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202404110500.jpg

 

[웰니스투데이 이우식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가 건강식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 8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Nestle Health Science)’와 체결한 협약을 바탕으로 건강식품 브랜드 4종을 선보이며 성장판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프리미엄 뉴질랜드 마누카 꿀 전문 브랜드 ‘에그몬트(Egmont)’를 비롯한 건강식품 브랜드 4종을 국내에 정식 수입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종합 영양제 브랜드 ‘퓨리탄프라이드(Puritan’s Pride)’,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Solgar)’, 콜라겐 전문 브랜드 ‘바이탈프로틴(Vital Proteins)’을 선보인 데 이어 에그몬트로 건강식품 라인업을 다각화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식품 분류 기준에 따라 퓨리탄프라이드와 솔가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바이탈프로틴과 에그몬트는 일반식품으로 분류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해 8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건강식품 브랜드의 국내 독점 유통 및 건강식품 소재·제조 기술 교류 등을 골자로 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는 세계 1위 종합식품기업 네슬레그룹의 건강기능식품 등 영양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업이다.


현대바이오랜드가 국내에 독점으로 선보이는 에그몬트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손꼽히는 북섬 타라나키 지역 내 해발 2,518m의 에그몬트산에서 채밀한 순수 마누카 꿀을 제품화한 것이다. 천연 항산화 및 항균 물질인 ‘메틸글리옥살(Methylglyoxal)’ 등이 많아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메틸글리옥살 수치를 등급화 한 ‘MGO 등급’과 국제마누카꿀산업협회(UMFHA)가 지정하는 마누카 꿀 품질 등급 ‘UMF(Unique Manuka Factor)’를 기준으로 11종의 마누카 꿀을 선보인다. 특히 ‘마누카 꿀 UMF25+/MGO1200+’는 일반 벌꿀 대비 최대 100배 이상 높은 메틸글리옥살을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대바이오랜드 건강식품 확장… “2030년 관련 매출 1000억 달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