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딸라소테라피 시리즈 ②] - 프랑스 생말로 테르메 마린

 

프랑스 북서부 브르타뉴 지방 생 말로시(Saint Malo City)의 해변에 위치한 테르메 마린(The Thermes Marins)은 딸라소테라피의 대표적인 명소로 유명하다. 딸라소테라피가 가장 발달한 프랑스에서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문 딸라소테라피 프로그램들을 진행해온 이곳은 우리 나라에서도 전문가들 혹은 이 지역을 체험한 관광객들 사이에 널리 알려진 곳이다.

 


최근 테르메 마린은 과거의 치료 개념 프로그램에서 고객의 요구 변화에 부응하여 웰니스(wellness)와 뷰티(beauty) 개념을 점차 강조함으로써 노인층 뿐 아니라 청장년 층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5천m²의 면적에 개별적인 하이드로테라피와 물리치료를 위한 80개의 트리트먼트 룸, 16개의 스파 캐빈, 6개의 수영장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특히 Aquatonic® pool이라 불리는 해수 수영장은 단순히 수영만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워터 젯 마사지와 버블 바스 등 10가지로 해수를 즐길 수 있어 혈액순환 증가와 휴식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Aquatonic® pool은 대부분의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어 고객들은 자신의 테라피 프로그램 일정에 맞춰 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테르메 마린의 딸라소테라피 상품은 체류형의 패키지와 체험 상품으로 크게 구분되며, 체류형 역시 체류기간에 따라 프로그램 구성을 달리한다. 딸라소테라피 상품은 다음과 같이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되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Thalasso & Spa Packages

 

의학적인 진단과 헬스 프로그램이 포함된 상품으로 질병의 치료와 완화 또는 휴식 등 테라피 목적이 뚜렷한 고객이 주로 선택한다.Energy, Health, Contouring, Wellbeing & Spa 그리고 Balance의 5가지 패키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패키지는 더 세부적으로 2~5개의 프로그램으로 테라피 목적과 대상에 따라 세분화되어 있다.

 


 

대부분 5박 6일 동안 24가지의 트리트먼트가 제공되며, 트리트먼트 종류는 각 패키지의 특성에 따라 그 구성에 차이가 있다.

모든 패키지에는 시위드 바디랩과 다양한 종류의 하이드로테라피가 딸라소테라피의 기본 테라피로 공통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그 외 어퓨전 샤워 마사지(affusion shower massages), 해조류 바대랩(seaweed body wraps), 수퍼바이즈드 풀 세션(supervised pool sessions), 피지오테라피(physiotherapy), 짐 세션(gym session) 등이 주요 테라피로 포함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각 패키지별 차별화된 테라피로 고객만족도를 증진시키는데, Balance의 "Sea & Young Mother" 프로그램에 출산 후 복부관리를 위한 복부마사지가 2회 포함되어 있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Thalasso & Spa Short Breaks

 

1~3일 정도의 시간을 할애하여 딸라소테라피를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특별한 질환이나 문제가 없는 고객들이 숨가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재충전을 목적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이 상품도 4가지로 세분화되어 있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Absolute Well-being Thalasso & Spa Short Break"의 경우 이틀 프로그램에는 6가지 트리트먼트가, 그리고 3일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9가지의 트리트먼트가 제공되며, 딸라소테라피와 스파 트리트먼트가 제공된다.

 

딸라소테라피는 제트바스, 시위드 바디랩, 어퓨젼 샤워 등이 포함되며, 스파 트리트먼트는 페일셜 마사지, 바디마사지와 바디 스크럽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딸라소테라피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실속형 상품이라 할 수 있다.

 

Thalasso Discovery

 

딸라소테라피를 체험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2~4가지의 트리트먼트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는 사우나, 하맘, 수영장 그리고 Cardio Training Area의 이용이 포함되어 있다. 체험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로는 Bath Jet Affusions Dynamic, Hot Tub, Pool Tonic, Underwater Shower, Marine Draining, Pool Jets, Ondorelax, Seaweed 등 고객이 원하는 트리트먼트의 종류와 개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20가지로 준비되어 있다.

 



 

테르메 마린은 정통 딸라소테라피 센터로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시설과 환경을 갖추고 있다. 40년의 시간이 흐른 공간이기 때문에 현대적인 세련된 느낌은 다소 부족하다. 하지만 딸라소테라피의 전형을 맛볼 수 있고, 잘 훈련된 테라피스트들에 의해 프로페셔널한 테라피가 일사분란하게 진행되어 고객은 주어진 프로그램에 따라 편안하게 딸라소테라피를 즐길 수 있다.

 

테르메 마린은 드넓은 바다가 주는 풍부한 에너지를 마음껏 품고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딸라소테라피 센터임은 물론, 자연 그 자체를 마음 깊이 담고 싶은 현대인에게 편안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글/ 이현주(이학박사) 
아로마테라피스트 / 스파&디톡스 전문가
前 제주대 화장품과학연구센터 교수
現 한국아로마웰니스협회 & (주)웰니스라이프연구소 대표
www.thewellness.kr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딸라소테라피 ②> 佛생말로 테르메 마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