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딸라소테라피 시리즈 ④] - 딸라소 발리 Thalasso Bali, Indonesia


딸라소테라피는 각국의 자연환경과 문화, 그리고 웰빙 관련 산업의 성장 여부에 따라 다소의 차이를 나타낸다. 특히, 물 자체의 테라피 효과를 중요시하여 치료적인 개념으로 발전된 유럽과는 달리, 휴양과 레저를 위한 관광지로 성장한 동남아시아의 경우, 딸라소테라피를 표방하고 있기는 하지만 유럽의 그것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인도네시아 발리의 아름다운 누사두아 해변에 위치한 미라지호텔의 딸라소테라피 센터가 잘 알려져 있다.

 


 

체험형 딸라소테라피

미라지 호텔의 딸라소테라피 프로그램은 대부분 고객의 편안한 휴식과 원기 회복에 집중하고 있다.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Revitalizing, Detoxifying, Muscle Ease, 그리고 인도 아유르베다식 딸라소테라피 프로그램과 함께 임산부, 어린이, 썬번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이런 테라피 프로그램들은 체류형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궁극적인 건강증진 보다는 휴식과 원기회복, 즐거움을 위한 서비스의 개념이 상대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경향은 발리가 휴양을 위한 관광지로서 고객의 대다수가 치유형 테라피가 아닌 체험형 테라피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미라지 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딸라소테라피 프로그램들은 대부분이 발리의 문화적 특성을 체험하도록 토속재료와 발리 전통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반영하고 있는 점이 또다른 특징이다.

 


 

 

발리 문화 체험 프로그램

딸라소테라피의 특성상, 바다의 자원을 활용한다는 점은 전통 딸라소테라피와 다를 바가 없다. 그러나 프로그램의 구성과 재료의 활용에 있어서는 매우 발리적인, 그리고 이국적인 체험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충실히 부응하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발리 스타일의 테라피로 바디 엑스폴리에이션(Body Exfoliation)과 바디랩(Body Wrap), 그리고 발리니스 마사지를 들 수 있다. 특히, 발리니스 마사지는 타이 마사지와 다소 유사한 부분이 있지만, 근육을 누르고 지압하는 동작들이 주는 편안함과 안정감, 그리고 근육긴장 완화 등의 효과는 매우 뛰어나다. 발리의 기후 특성상 해변과 야외에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이국적인 체험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는 테라피다.

 

바디 엑스폴리에이션과 바디랩은 어느 나라에서나 제공되는 스파테라피 프로그램의 하나이지만 발리 토속 재료들을 사용함으로써 테라피의 효과는 물론, 색다른 체험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동남아의 다양한 토속 재료들은 오늘날 세계 여러 지역 스파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바나나 잎으로 전신을 감는 바디랩은 이 지역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이채로운 경험임이 분명하다.

 


 

하이드로테라피 프로그램

딸라소 발리에는 온천욕(Balneotherapy), 그레이트샤워(Great Shower),  딸라소 에어졸 마린(Thalasso Aerosol Marine), 아로마테라피 플라워 바스(Aromatherapy Flower Bath), 시리 리프 바스(Sirih Leaf Bath), 어퓨전샤워(Affusion Shower) 등 다양한 하이드로테라피 트리트먼트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고객들은 상담 과정에서 자신이 원하는 싱글 트리트먼트를 선택하거나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스파 내부는 대체으로 밝고 차분한 분위기로 각 트리트먼트 룸은 소박하면서도 정갈한 발리풍 인테리어로 준비되어 있다. 특히 어퓨전 샤워 마사지가 행해지는 룸은 현대적인 비쉬(Vichy) 샤워 장비가 아니라 비쉬 샤워의 기본형을 갖추되 토속적인 소재와 장치가 가미되어 있다. 따뜻한 해수가 부드럽게 온 몸을 감싸는 느낌은 전형적인 비쉬샤워에서 느낄 수 없는 또다른 정겨움을 선사한다.   

 
아쿠아메딕 풀(Aquamedic Pool)

미라지 호텔 야외에 있는 아쿠아메딕 풀에는 신체 각 부분을 집중적으로 마사지 할 수 있는 다양한 수중 제트가 있어 풀 전체를 정해진 방향에 따라 이동하면서 테라피를 즐길 수 있다.

 

아쿠아메딕 풀 자체는 그리 특이할만한 시설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발리풍의 정원에서 즐기는 하이드로테라피 시간은 그 자체가 하나의 힐링 타임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평화롭고 여유롭다.

 

풀 옆에 위치한 카페에서는 패키지 프로그램 고객을 위해 준비된 샌드위치와 쥬스가 제공되어 테라피 후의 식욕을 달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글/ 이현주(이학박사) 
아로마테라피스트 / 스파&디톡스 전문가
前 제주대 화장품과학연구센터 교수
現 한국아로마웰니스협회 & (주)웰니스라이프연구소 대표
www.thewellness.kr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딸라소테라피 ④> 딸라소 발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