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화장품기업협회(JCBA, 회장 김미진)은 2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제주화장품산업 발전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제주특별자치도, 국제평화재단, 동아시아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는 제19회 제주국제포럼과 병행 행사로 열리며, 제주테크노파크와 제주화장품기업협회가 화장품산업발전포럼 세션을 진행한다.
제주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목표로 개최되는 29일 포럼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선택, 2024 트랜드 컨셔스 뷰티(클린&비건)와 제주 화장품산업>을 주제로 ▲ '트렌드코리아 2024' 저자 전미영 박사, ▲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윤주택 회장, ▲ 제주테크노파크 정용환 청정바이오사업본부장이 연자로 나서 발표를 진행한다. 좌장은 ▲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이 맡는다.
한편 제주 화장품의 우수성과 특장점을 소개할 제주화장품 홍보 및 체험 공동부스가 제주국제포럼 행사 기간에 맞춰 29일부터 31일까지 운영된다.
포럼 세션을 준비하고 있는 제주화장품기업협회 김미진 회장은 "화장품산업발전포럼을 통해 제주 화장품 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조망하고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제주 화장품의 우수성을 과시할 실용적인 전략을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