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전체기사보기

  • 세계 피부미용산업의 집결지 '뷰티 뒤셀도르프 2023' - 3월 31일 개최
    세계 피부미용산업을 선도하는 독일 <뷰티 뒤셀도르프 (Beauty Düsseldorf) 2023>이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1일에 개최된다. 뷰티 뒤셀도르프 전시회는 피부관리실, 마사지샵, 네일샵 등의 종사자들을 위한 전문 전시회로 크게 화장품, 풋네일, 웰니스, 스파 등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지난 해 팬데믹 상황에서도 60개국 32,000명이 방문하고 1,000개 기업이 참가해 피부미용산업에서 뷰티 뒤셀도르프가 차지하는 중요성을 입증한 바 있다. 매년 3월 개최되는 뷰티 뒤셀도르프는 최신 트렌드 및 신제품 런칭, 교육, 엔터테인먼트가 종합된 전시회이다. 특히 최고 권위자들의 시연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은 단연 인기다. 웰니스, 에스테틱, 스파, 풋네일 산업 서비스 분야 종사자들에게 뷰티 뒤셀도르프는 미용 트렌드를 현장에서 바로 적용하고 시연해볼 수 있는 최고의 트레이닝 장소이다. 올해 전시회에 전문가들을 겨냥한 다양한 특별행사가 마련된다. 대형 무대가 설치된 “Meeting Point”는 혁신적 기술 및 제품이 첫 선을 보이는 자리로 기대를 모은다. 이곳에서 올해 2회차를 맞이한 네일 시상식인 네일림피아가 진행된다. 지난 해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된 본 행사는 글로벌 네일 시장의 트렌드 및 기술을 대거 소개한다. 이 밖에도 메이크업, 웰니스/스파, 화장품 분야의 시상식과 포럼이 다수 진행된다. 스킨케어포럼(SkinCare Forum)은 의학, 과학, 실용 분야를 아울러 기초제품의 트렌드를 살핀다. 또한 반영구 화장 마스터 클래스 및 경연이 “Permanent BEAUTY Masters”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뷰티 뒤셀도르프는 지속가능성, 영양, 클린뷰티 등 가장 핫한 트렌드를 모두 다룬다. 따라서 업계 전문가들이 인사이트를 발견할 유익한 기회를 제공한다. 뷰티 뒤셀도르프 2023에 얀센코스메틱스, 몬테일 등 내실 있는 유럽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국내의 경우, 피부/헤어진단기기 전문 봄텍 및 속눈썹연장제품 전문 기업 디럭스 인터내셔널이 참가한다. 또한, KOECO가 공동관을 주관해 국내 유수 업체를 해외 시장에 소개한다. 대중 무역 의존도가 높은 국내 화장품 업계가 북미, 유럽 시장 공략에 집중하는 추세다. 뷰티 뒤셀도르프 방문객의 76%가 최종 결정권을 지닌 진성바이어인 만큼, 올해 한국 참가사들은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활발한 해외마케팅을 펼칠 전망이다. 한편 세계 최대 헤어전시회 “탑헤어(Top Hair) 2023”이 뷰티 뒤셀도르프보다 하루 뒤인 4월1일 – 2일에 동시 개최된다. 본 전시회는 헤어용품, 가발, 헤어피스 등 이미용 및 두피관리 전반을 다룬다. 지난 전시회에 11개국 350개 업체가 참가하고, 30개국 19,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올해 역시 다이슨, 로레알, 바비리스, 웰라, 올림프 등 글로벌 리딩 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이 두개 전시회의 방문에 관심이 있는 전문가라면 뷰티 전시회의 홈페이지에 수록된 참가사 명단을 방문 전에 살펴보면 매우 유용하다. 제조사, 국가, 브랜드, 제품 등으로 자세한 설명이 지원될 뿐만 아니라 길찾기, 즐겨찾기 기능 등을 통해 방문객의 효율적 부스방문 동선을 제공한다. 입장권 구입은 beauty-duesseldorf.com 또는 top-hair-international.com에서 가능하며 참가 또는 참관 문의는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info@rmesse.co.kr, 02-798-4343)에 연락하면 된다.
    • 기획 Feature
    • 트렌드
    2023-01-20
  • 사대부집 곳간, 허한 기운을 달래주는 장어구이 보양반상 출시
    초록뱀이앤엠의 외식 브랜드 사대부집 곳간이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모두가 건강하고 무탈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보양 메뉴 ‘진(眞) 장어구이 반상’을 출시했다. 장어는 옛 이름이 만리어(鰻魚)라고 해 강에서 바다까지 먼 길을 간다는 의미처럼 기운이 좋고, 예부터 원기회복의 명약이라 일컬어지는 식재료다. 우리나라 최초의 식이요법서 ‘식료찬요(食療纂要)’ 기록에도 허한 기운을 달래기 위해 종종 먹었다고 전해질 만큼 보양에 뛰어나다. 사대부집 곳간이 이번에 출시한 진(眞) 장어구이 반상은 ‘참 진’을 붙여 본연의 맛 그대로, 진심으로 정성껏 준비한 보양 반상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장어구이는 통통하게 살이 오른 장어를 엄선해, 사대부집 곳간만의 특제 양념을 발라 맛깔나게 구운 장어 한 마리를 푸짐하게 제공한다. 양념은 장어를 직접 고아 만든 육수를 베이스로 해 한 끗의 감칠맛을 더했으며, 장어구이 위에는 새싹 삼까지 올라간다. 또 장어구이를 더 깔끔하게 즐길 수 있게 생강채와 고추냉이, 부추를 함께 곁들였고 시원한 모시조갯국과 젓갈, 제철 나물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기존 반상과는 차별화를 뒀다. 이번에 출시한 ‘진(眞) 장어구이 반상’ 외에도 시그니처 메뉴인 전복 갈비찜 반상을 비롯해 참 도미구이 반상, 우미(牛尾·소꼬리)곰탕 반상, 성게부빔밥 반상 등 한식 반상을 입맛에 따라 골라 주문할 수 있다. 사대부집 곳간 장연경 영업본부장은 “흔히 보양 음식 하면, 단연 장어를 꼽는다”며 “사대부집 곳간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진(眞) 장어구이 반상은 보양에 으뜸이라는 장어를 이용해, 신년에는 모두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번 보양 반상 출시에 맞춰, 다가오는 설 연휴 기간(1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제철 딸기를 뷔페 메뉴로 풍성하게 제공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대부집 곳간은 전경련회관 50층에 있는 한식당으로, 고층에서 바라보는 도심 속 스카이 뷰와 함께 정갈한 반상 그리고 세미 뷔페인 ‘두리반’도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두리반에는 구이, 면, 찜 요리 등 잔칫날을 연상케 하는 풍성한 먹거리들이 마련됐다.
    • 뉴스
    • 식생활
    2023-01-20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