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That's Austria!
짤쯔브르그(Salzburg)시와 그 외곽 호수와 알프스 지역이 짤쯔브르그랜트이다. 이 지역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Paradise 천국이다. 1년 내내 곳곳에서 공연과 축제가 행해지며 모차르트와 사운드 오브 뮤직과 같은 문화가 있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휴양지이다.

 

여름 동안에는 185개의 호수에서 해상 레포츠가 행해지며 아름다운 알프스산을 오르거나 암벽을 오를 수도 있고 겨울에는 22개의 산악지역에서 초보자에서 숙련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코스의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바로 오스트리아 그 자체이다.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짤쯔브르그랜트의 스파 타운으로는 게슈테인 계곡(Gastein Valley)을 소개한다.

 

Gastein Valley

 


 

바트(bad)는 목욕 또는 목욕탕을 말하고 가스타인(gastein)은 광물이란 뜻으로 바트게슈테인은 광천탕, 결국 온천을 의미한다. 바트가스타인에는 18개의 온천에는 섭씨 47도의 뜨거운 라돈 온천수가 매일 5백만리터 솟아 나온다.

 

라돈 함유 온천수는 류마치스 질환,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에 치유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230년경부터 알려진 게슈테인 온천은 1435년 프리드리히 3세 왕이 이곳에 휴양을 하러 오면서 유명해졌으며 이 후로 유럽의 왕실 친인척들과 세계 유명인들이 몰려들었다. 오스트리아 황후 엘리자베스(Empress Elisabeth, 애칭Sissi)가 "아픈 다리를 치료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 바트게슈테인"이라고 언급하였다는 기록이 있다.

 

게슈테인계곡에는 120Km에 이르는 아름다운 하이킹 코스가 있으며 해발 2000M 정상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어 연 중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천국이다. 낮 동안의 여러 가지 신체활동 후에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담가 하루의 피로를 풀면 심신의 진정한 릴렉스를 경험할 수 있다.

 

게슈테인계곡은 알프스 고도와 라돈, 열과 자연물을 조화롭게 활용한 형태로 독특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라돈 온천수와 한증은 외상 후 회복과 만성통증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다.
 
해발 1000m 높이의 게슈테인계곡에 머무는 동안 당신은 눈으로 즐기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레저와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리고 진정한 릴렉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바트게슈테인(Bad Gastein)의 펠젠테르메(Felsentherme)와 바트호프게슈테인(Bad Hofgastein)의 알펜테르메 게슈테인(Alpen Therme Gastein)이 이지역의 대표적인 스파이다. 두곳 모두 리모델링을 거쳐 최근에 재개장하였으며 젊은 스키어들과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을 겨냥하여 다양한 스파 시설과 사우나,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어 티롤지역의 아쿠아 돔과 함께 대표적인 현대식 스파로 알려져 있다.

 

또 중세의 금광이었던 Gasteiner Heilstollen은 고객들에게 라돈테라피를 제공하는 헬스센터로 변모하였다. 이 게슈테인 스포츠의학센터(Gastein Sports Medicine Center)에서는 고객의 수준에 적합한 처방과 프로그램을 가지고 전문가들에 의한 광범위한 신체적 정신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Felsentherme Bad Gastein

바트게슈테인의 펠젠테르메는 알프스 산악지역 해발 1100m에 위치하여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가진 스파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단연 이 스파의 하이라이트는 게슈테인산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파노라마 웰니스존이다. 야외 썬데크에서 알프스의 풍광을 즐기며 스파를 하다보면 당신의 심신은 릴렉스와 재충전을 선물로 받게 될 것이다.

 

이 스파의 또 다른 특징은 FKK존, 누드스파존이다. 수영복조차도 걸치지 않고 타올 한 장이나 전라로 스파를 즐기는 남녀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FKK존은 다소 독특한 성격의 지역을 의미한다. 일단 이곳에서 당신은 젊은이들보다는 더 많은 노년의 고객이나 가족단위의 고객을 만나게 될 것이며 매우 평화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자유로운 신체를 지향하는 FKK는 독일의 나체문화로 루소의 자연으로 돌아가라는 사상에서 시작되어 남성과 여성의 신체 차이점을 인식하고 건전한 의식을 가지고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생활함으로써 정신적으로 건강한 인격체를 경험하자는 정신이다. 이곳에서 다른 사람의 신체를 훔쳐본다던가 자신의 알몸을 부끄러워한다면 오히려 더 눈에 띄는 행동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펠젠테르메에는 수기마사지, 훼이셜트리트먼트, 랩핑, 셀룰라이트트리트먼트, 메니큐어, 페디큐어, 풋케어, 인도어 아웃도어 풀, 슬라이드를 갖춘 어린이풀, 피트니스 존, 레스토랑, 다양한 사우나 시설이 있는 웰니스존이 있다.

www.felsentherme.com

 

Alpentherme thermal bath Bad Hofgastein
바트호프게슈테인의 알펜테르메는 진정한 테라피스파이다. 이곳에서는 고객의 신체적 불편감 해소와 면역강화를 목적으로 맞춤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건강상태나 운동능력을 고려하여 1:1 코칭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사지, 물리치료, 운동요법 등의 다양한 트리트먼트들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삶이 보다 더 역동적이고 건강하게 변화하도록 돕고자 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3만2천 평방미터의 넓이에 사우나월드, 릴렉스월드, 패밀리월드, 특별히 레이디월드를 구성하고 있다. 사우나월드는 인도어 아웃도어 사우나를 포함하며 특별히 Cascadia라는 사우나에서 허브, 과일, 맥주, 얼음, 씨솔트(Sea salt) 등 시간대별로 다양한 인퓨전(infusion)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곳은 뷰티트리트먼트가 가능한 뷰티존 옆에 위치하고 있는 레이디월드로서 Tea bar, Quite존을 갖추고 있어 독립되고 평화로운 여성들만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펠젠테르메와 마찬가지로 식음공간, 누드사우나도 있다.
http://www.alpentherme.com/

 

Gastein Heilstollen galleries         

 

 

게슈테인계곡은 15세기, 16세기에는 매년 650킬로그램의 금과 2500킬로그램의 은이 채광되었던 금싸라기 땅이었다. 1940년 새 금맥이라고 추측이 되는 곳을 개발하였으나 불행히도 이곳에서는 금은 발견되지 않았다. 그러나 동굴을 파들어 가던 광부들에게서 놀라운 치유 효과가 나타나게 되었고 이것은 동굴에서 흘러나오는 천연가스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학자들은 이 현상을 조사 연구한 결과 천연가스 속의 라돈 성분이 그 치료효능을 발휘한 것이며 섭씨 37도에서 41.5도 정도의 온도와 70% 내외의 습도를 유지하는 동굴 속의 환경은 라돈의 치료효과를 극대화하는데 매우 적합한 것으로 밝혀졌다.

 

전문가들은 게슈테인 동굴의 라돈가스는 관절염 및 기타 관절 통증, 그리고 건선과 만성 기관지염 등에 효과가 있으며 동굴에서 발견되는 낮은 수준의 라돈 가스가 지속적인 통증 완화로 약물 치료 없이도 항염증 능력을 키운다고 밝혔다.

 

이곳에서는 통증경감, 운동요법을 포함하여 3단계 치료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류마티스 관절염과 피부질환, 호흡기 질환자들을 위한 자연치료법을 제공하고 있다. 이 동굴에는 대략 1년에 7만5,000명이 찾고 있으며 이 치료법은 오스트리아와 독일에서는 건강보험도 적용된다.

www.gasteiner-heilstollen.com 
 
기고/ 성시윤 대표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럽의 스파타운 ⑨] 오스트리아 짤쯔브르그랜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