객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도 이용 가능하다.


라돈이라는 특별한 치유 자원을 중심으로 전통과 현대의 기술을 결합하여 세계의 웰니스 수요 고객들에게 소구하고 있는 라듐팰리스의 서비스를 눈여겨볼 만한다.

 

20241021_124849.jpg


 

홈페이지: www.laznejachymov.cz

주소: T.G. Masaryka 413, 362 51 Jáchymov, Czech Republic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획] 유럽의 헬스 & 힐링 스파 - 체코 (4) 최초의 라돈 온천 라듐 팰리스(Radium Palace) 스파 & 클리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