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내 아이의 키 성장만큼이나 부모들이 중요시 하는 신체 건강이 바로 시력 문제이다. 시력은 한번 나빠지게 되면 다시 되돌리기가 어렵고 난청, 이명, 녹내장과 같은 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무엇보다 시력 저하 예방에 신경을 쓰는 일이 필수적이다.

 

이미 자녀의 시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눈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생활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음식을 통한 영양 섭취는 우리 눈 건강과도 직결돼있으며, 안과 치료를 더욱 수월하게 끝내도록 작용할 수 있는 중요한 사안이 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은 대부분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것이 특징. 수정체와 근육의 주성분이 되는 단백질과 야맹증을 예방하는 비타민A는 계란, 당근, 시금치, 고구마 등이 있을 들 수 있으며, 시금치와 브로콜리 등에 들어있는 성분인 루테인은 망막과 수정체에 있는 색소성분으로 눈을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끊인 물로써 주로 섭취하는 결명자 역시,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대표적인 눈 건강식인 결명자에는 비타민 A·C를 비롯하여 카로틴과 캠페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눈이 어둡고 침침한 증상을 없애준다.

 

더불어 최근에는 블루베리가 눈 건강에 좋은 과일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블루베리에는 비타민A, 항산화 물질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주로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에서 오는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한편, 보편적으로 시력 증진과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도 체질에 따라 맞지 않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하성한의원 하미경 원장은 "한방에서는 환자의 체질에 따라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달리 분류하여 나타내고 있다. 이명, 난청, 시력저하를 나타내는 환자의 경우 과일이나 채소를 통한 식이 요법과 더불어 전신 또는 귀의 기혈(氣血) 순환 장애 등 신체 전반의 건강을 개선하는 치료를 통해 더욱 근본적인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력저하·난청·이명에 좋은 음식 있다는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