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호텔 기업 IHG 호텔 앤 리조트(IHG Hotels&Resorts)와 세라핌디벨롭먼트가 경기도에 국내 첫 보코™(voco™) 호텔 계약을 체결, 2023년 개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개장 예정인 보코 평택(voco Pyeongtaek City)은 280개 객실을 갖춘 도심형 리조트로, 경기도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프리미엄 글로벌 호텔 브랜드가 될 예정이다.

2018년 시작된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 보코는 현재 20개국 이상에서 50개 호텔을 보유 혹은 개발하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글로벌 차원에서 확장하는 IHG의 사업 가운데 하나다.

세레나 림(Serena Lim) IHG 동남아 및 한국 지역 개발 담당 부사장은 “한국에 있는 IHG의 기존 9개 호텔에 더해 국내에서 첫 보코 호텔 계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 한국은 IHG의 주요 시장이자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동남아 및 한국 지역의 사업 확대 계획의 핵심이다. 글로벌화된 IHG의 사업과 시스템의 장점을 바탕으로 앞으로 한국 내 아름다운 도시 및 관광지에서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HG는 지역사회 파트너와 협력으로 성장하고자 하며 적절한 브랜드와 적합한 지역 및 사업자와 함께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보코의 서비스와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좋은 기회를 새로운 파트너인 세라핌디벨롭먼트와 함께 하게 돼 영광이다. 컨템퍼러리 브랜드들이 한국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한국은 보코를 비롯해 IHG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에 매우 완벽하게 들어맞는 시장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보코 평택은 고객들이 호텔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세계적인 보코 호텔만의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컴온인(Come on in)’으로 지칭되는 보코만의 빠르고 간단한 체크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현지에서 영감을 받은 환대 서비스로 호텔에 머무는 동안 기억에 남을만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보코 브랜드를 대표하는 ‘보코 라이프(voco Life)’ 콘셉트를 충실하게 구현할 보코 평택은 평택 유일의 루프탑 수영장에서 고덕시와 안성강을 360도 전망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 호텔 안에는 레스토랑, 라운지, 바, 피트니스 센터 및 1300㎡ 규모의 연회 공간도 들어설 예정이다.

매력적인 지역에 위치한 보코 평택은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세계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항구 근처 한반도 중심에 있는 보코 평택은 해상, 고속 열차는 물론 승용차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복합용도개발구역인 국제 시장 내 평택특별관광지구와 내리문화공원 인근에 설립될 보코 평택은 레저 여행객들은 물론, 지역 내 증가하는 기업체의 출장 고객, 혹은 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스 방문 고객에게까지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세연 세라핌디벨롭먼트 개발 총괄 이사는 “IHG 호텔 앤 리조트와 첫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IHG의 뛰어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에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를 도입하게 돼 기대가 크다. 보코 브랜드는 따뜻하고 친근한 컨템퍼러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한다. 보코 특유의 세심한 서비스와 편안함, 레저 공간은 도심형 리조트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실현해 줄 것”이라며 “미국 지역에서 미군 전용 호텔을 운영하는 공식 파트너인 IHG의 경험 덕분에 캠프 험프리스 소속 장병 및 가족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보코 호텔은 확실한 차별화를 지향하면서 고유의 스타일을 확립해 업계에서 단연 돋보이는 호텔 브랜드다.

‘보코(voco)’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대하다’ , ‘모이다’ 뜻을 지녀 세심하고 유쾌한 보코 호텔의 특징과 의미 있는 교감을 제공하는 호텔의 역량을 제대로 드러낸다.

보코는 새롭게 개발되거나 기존 사업을 변환하는 것을 포함해 다양한 범위의 자산 유형에 적합하도록 유연한 디자인 콘셉트를 제공한다. 이런 유연한 접근 방식과 특유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보코는 호텔을 건설 혹은 변환하고자 하거나, IHG의 글로벌한 규모나 기술적인 플랫폼,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호텔 로열티 프로그램인 IHG 리워드 등의 혜택으로 수익을 최대화하기 원하는 호텔 소유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이번 보코 평택 계약 체결로 IHG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호주 헌터 밸리와 골드 코스트, 중국 항저우 이미 들어선 3개의 호텔을 포함해 총 15개의 호텔을 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뉴질랜드와 사이판 등에 개발·개장하게 된다.

한편 보코 평택은 국내에 들어서는 IHG의 10번째 호텔이자 인터컨티넨탈, 홀리데이인 및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에 이어 네 번째로 들어서는 IHG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