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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 속 향기 이야기' 특강 _ 4월과 5월 중 온라인 채널 아로마캠퍼스에서 수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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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투데이 홍수진 기자] 성경 속에 등장하는 향기 식물과 아로마 성분의 특징 및 활용성을 아로마 전문 연구자의 시각에서 조명해 보는 온라인 강좌가 4월과 5월 한시적으로 온라인 클래스 형태로 제공된다.
한국아로마웰니스학회(KAWA)와 (주)웰니스라이프연구소는 지난 2월 말 ‘성경 속 아로마 - 천국의 향기’ 특강에 대한 큰 호응을 바탕으로 일부 업데이트된 콘텐츠와 함께 4월과 5월 중에 한시적으로 수강이 가능한 특별 상품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성경에 언급된 향기 관련 스토리들을 중심으로 해당 향기 물질의 정체, 그 당시 시대적 배경과 문화, 종교적 위상, 현대적 관점에서의 활용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강의는 아로마테라피 연구 개발과 교육 분야 25년 이상 경력을 가진 이현주 KAWA 학회장(이학박사)가 담당한다.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인 이현주 박사는 이스라엘, 이집트, 오만 등을 방문해 성경 속 향기식물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해 왔으며, 현재 제주에서 아로마테라피 응용 화장품 연구개발과 천연 조향분야 사업을 하고 있다.
강좌에서는 성경 속에 언급되는 금향단의 향기 이야기, 출애굽기에 소개되는 관유의 제조법과 의미, 그리고 에스더의 몰약, 솔로몬의 백향목, 마리아의 순전한 나드 등 다양한 소재들을 중심으로 수업이 이뤄진다.
강좌는 상품권을 구입한 후 아로마 전문 채널인 아로마캠퍼스에서 수강이 가능하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점포명 ‘베셈’)에서 수강권을 구입할 수 있다.
수강권 구입자에게는 13만원 상당의 ‘성전향 4종 세트’ 제품과 교재가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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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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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정신건강센터, 함께하는 마음살핌 ‘트라우마 치유주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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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투데이 김선우 기자]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곽영숙)는 4월 14일(월)부터 4월 25일(금)까지 ‘2025 트라우마 치유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2025 트라우마 치유주간’ 포스터
‘2025 트라우마 치유주간’ 일정
이번 ‘2025년 트라우마 치유주간’ 행사는 일반 국민들의 트라우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속노출치료* 등의 워크숍을 통해 정신건강 전문인력의 재난 시 심리지원 역량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속노출치료(PE : Prolonged Exposure Therapy):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치료하기 위해 고안된 행동치료 및 인지행동치료의 한 형태로, 주요 치료절차로 심상적 노출법과 실제적 노출법이 있음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재난 현장에서 활동하는 정신건강 전문인력의 심리지원 역량 및 트라우마에 대한 인식 확대 등 실용적인 면에 중점을 두어 기획했으며, △지속노출치료 워크숍 △누구나 할 수 있는 심리적 응급처치(PFA) 교육 △마음 안심버스 체험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와 공동 학술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4월 14일(월)~4월 16일(수)에는 정신건강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지속노출치료’ 워크숍을 개최하고, 4월 21일(월)에는 ‘트라우마 유공 표창 수여식’을 통해 재난 트라우마 심리지원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14점)을 수여해 격려한다.이어서 ‘트라우마로부터 안전한 사회 만들기’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해 트라우마 이해 기반 케어* 도입에 관한 우리나라의 사례와 향후 과제에 대해 토론하는 장을 마련한다.* 트라우마 이해 기반 케어(TIC : Trauma Informed Care): 아동·청소년·성인들이 트라우마를 경험했었을 수도 있다는 가정하에 이러한 트라우마 경험이 개인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가에 대해 인식하고 개입해야 한다는 접근방식4월 22일(화)에는 국가트라우마센터와 권역별 트라우마센터간의 간담회를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심리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요 사업계획 공유 등 심리지원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간담회가 열린다.이어 4월 23일(수)에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심리적 응급처치(PFA) 교육’*을 진행하며,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찾아가는 마음 안심버스 체험’*을 통해 국민에게 한 걸음 다가가 보다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심리적 응급처치(PFA : Psychological First Aid)란 재난 등의 트라우마로 심적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인도적, 지지적, 실질적 지원으로 보고-듣고-연결하기(3L : LOOK-LISTENING-LINK)가 주요 내용임* 마음 안심버스 체험: 정신건강전문요원이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평가-상담-안정화 단계의 심리적 지원서비스를 제공국립정신건강센터 곽영숙 센터장은 “최근 계속되는 재난에서 심리지원은 사고복구 과정 중 필수적 개입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국민이 가장 고통받을 시기에 따스한 손길로 어루만져 주는 역할을 한다”며 “이번 치유주간 행사를 통해 국민과 함께 재난을 극복하기 위한 한 걸음 더 나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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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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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뷰티·글로벌 시장 전문가 합류한 BAT, 대형 캠페인 수주하며 영역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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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투데이 이우식 기자] 글로벌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 BAT가 패션, 뷰티,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성과를 빠르게 가시화하고 있다.
BAT 배영진 CGO
BAT는 올 2월 배영진 최고성장책임자(Chief Growth Officer, CGO)의 합류 이후 2개월 만에 주요 뷰티 브랜드사 10여 곳의 대형 캠페인을 연이어 수주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BAT는 브랜드사와의 파트너십 확장은 물론, 인하우스 관점의 맞춤형 대행 서비스로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구축 중이다.BAT는 배영진 CGO와 함께 △‘웨이크메이크’, ‘컬러그램’, ‘브링그린’, ‘바이오힐보’ 등으로 구성된 ‘올리브영 PB’ 10개 브랜드의 퍼포먼스 캠페인 △브랜드 매출 1조 원과 누적 판매량 7000만 개를 기록한 ‘마데카크림’ 중심의 ‘동국제약 센텔리안24’ IMC 캠페인을 수주했다. 이외에도 △멀티밤 원조 브랜드 ‘가히’를 보유한 ‘코리아테크’ 등 경쟁력 있는 뷰티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보했다.BAT는 이번 프로젝트들을 통해 퍼포먼스 중심의 대행 서비스를 넘어 브랜드의 성격과 성장 단계에 따라 차별화된 전략과 실행력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기존 대행 모델과는 다른 인하우스 관점의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각 브랜드가 직면한 과제를 보다 실질적으로 해결하며, 높은 수주율뿐 아니라 파트너십 신뢰도까지 빠르게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배영진 CGO는 동남아, 일본 등 크로스보더 비즈니스에서 1세대 K뷰티, 퍼스트무버로 알려진 세이션(Xation, 남성 뷰티 브랜드 ‘그라펜’ 등의 운영사)에서 3년간 CMO/CSO를 역임하며 글로벌 마케팅은 물론 투자유치, 사업전략, 사업 계획 등 다양한 비즈니스 밸류 체인에서 리더십 및 실무 역량을 축적해 왔다. 그는 또한 LF에서 패션 온오프라인 마케팅, IP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채널 마케팅 등 비교적 폭넓은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PLAY.D, NHN AD 등에서 스타일난다(3CE), 난닝구, 아뜨랑스, 로레알코리아 등 여러 패션·뷰티 클라이언트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장기간 수행해 온 패션, 뷰티 전문 컨설턴트로 잘 알려져 있다.배영진 CGO는 “BAT는 패션과 뷰티, 소비재 등에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혁신적인 성장을 이끌어낼 준비가 돼 있다. BAT에는 인하우스에서 다양한 경험을 했던 실력 있는 동료들도 많고, ‘성장(Growth)’이라는 아드레날린과 도파민을 함께 느낄 새로운 동료의 합류도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BAT는 배영진 CGO의 리더십과 함께 패션, 뷰티, 글로벌 시장에서 탄탄한 실무 역량을 바탕으로 BAT만의 비즈니스 모델과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2025년 달라진 마케팅 환경에서 클라이언트와의 동반 성장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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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8