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27(금)
 

[송다은의 요가·호흡 ⑦]

 

[편집자 주]
도시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와 질환에 시달리는 인구가 늘면서 심신 균형과 건강 회복을 위한 자가 요법들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요가와 명상으로 마음을 다스리고 챙기는 인구도 급속히 늘고 있다. 조금의 훈련을 통해 누구나 시행할 수 있는 요가 동작과 호흡 요령을 본 <웰니스투데이> 편집위원 겸 아로마요가 전문가인 송다은 원장의 도움으로 용도별 동작(사진)과 해설 컨텐츠를 기획 시리즈로 연재한다.

 

송다은 원장은 미스코리아와 슈퍼모델 출신으로, 방송 활동과 더불어 현재 서울 방배동에 '송다은의 아로마요가' 센터를 운영 중이다. 저서로 <이너피스 요가> 시리즈가 있다.
[본 컨텐츠는 <이너피스 요가>에 게재된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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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장되고, 초조할 때

 

부메랑 자세 / 난이도 하

 

1. 바르게 서서 먼저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앞으로 x자로 넓게 꼬아주고, 오른 손은 오른쪽 엉덩이 바깥쪽을 받친다. 왼 손은 하늘 위로 뻗어준다.

     

▲ 송다은 원장의 동작 

 

2. 마시고, 내쉬는 숨에 엉덩이를 오른쪽으로 밀어내며 상체를 오른쪽으로 동시에 기울여준다. 이 때 하체를 단단히 고정시켜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시선은 바닥 쪽을 바라본다. 호흡과 함께 30초 유지한다.

   

 
▲ 송다은 원장의 동작 

 

3. 마시는 숨에 제자리로 돌아와 내쉬는 숨에 그대로 상체를 바닥 쪽으로 숙여 바닥을 짚어준다. 이 때 앞의 오른쪽 무릎을 가볍게 접고, 체중을 앞쪽으로 실어내며 목에는 완전하게 힘을 뺀다. 호흡과 함께 30초 유지한다.

 


  ▲ 송다은 원장의 동작 

 

4. 마시는 숨에 몸을 동그랗게 말고 제자리로 돌아와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한다.

전체 동작을 1셋트로 총 2셋트 반복한다.  

 

▶ 효과: 긴장과 초조함을 달래주는 자세이다. 뇌파를 안정시켜 심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휴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머리가 복잡할 때 실행하는 경우 잡념이 없어지고, 집중력이 높아지며 일의 효율성 또한 높일 수 있다.

▶ 그 외 효과: 하체 강화, 옆구리 군살 제거, 허리 통증 감소, 전신 이완, 졸음을 쫓아냄, 머리가 맑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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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제공/ 송다은 (편집위원),  출처: <이너피스 요가>
미스코리아.슈퍼모델. 요가 & 아로마테라피 강사.
'송다은의 아로마요가' 대표/원장
www.aromayog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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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다은의 요가·호흡 ⑦] 긴장되고 초조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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